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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와 로봇이 결합한 ‘챗봇’, 요즘 어디에 쓰이나 봤더니... 2022-11-17 17:04:09
모니터링 △마케팅/영업 활동에 따른 고객 안내 △비대면 24시간 상담 콜봇 △상담사 어시스턴트 등이 있다. 현재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는 신한투자증권이 도입했으며, 보험, 증권, 은행 등 금융 관련 다양한 영역에서 도입을 시도하고 있다. ‘AI상담사 세라봇’으로 병원 진료 예약 서비스 한 단계 올린 K...
국내 최초 공유 전기스쿠터 출시…'디지털 혁신인재 양성' 토론회 [Geeks' Briefing] 2022-11-15 15:18:37
상담을 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체험형 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카페 라운지, 메이크업 룸과 상담실을 마련했다. 새로 인연을 시작하는 고객들을 위해 설레는 분위기도 연출했다. 우아한형제들, 한글 그림글자 ‘글림체’ 배포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의 새 서체 '글림체'를 공개했다. 글림체는...
365일 대기 없이 상담…국민은행, 대고객 챗봇 서비스 개편 2022-11-08 13:02:11
챗봇'을 시작으로 챗봇을 통해 계열사별 업무 상담이 한 번에 가능하도록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현재 AI 챗봇을 활용해 지난 9월 기준 하루 평균 약 5만건의 상담을 처리하고 지속적인 학습관리를 통해 90% 수준의 답변 정확도를 기록했다"며 "이번 챗봇 서비스 개편을 통해 답변 정확도와...
강남서초교육지원청, '24시간 학원법 상담' 챗봇 서비스 개통 2022-11-07 12:00:15
상담' 챗봇 서비스 개통 (서울=연합뉴스) 서혜림 기자 = 서울시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학원법 안내 프로그램인 '학원 길라잡이 챗봇' 서비스를 이달부터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톡 채널에서 사용자의 질문에 챗봇이 자동으로 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대화 방식으로...
기아, 청소년 진로 상담 프로그램 선봬 2022-11-02 08:56:17
및 문자 상담을 제공해 준다. 또 교육부 커리어넷과 정보를 연동해 진학정보, 대입전형, 대외활동, 미래직업, 진로 및 학습 고민 등 진로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챗봇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더불어 기아는 12월 매주 수요일마다 기아 임직원이 비대면으로 직접 참여하는 특별 진로...
"맛, 식감 모두 계란 그 자체"…스타트업이 내놓은 액상형 대체계란 [Geeks' Briefing] 2022-10-31 16:36:58
개설영업팀의 상담 및 현장 계약도 진행한다. 업비트도 탈 카카오? 자체 로그인 시스템 도입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카카오, 애플 ID 로그인 등 기존의 소셜 로그인을 대체하는 ‘업비트 로그인’ 방식을 도입했다고 밝혔다.내달 20일까지 기존 소셜 로그인도 허용하지만 11월 21일부터는 ‘업비트...
신한은행, '2022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은행권 최초 전 업종 1위 2022-10-28 16:23:59
개발한 콜센터 상담 서비스 품질 지수다. 올해는 94개 업종 244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신한은행은 올해 고객만족도 조사 평가항목 중 △접근 용이성 △신뢰성 △본원적 서비스 △친절성 △적극성 등 대부분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음성봇 ‘쏠리’, 챗봇...
삼성전자서비스·LG전자, 가전제품 콜센터품질 최우수 선정 2022-10-28 08:31:09
연속 최우수 기업에 꼽혔다. LG전자는 고객 세분화를 통한 맞춤형 상담 서비스, 시니어 고객을 위한 '시니어 프렌들리' 전담 상담 운영 등의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음성인식 자동응답시스템(ARS), 보이는 ARS, 인공지능 챗봇(Chatbot) 등 다양한 방식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
대형 크루즈 카페리 시대의 새 지평 연 '씨월드고속훼리' 2022-10-26 16:03:13
챗봇 상담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광상품 잇단 출시…선박 현대화 추진씨월드고속훼리는 항공을 이용하는 관광과의 차별화를 위해 매달 또는 계절별로 기획 상품을 출시한다. 한라산 눈꽃산행, 올레길 코스별 걷기 여행 투어 등으로 구성한 ‘내 맘대로 골라 떠나는 시그니처 팩...
"보험 청약을 5분 만에"…한화생명, 청약자동화 특허 취득 2022-10-26 09:47:19
봇을 구현해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인 것도 주요 특징이다. 기존에는 ‘PC 또는 태블릿’에 의존해 접근성과 활용성에 제약이 컸다. 설계사가 상담을 마친 뒤 지점으로 돌아와 상품설계와 청약 처리를 하는 경우도 잦았다. 하지만 이제는 언제 어디서나 ‘내 손 안의 모바일’로 신계약 처리가 가능하다. 한화생명은 현재 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