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1 대한민국 임팩테크 대상] 클레버 '파우치형 리튬이온 전지 폴딩기' 등 2021-04-20 15:49:21
범위를 넓히고 있다. 슈퍼노바는 ‘2021 대한민국 임팩테크 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았다. 슈퍼노바는 199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 제작된 SD급 이하 해상도 콘텐츠를 FHD급 화질로 복원시킬 수 있다. SK텔레콤은 2017년 기술 개발을 시작한 이래 지상파 방송사 등과 협업하며 학습 데이터를 모아왔다....
제약바이오·화장품주 볕드나 2021-04-14 17:20:10
있을텐데요? <기자> 에이비엘바이오와 메드팩토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이중항체 전문기업 에이비엘바이오와 메드팩토를 주목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에이비엘바이오는 이중항체 면역항암 플랫폼 `그랩바디-T`(Grabody-T)의 작용기전을 규명하는 전임상 데이터를 이번에 공개합니다. 이중항체는 하나의 항체가 서로 다른...
“메드팩토, 블록버스터 항암제 기대…6월 ASCO가 변곡점” 2021-04-13 08:44:31
한 차례 가능성을 나타낸 바 있는 만큼, 공개될 데이터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하다”고 덧붙였다. 후속 파이프라인들 역시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에 개발 상황에 따른 기업가치의 추가 상승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봤다. 올해 메드팩토는 ASCO 외에도 다수의 임상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다. 오는 9월에...
메드팩토 "췌장암 병용 동물실험서 50일 생존율 84%" 2021-04-12 10:35:59
팩토는 자궁경부암 내 DRAK1의 발현 정도에 따라, TRAF6의 조절이 가능해 암의 전이나 종양활성을 억제시킬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희귀암종인 데스모이드종양에 대한 바이오마커 분석 결과도 내놨다. 메드팩토는 유전체 해독기술을 이용해 연세 암센터 데이터 및 국제 암유전체 데이터(TCGA)와 비교 분석 결과, 다수의...
해저 케이블 시장 꽉 잡은 'LS전선'…전기차 부품강자 도전 2021-04-07 15:23:08
바닷속에 설치해 전력, 데이터 등을 전달하는 해저 케이블은 보기보다 까다로운 제품이다. 케이블이 부식되거나 해류에 떠밀려 끊길 수 있는 만큼 내구성에 신경을 써야 한다. 케이블의 길이도 중요하다. 이어 붙인 곳이 적어야 해수 등의 침투를 막을 수 있어서다. 처음부터 수백㎞ 길이의 전선을 만들 수는 있지만 불량...
메드팩토, ASCO서 대장암 키트루다 병용요법 초기 결과 공개 2021-04-06 10:07:06
초기 유효성 데이터를 최초로 공개한다. 대장암의 경우 현미부수체 불안정형(MSI)과 안정형(MSS)으로 나뉜다. 고빈도 MSI형 환자는 치료 시도가 가능하다. 86%의 비중을 차지하는 MSS형 환자군에서는 면역항암제 단독 투여 시 반응율이 낮은 상황이다. 메드팩토는 MSS형 환자 모집 완료에 따라 현재 국내외에서 키트루다와...
“메드팩토, ‘백토서팁’ 등 모멘텀 풍부…AACR서 추가 데이터 발표” 2021-04-01 08:34:46
초 초록이 공개됐지만, 이와 더불어 추가적인 데이터의 발표 여부는 또 하나의 관전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번 AACR에서는 메드팩토 외 TGF-β와 관련된 연구를 진행하거나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는 다른 기업들에서도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 연구원은 “애브비의 ‘ABBV-151’ 1상 데이터, 사노피의...
U+알뜰폰 신규 요금제 가입하면 매월 5천원 제휴 할인쿠폰 2021-03-31 09:40:19
팩 외에도 2만원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을 추가로 받는다. LG유플러스는 6월 말까지 알뜰폰 신규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쿠폰팩 혜택을 제공하고 이후 지속 제공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에넥스 문성광 대표는 "기존 중소 사업자들은 대형 브랜드 혜택이 제공되는 제휴 요금제가 없어 아쉬웠다"며 "LG유플러스의 중소...
아임프롬 `피그 스크럽 마스크` 뷰티 유튜버들이 뽑은 필링, 스크럽 1위 선정 2021-03-26 13:41:18
인증 기업부설연구소 (주)레페리 데이터 연구소에서 주관하는 뷰티어워즈다. 2020년 한 해 동안 YouTube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한민국 내의 모든 뷰티 유튜버들이 제작한 15,592개의 자발적·협찬 뷰티 리뷰 콘텐츠를 100% 전수조사로 시청 및 분석하여, 그 중 자발적인 제품사용에 기반한 무협찬 콘텐츠 14,062개를 근거로...
올해의 화장품 라이징 스타는? [민지혜의 뷰티톡] 2021-03-19 11:57:35
라이징스타 2021' 결과는 주목할 만합니다. 레페리 데이터연구소가 국내 882명의 뷰티 유튜버들이 꼽은 올해의 뷰티 유망 브랜드와 제품 43개를 발표한 건데요, 지난 한 해 동안 882명의 뷰티 유튜버들이 자발적으로 게재한 무협찬 콘텐츠 1만4062개를 일일이 전수조사했다고 합니다. 무려 2898개 브랜드의 1만695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