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 C&C, 201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14-07-03 12:50:24
소통과 배려를 통해 행복을, 협력회사·지역사회에는 나눔을 통해 지속가능한 공동의 성장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밖에도 SK C&C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지수(DJSI World)에 ‘12년, ‘13년 2년 연속 편입됐고, 특히 ‘13년에는 전세계 IT서비스 산업 내 최고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기업에게만...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전자서비스, 컴퓨터 서비스 13년째 '왕좌' 지켜 2014-06-26 07:00:13
지수 내근, 외근, 콜센터 만족도 1위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대통령상 최다 수상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삼성전자서비스는 전국적인 서비스센터를 통해 사회적 책임도 다하고 있다. 수해 발생 지역의 빠른 복구를 위해 전자 제품 수리를 하는 재능나눔 봉사 활동을 벌이고, 1사1촌 자매결연으로 농번기에 농촌의 일을...
KDB대우증권 지속가능경영, 세계적 기업들과 어깨 나란히 2014-05-23 07:00:20
sustainability index)란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하는 지수다. 세계적인 사회적책임지수(sri) 중 하나이기도 한 djsi는 미국 다우존스와 스위스 sam이 매년 공동 발표한다. 지난해 djsi 월드기업으로 세계 2500여개 평가 대상 기업 중 333개가 선정됐다. 이 가운데 금융투자회사는 대우증권을 포함, 세계에서 12곳...
포스코건설, SNS채널로 고객 소통 앞장서 2014-05-07 15:03:14
마케팅 활동을 하는지 지수화한 것으로 기업의 미래 시장 경쟁력을 나타내는 모델이다. `포스코건설 페이스북`은 지난 2012년 10월 공식 오픈 이후 팬 수가 꾸준히 증가했다. 현재 팬 수가 1만 8천여명에 육박해 동종업계 페이스북 중 가장 많은 팬(Fan) 을 보유하고 있다. 민원이 잦은 건설업계 특성상 SNS 채널 오픈을...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기술과 감성의 융합…진화하는 소비자 지갑 연다 2014-04-25 07:10:01
많은 서비스와 나눔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를 차지한 기업의 면면은 기업들도 이미 이 같은 필요를 느끼고 있다는 점을 잘 보여 준다. 심사평 김주호 명지대 경영학 교수 “소비자의 놀라움과 고마움을 담아라”영국에서 세익스피어 다음으로 존경받는다는 작가 제인 오스틴의 첫 작품인 ‘오만과...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NH농협생명 '내맘같이&', 나눔 키우고 민원 줄이고…고객 최우선 경영 2014-04-25 07:00:25
한 보험사로서 나눔 활동에도 적극적인데, 농촌 농업인을 위한 무료진료, 주거환경 개선,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홀몸어르신 및 결식아동 식사지원, 아동 공부방 경제금융교실, 김장 나눔, 연탄 배달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nh농협생명은 전략총괄 부사장을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로...
파워블로거 추천 화장품, 천송이 피부를 만드는 ‘귀족크림’ 2014-03-27 09:24:16
구매율, 상품평과 같은 실질적인 지수 외에도 소비자들에게 중요한 지표가 되고 있는 부분이 하나 더 있다. 바로 파워블로거의 포스팅이다. 블로거들의 포스팅은 소비자들에게 중요한 지표가 되고 있다. 누구보다 꼼꼼한 사용 후기는 물론 홈페이지나 제품설명서에는 적혀있지 않은 실질적인 감상까지 더해진 덕분이다....
[2014 한경 머니 로드쇼] 종잣돈 마련이 첫걸음…목표 정해 꾸준히…월급 외의 소득원 발굴…투자처 늘려가야 2014-03-05 07:00:00
번 봤다. 자산 관리를 맡긴 슈퍼리치들 중에는 나눔을 위해 별도의 계좌를 가지고 돈을 모으는 이들도 상당히 많다. 실제 자원봉사 등 나눔을 실천하는 부자의 표정을 보면 매우 행복해 보인다. 최근에 한 고객은 자신의 자녀에게 전 재산 중 10%만 주겠다는 이도 있었다. 그런 사람들을 볼 때마다 부자의 개념이 뭔지...
멈추지 않는 도전이 아름다운 ‘황정음’의 네버엔딩스토리 2014-02-28 10:30:06
황정음의 모습은 실제 매력 지수의 반의반도 안 되는 것이었다. 우결이라는 리얼 프로그램은 황정음의 진짜 모습을 서슴없이 보여줬고 대중들은 배우가 아닌 황정음이라는 ‘사람’에 푹 빠져 버렸다. 사랑하는 연인 앞에서 보여주는 황정음의 무한 애교와 투정에 시청자들은 완전히 무장 해제되었다. 카메라는 전혀 신경...
[오피니언] 자신에게 선물하는 세대 등 2013-12-13 22:26:23
세대 나 아닌 남 위한 감사의 선물하며 나눔의 작은 설렘을 느껴보길 한 해가 저물어 가는 요즘 인터넷에서 흥미로운 기사를 발견했다. “올 크리스마스나 연말에 자신에게 선물할 의향이 있는지” 물어본 결과 10명 중 7명이 “물론 그렇다”고 응답했다는 것이다. 자신에게 선물하고픈 아이템으론 명품 핸드백, 화장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