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리아 불고기'로 바뀐다 2024-07-18 17:01:02
‘새우버거’는 ‘리아 새우’. 롯데리아를 대표하는 버거 제품 명칭이 18일부터 이렇게 바뀐다. 롯데리아 운영사인 롯데GRS는 이날 12년 만의 신규 브랜드 이미지(BI·로고)를 공개하며 메뉴명과 프로모션 명칭 등을 개편했다. 롯데리아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으로 ‘테이스트 더 펀(TASTE THE FUN)’을 내세웠다. 또...
디지털 상생 앞장서는 BNK금융, 지역화폐·행정서비스 결합한 '통합 시민플랫폼' 구축 2024-07-18 16:00:13
BNK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BNK금융은 소상공인을 위한 디지털 지원 플랫폼 구현도 추진 중이다. 기존에는 소상공인들이 지역 신용보증기관 대출을 진행하기 위해선 보증기관과 은행 방문을 통해 서류 접수와 심사 등의 복잡한 절차가 필요했다. 하지만 신청부터 실행까지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진행할...
‘불고기버거’ 아닌 ‘리아 불고기’…롯데리아, BI·메뉴명 개편 2024-07-18 15:40:46
‘새우버거’는 ‘리아 새우’... 롯데리아를 대표하는 버거 제품 명칭이 18일부터 이렇게 바뀐다. 롯데리아 운영사인 롯데GRS는 이날 12년 만의 신규 브랜드 이미지(BI)를 공개하면서 메뉴명 및 프로모션 등의 명칭을 개편했다. 롯데리아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으로 ‘테이스트 더 펀(TASTE THE FUN)’을 내세웠다. 맛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여자)아이들 '우기' 한·중 모델 선정 2024-07-18 13:19:32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는 걸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인 우기를 한·중 모델로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젝시믹스는 우기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돼 모델로 발탁했다. (여자)아이들 내 중국인 멤버인 우기는 매사...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 세밀하게 디자인…소비자 '프리미엄 경험' 갈수록 중요해져 2024-07-18 11:01:14
차원(브랜드 인지,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편익, 마켓 리더십, 브랜드 애호도, 브랜드 사회적 책임)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표준협회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2019년부터 KS-PBI 모델을 활용한 콘텐츠 브랜드 조사 결과를 발표해 왔다. 올해 총 10개 부문에서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조사 결과 뷰티리뷰...
통합적 소통으로 일관된 목소리 전달…경쟁사보다 우월한 정체성 심어줘야 2024-07-18 11:00:45
한층 높아질 것이다. 챗GPT로 대표되는 생성형 AI는 소비자 정보 통합의 보조 수단으로 활용될 가능성이 크다. 일관성을 충분히 확보하지 못하면 AI에 의해 요약된 정보가 기업의 의도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할 것이다. 일관성 제고를 위해서는 뚜렷한 브랜드 정체성에 대한 기획이 선행돼야 한다. 지금은 브랜드가 고객과...
아산나눔재단, 신임 이사장에 엄윤미 도서문화재단씨앗 이사 선임 [Geeks' Briefing] 2024-07-18 10:16:00
출시했다. 비주얼체커는 표절 검사에 최적화된 표·이미지 식별 솔루션이다. 논문 내 삽입돼 있는 표나 이미지를 분석한 후 표절여부를 판단한다. 무하유가 지난 13년 간 AI 기반 표절검사 서비스 '카피킬러'를 운영하며 쌓아온 데이터 분석 역량과 100억 건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연구 개발 요건을 구체화했다....
"'손 안의 AI 퍼스널 가이드'로 여행앱 판도 바꾸겠다" 2024-07-18 09:58:27
지역에 대해 소개해줍니다. 해당 지역의 이미지와 함께 텍스트와 오디오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영어와 한국어 등 11개 국어가 지원돼 전 세계에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골든게이트브리지(금문교)와 같은 랜드마크 관광지는 물론 주변의 크고 작은 관광지도 실시간 검색을 해줍니다. AI가 키워드 소개글을 뽑아낸 뒤...
"'리아 불고기'가 뭐야?"…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이름 바꾼다 2024-07-18 09:03:54
약 12년 만에 신규 브랜드 이미지(BI)를 공개하고 메뉴명 등을 개편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새 브랜드 슬로건 TASTE THE FUN은 맛있는 메뉴를 통해 느낄 수 있는 맛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공간, 서비스 등 다양한 접점을 통해 고객에게 기분 좋은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신규 BI는 약...
[美공화 전대] "트럼프, 美젊은이 타국 전쟁에 안보낼 것…韓, 대비해야" 2024-07-18 04:59:00
열광적 지지를 보면서 '깍쟁이' 이미지의 힐러리 클린턴(당시 민주당 대선 후보)으로는 절대 트럼프를 이길 수 없다고 생각했다. --현 상황에서 대선 결과를 예측한다면. ▲오늘 투표한다면 6∼7개 경합주 판세를 볼 때 현실적으로 트럼프가 이긴다고 본다. 그런데 대선까지 3개월 이상의 선거운동 기간은 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