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페인 국책과제 따낸 K-스타트업...EBS와 협업하는 해외 스타트업 [Geeks' Briefing] 2023-11-23 16:11:08
국책과제 주관기업으로 선정됐다. 그렉터는 스페인 공동연구개발기관 '꼼사'(COMSA)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스페인 바르셀로나 도로에 '스마트 도로 안전 인프라'를 구축한다. 한-스페인 국제공동기술개발사업은 자율주행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 모빌리티 안전 인프라 기술 개발 및 인프라 구축 사업으로,...
한은, 일반 국민 참여하는 디지털 화폐 실거래 실험 2023-11-23 12:00:15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과 공동으로 'CBDC 활용성 테스트' 세부 추진 계획을 마련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실거래 테스트는 일반 국민이 새로운 디지털 통화의 효용을 직접 체험해보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기존 시스템 개선도 목표로 한다. 이번 테스트는 디지털 바우처 기능이 부여된 예금 토큰을 은행이...
엔터계 목표주가 줄하향..."중국 공동구매 타격" 2023-11-23 09:12:03
NH투자증권은 중국 시장의 K-POP 앨범 공동구매가 둔화하고 산업 전반의 투자 심리 약화했다며 엔터업계에 대한 목표주가를 줄하향했다.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세븐틴, 정국(BTS), 엔하이픈 신보 전반의 흥행이 이어진 가운데, 시즈널 그리팅 발매에 힘입은 MD·콘텐츠 매출 호조까지 기대된다"며 4분기 하이브의...
에셀라이트, 브랜드 전속 모델로 배우 한가인 발탁 2023-11-23 09:00:00
효과 등을 입증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최근 국내 공동구매(이하 '공구') 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입지를 다지고 있다. 관계자는 "한가인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소탈한 매력이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전속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며, "한가인 배우와의 전속 계약과 더불어 에셀라이...
JYP엔터·에스엠, 中에 발목 잡혔다…눈높이 낮추는 증권가 2023-11-23 08:47:45
전반에 대한 투자심리가 악화한 데다, 중국 공동구매 둔화 타격이 불가피하단 분석에서다. 에스엠은 레드벨벳 등 신규 팬덤 유입이 적은 아티스트의 앨범 판매량 추정치를 낮춰잡은 점도 목표가 산정에 반영됐다.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에스파에 대해 "에스파 신보는 초동 113만장으로 전작 대비 33% 역성장했다"며...
'1초에 3억' 슈퍼볼서 '자동차 광고' 사라진 이유가… 2023-11-22 15:37:37
업계에 따르면 미국 신차 구매 금리는 연초 연 6.9%에서 최근 7.4%까지 올랐다. 자동차 구매자 대부분이 할부를 이용하는 미국 자동차 시장 특성상 높아진 신차 가격은 곧 추가적 이자 부담으로 돌아온다. 특히 완성차 업계가 집중 투자한 전기차의 재고가 쌓이고 있다. 자동차 시장 분석 기관 콕스오토모티브에 따르면 올...
소프트웨어 산업 대축제 ‘소프트웨이브’, 코엑스서 11월 29일 개막 2023-11-22 10:37:42
및 단체들도 각각 우수기업 공동관 형태로 대거 참여한다. 아울러, 인도, 중국이 국가관을 마련하고 미국, 독일, 베트남 등 5개국 40여 해외기업들도 전시회에 참가해 신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비즈니스 기회창출과 산업생태계 활성화, SW육성 정책과 비전 공유를 위한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준비된다. 미래지향적...
"쿠팡 대신"…CJ제일제당, 신세계 유통3사와 공동기획 제품 출시 2023-11-21 15:12:40
맛은 물론 마지막 잡내까지 잡았다”고 설명했다. 공동 기획 제품 이외에도 플랜테이블 국물 요리 2종(육개장·미역국), 플랜테이블 캔햄, 해찬들 우리 찹쌀 태양초 고추장 등을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두 달간 신세계 유통사에서만 판매된다. CJ제일제당과 신세계 유통사는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
"애플이 삼성폰 파는 격"…KT&G는 왜 '전담'에 '냉담'할까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1-21 12:15:01
흡연자가 아니라면 PMI 릴을 구매할 이유는 거의 없다. KT&G는 해외에서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이렇다 할 마케팅을 하지 않고 있다. 전국에 릴을 홍보하는 전시장은 5개뿐이다. JTI가 전자 담배 구매자를 위한 멤버십 제도를 도입하는 등 마케팅에 적극적인 것과 대조적이다. JTI의 풀룸 전시장은 멤버십 포인트로 구매할...
수은, 중소·중견기업에 국제 조달시장 진출 노하우 공유 2023-11-21 11:41:15
수은, 중소·중견기업에 국제 조달시장 진출 노하우 공유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한국수출입은행은 21일 오전 여의도 본점에서 '중소·중견기업의 국제 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실무 강좌'를 열었다. 수출입은행의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이 12개 유관 기관과 공동으로 진행한 이날 강좌에는 70여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