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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산 칼럼] 바뀌고 또 변해야 산다 2014-01-02 20:31:39
파업이었을 것이다. 공공기간산업의 민영화에 대해서는 많은 의견이 있을 수 있고 많은 토론이 필요하다. 그러나 경쟁이 산업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원리에는 이견의 여지가 없어 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철도노조는 경쟁을 하지 않겠다고 파업을 결정하고, 짧지 않은 기간 파행을 초래한 것이다. 철도노조 파업을 작은...
박용만 상의회장 "양적완화 축소 충격 거의 없을 것"(종합) 2014-01-01 18:35:05
건 아니고 법으로 분명히 정해야 할 때다. 임금체계 등을 명시해 논란을 없애야 한다. -- 연말 철도파업이 핫이슈였다. 갈등구조는 심각하고 소통은 부족한데 ▲ 이슈가 뭔지 좀 더 파고들어가면 더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지 않았을까 싶은데 아쉽다. 동일한 걸 놓고 한쪽은 민영화 아니라고 하고, 다른 쪽은...
박용만 상의회장 "양적완화 충격 거의 없을 것" 2014-01-01 13:00:09
건 아니고 법으로 분명히 정해야 할 때다. 임금체계 등을 명시해 논란을 없애야 한다. -- 연말 철도파업이 핫이슈였다. 갈등구조는 심각하고 소통은 부족한데 ▲ 이슈가 뭔지 좀 더 파고들어가면 더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지 않았을까 싶은데 아쉽다. 동일한 걸 놓고 한쪽은 민영화 아니라고 하고, 다른 쪽은...
'국회 철도소위' 구성됐지만… 여야 치열한 공방 예고 2013-12-31 10:30:21
수서발 ktx 법인의 민영화 방지 조항을 법에 명시해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했다.소위 위원장을 맡은 새누리당 강석호 의원은 이날 전체회의에 앞서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철도산업 발전 방안과 파업기간 상반된 주장들에 대해 논의를 할 것"이라며 "정부가 자회사를 설립하고 면허를 발급했는데 이...
[철도파업 22일 만에 철회] '파업열차' 멈춰세운 여세 몰아…정부, 공공기관 개혁 속도낸다 2013-12-30 21:15:56
“공공성을 담보하는 조건에 설사 ‘민영화 반대법’을 정치권이 못박더라도 경쟁체제를 되돌릴 수는 없을 것”이라고 내다봤다.주용석 기자 hohoboy@hankyung.com ▶연예인 김종국 집에서 뭐하나 봤더니...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 매매 프로그램 인기
정부, 수서발 KTX 법인 면허 발급(종합2보) 2013-12-27 22:41:50
등 사업계획서 검토를 미리 끝내고 대전지법이 법인 설립 등기를 내기를 기다려 왔다. 철도노조는 코레일의 자회사로 수서발 KTX 운영회사를 세우는 것이 나중에 지분을 민간에 매각하는 민영화 전초전이라고 주장하면서 법인 설립 철회를 주장해왔다. 노조는 이날 사측과 벌인 교섭이 결렬되고서 기자회견에서...
정부, 수서발 KTX 법인 면허 발급(종합) 2013-12-27 22:09:25
등 사업계획서 검토를 미리 끝내고 대전지법이 법인 설립 등기를 내기를 기다려 왔다. 철도노조는 코레일의 자회사로 수서발 KTX 운영회사를 세우는 것이 나중에 지분을 민간에 매각하는 민영화 전초전이라고 주장하면서 법인 설립 철회를 주장해왔다. 노조는 이날 사측과 벌인 교섭이 결렬되고서 기자회견에서...
경남·광주銀 매각 '마지막 걸림돌' 넘을까 2013-12-26 21:22:19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이 상정돼 있다. 개정안이 통과되면 우리금융은 약 6548억원의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정부는 우리금융 민영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법 개정인 만큼 끝까지 국회를 설득하겠다는 방침이다. 그러나 이번 정기국회 본회의 일정이 31일로 종료되는 만큼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 처리가 불발되면...
현오석 "철도파업 명분 없다‥타협으로 해결 안돼" 2013-12-26 18:42:08
민영화를 핑계로 철도 파업을 강행하고, 법집행을 저지하고, 국민들을 불안하게 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수서발 KTX 자회사 설립은 공공부문간 경쟁을 통해 요금은 낮추고, 서비스 질은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국철도는 경쟁없이 114년을 독점해오며 경영상 비효율로 적자가 만성화되고...
<현오석 부총리, 철도파업 관련 대국민담화문 전문> 2013-12-26 15:00:33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철도노조에서는 하지도 않는 민영화를 핑계로 철도 파업을 강행하고, 법집행을 저지하고, 국민을 불안하게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명분이 없는 것이고, 타협을 통해서 해결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 막대한 적자를 누가 책임질 것이며, 국민의 부담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겠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