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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잡아야 산다”…틀 깨는 유통가 2020-09-23 17:50:44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은 `백화점의 얼굴`로 불리는 화장품 매장을 3층으로 옮겼습니다. 화장품 매장은 주 고객인 여성의 동선을 고려해 1층에 두는 게 보통인데, 과감하게 관행을 깬 겁니다. 이런 선택을 한 건 3층이 지하철 역사에서 백화점으로 유입되는 출입구여서 MZ세대 흡수에 유리하다고 봤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
MZ세대 취향대로…백화점, 걸그룹 캐릭터 만든 이유 2020-09-22 15:05:18
1층의 화장품 매장 전체를 3층으로 옮긴 사례다. 지하철 역사에서 바로 연결되는 3층에 이른바 '백화점의 얼굴'인 화장품을 전격적으로 배치해 젊은 고객을 흡수하기 위해서다. 특히 화장품관은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체험형 매장으로 꾸몄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언택트(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밀레니얼 세대...
[마켓인사이트]5년간 글로벌 화장품 M&A 151조원.. "韓 화장품기업 인수는 6조원 달해" 2020-09-18 10:05:51
화장품산업 주요 트렌드를 △기업의 윤리성과 진정성이 소비자의 제품 선택의 척도로 부상한 클린뷰티 △밀레니얼·Z세대의 새로움에 대한 호기심과 메이저 브랜드에 뒤처지지 않는 제품력을 무장한 아웃스탠딩 인디뷰티 브랜드 △제품을 구매?소유하지 않고 체험형 공간에서 경험하거나, 전문가 추천을 받아 뷰티 제품을...
3층에 화장품 매장?…`MZ세대 확보`에 고정관념 깬 백화점 2020-09-15 10:02:01
수 있고, 화장품을 직접 얼굴에 테스트 해보지 않고도 내게 어울리는지 볼 수 있는 증강현실 메이크업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같은 서비스는 실제로 젊은 세대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다.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량리점 아모레 체험형 매장은 개장 이후 20대 고객 구매 단가가 50% 이상 높아지면서 30~40대에 육박하는...
LF, 골프웨어 브랜드 만들고…속옷 업체들은 '마스크' 출시 2020-09-13 17:28:06
정체돼 있다. 코오롱FnC는 17일 1020세대를 겨냥한 화장품 라이크와이즈를 출시한다. 액세서리 제품군은 핸드백 브랜드 쿠론(사진)에 어울리는 장갑, 신발, 스카프, 주얼리 등으로 계속 넓히고 있다. 이랜드그룹도 2030세대를 잡기 위해 명품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랜드그룹 NC백화점이 2011년부터 운영 중인 오프라인 ...
[호텔소식] 특급호텔 풍성한 추석선물세트 ‘건강을 잡아라!’ 2020-09-11 18:07:38
객실 펜트하우스에서 즐기는 럭셔리한 프라이빗 딤섬 파티인 럭셔리 딤섬 엣 더 펜트하우스 패키지를 비롯해 최고급 뷔페 레스토랑 ‘플레이버즈 뷔페 상품권과 객실, 레스토랑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상품권, 객실 및 다이닝의 다양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는 클럽 메리어트 멤버십이 포함된다. 주류...
해외여행 못가니 국내서 명품산다…유통업체 잇단 할인행사 2020-08-12 09:55:32
패션과 잡화, 화장품을 주로 취급하는 온라인몰이다. 특히 고급 향수 부문이 높은 증가세를 나타냈는데 유럽 럭셔리 브랜드 바이레도와 딥티크 매출이 각각 926%, 474% 늘었다. 영국 최고급 스킨케어 브랜드 이브롬도 같은 기간 매출이 1천138% 급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해외여행 제한으로...
카카오 대표 "카톡 이용자 5천만명 돌파…올해 매출 1조 기대" 2020-08-06 15:27:00
명품 화장품 브랜드가 선물하기에 입점했다"며 "하반기에는 '하이퍼럭셔리' 선물도 확대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금융 시장에 안착한 카카오페이는 상반기 기준 거래액이 총 29조1천억원에 달하고,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한 펀드 투자도 지난달 기준으로 월 300만건 이상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배재현 카카오...
패러다임의 전환…'전사적 디지털화'로 방향 튼 아모레퍼시픽 2020-08-06 14:59:22
국내 1위 화장품기업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최근 위기를 맞았다. 2017년 중국 한한령의 충격이 채 가시기도 전에 올들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실적이 나빠졌다. '이대로 가다간 후발주자들에게 금세 따라잡힐 것'이란 두려움 속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찾은 해법은 '디지털...
아모레퍼시픽·마몽드, 美아마존 상륙…럭셔리 스킨케어 공략 박차 2020-08-05 10:10:23
뉴욕에 첫발을 내딛은 화장품 아모레퍼시픽은 녹차와 대나무 등 아시아 보태니컬 원료를 사용한 '빈티지 싱글 익스트랙트 에센스' 제품을 주력으로, 밀레니얼 세대가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한 미국 럭셔리 스킨케어 시장을 공략 중이다. 2018년 미국에 진출한 마몽드는 자연 원료인 꽃의 생명력을 '페탈 스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