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상반기 온라인 유통 트랜드 `SHIFT` 2013-06-23 14:04:51
`루프탑텐트`도 인기를 모았다. `특히`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와 `골빔면(골뱅이무침+비빔면)` 인기로 짜장-비빔라면이 10만개 팔려나가며 4위를 차지했다. 보통 7~8월 한여름에 많이 팔리는 비빔면의 경우 골빔면이 화제가 되면서 올해는 5월부터 빠르게 판매가 오르는 양상을 보였다. 이밖에도 연예인들의 군생활 체...
불황·규제에 밀리언셀러 '흔들' 2013-06-18 17:32:16
‘짜파게티’(7위), ‘육개장 사발면’(8위), ‘너구리’(9위) 등 순위에 오른 라면 4종이 모두 농심에서 만든 제품이었다.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비결이 뭔가요?"…美 p&g도 놀란...
롯데마트 "불황 때문에 밀리언셀러 저조" 2013-06-18 09:30:10
1위를 기록한 `제주 삼다수(2ℓ)`의 경우 올해도 밀리언셀러에 포함됐으나 판매량은 50만 개 이상 감소했습니다. 올해 판매액 10위권에 든 상품을 살펴보면 `맥심 모카믹스` 등 커피믹스가 지난해에 이어 4개입니다. `짜파게티`는 `짜파구리` 열풍에 힘입어 작년 7위에서 3계단 상승한 4위를 차지했고 웰빙 소비 경향에...
손에 꼽기도 힘드네…농심 '20년 브랜드' 새우깡·너구리 등 31개 2013-06-11 17:11:13
너구리·육개장사발면 등 면류 3종과 스낵 6종은 출시된 지 30년이 넘었다. 신라면과 짜파게티 등 17종은 20년째 판매되고 있다.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 女직원들, 짧은 치마입고 아침마다…'민망' ▶ '한혜진 교회' 가보니…배우들 이런 일도 해? ▶ 도경완, 장윤정에 '계획적 접근'...
롯데제과, GS수퍼와 마케팅 협력 2013-06-06 17:23:25
농심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1주일간 묶음 판매해 전주 대비 140% 많은 매출을 올린 뒤 생활용품 등으로 구색을 넓힌 것이다. lg생활건강 세제 ‘테크’(2㎏)와 섬유유연제 ‘샤프란’(2.5ℓ)을 함께 구매하면 10% 할인된 1만656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치약과 칫솔, 다이어트 시리얼과 저지방우유, 스파게티 면과 소스 등도...
"같이 사면 싸요" 롯데슈퍼 짝꿍마케팅 2013-06-03 16:33:08
최근 ‘짜파구리(라면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함께 조리한 것)’가 인기를 끌면서 대형마트들은 너구리와 짜파게티를 함께 진열하는 마케팅으로 매출 상승효과를 봤다. 롯데슈퍼는 짜파구리처럼 함께 구입할 가능성이 높은 연관제품을 할인판매하는 ‘환상의 짝꿍’행사를 5~11일 모든 점포에서 연다. 대상품목은 최근...
"시인·직장인 겸업…'짜파구리' 인생이죠" 2013-05-27 16:57:33
사는 일을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에 비유한다. 전혀 다른 두 이름이 만나 새롭고 특별한 맛이 난다는 얘기다. 바쁜 직장 생활로 시 쓸 시간이 없을 법도 하지만 그에게는 일상이 모두 시의 소재다. 표제작 ‘쌍칼이라 불러다오’에서 그는 지게차 작업을 ‘쌍칼잡이’의 공격에 비유한다. ‘쌍칼,/그의 결투는...
'라면주 3인방' 희비 교차…농심·오뚜기 '웃고' 삼양식품 '울고' 2013-05-27 13:19:21
때문이다. 최근에는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열풍까지 더해지며 점유율이 69.9%까지 치솟았다.오뚜기 역시 라면시장 점유율이 상승하면서 연일 신고가를 다시 썼다. '참깨라면'의 인기를 등에 업은 오뚜기는 대표 하얀국물 라면업체인 삼양식품을 제치고 10년 만에 점유율 2위 자리를 차지했다.오뚜기...
식품업계, 올해 트렌드는 '믹스'…라면 이어 음료도 열풍 2013-05-22 13:16:29
최대 화두는 바로 '믹스(mix·섞다)'이다.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끓이는 '짜파구리'가 라면업계에 믹스 열풍을 몰고 왔다면 이젠 음료 시장이 그 바통을 이어받고 있는 분위기다. 22일 음료업계에 따르면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믹스 스타일'의 신제품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서로 다른 맛의...
숫자로 본 '짜파구리' 열풍, 농심 라면 점유율 70% 돌파 눈앞 2013-05-21 14:21:33
것은 지극히 이례적인 일이다. 21일 농심에 따르면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끓인 짜파구리 인기 덕분에 지난 1분기(1~3월) 라면점유율은 69.6%를 나타냈다. 이는 지난해 1분기보다 7.4% 포인트 급증한 수치이고 지난 4분기 대비로는 1.3% 포인트 개선된 수준이다. 라면점유율의 급격한 개선은 짜파구리의 판매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