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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산업트렌드] ⑩ 항공·물류, `안전`에 사활 걸다 2015-01-30 17:05:43
"(소비자들이)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것을 굉장히 꺼려합니다. 그런 부분에 대해서 택배업계 전반적으로 조치를 취하고 있고 향후 추가적으로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요구사항을 반영해서..." 택배기사 사칭 범죄를 예방할 나름의 대책도 내놨습니다. CJ대한통운이 내놓은 이 택배 앱은 현재 택배가 어디쯤 왔는지,...
LG硏이 지적한 성과주의 5대 적폐…"우리에게 실패란 없다" 2014-12-30 12:15:32
아니라 평가에서 경쟁하는 옆의 동료 또는 부서를 적으로 간주하고 의사결정과 행동이 이루어지게 된다는 얘기다.gm의 캐딜락사업부는 1980~90년대 매출을 늘리기 위해 생산량을 증대하고 출혈판매에 나섰다. 가격은 급락했으며 그동안 값이 비싸 구매를 하지 못했던 소비자가 캐딜락을 사기 시작했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KB금융·국민銀, 전면적인 조직개편 단행(종합) 2014-12-29 17:39:59
금융소비자 보호업무를 전략기획부에서 이관해 '정보보호부'를 신설하고, 지주감사부의 계열사 감사업무를 통괄해 내부통제기능 강화하기로 했다. 또 조만간 지주·은행 임원겸직제도를 도입해 의사결정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이날 기존 17본부 58부 2실의 본부제 조직을...
진웅섭 금감원장, 검사 관련 조직 축소 예고 2014-12-11 17:51:57
강화할 것임을 암시했습니다. 특히 소비자 보호와 관련해서는 ‘금융소비자보호원’ 분리 독립이 금융위원회 주도로 추진되고 있는 만큼, 이에 대비한 조직형태 변화가 불가피할 것이라는 게 금융권의 시각입니다. 감독과 검사 위주로 짜여진 현행 금감원 조직으로는 금융소비자보호원 분리 독립시 혼란이 불가피한 만큼,...
금감원 조직체계 대변화 예고‥임원 인사 12월 말로 연기 2014-12-09 17:42:50
감독국과 검사국으로 나눠져 있고, 소비자 보호와 직결되는 금융회사 영업행위를 검사하는 부서는 보헙업권의 보험영업검사실이 유일합니다. 나머지 소비자 보호 관련 업무는 금융소비자보호처 산하에 있는 소비자보호총괄국, 분쟁조정국, 금융민원실, 금융교육국 등 몇 안되는 부서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보호...
<새 수장맞는 금감원…대대적인 쇄신 바람 불 듯> 2014-11-18 19:02:56
감독, 소비자보호라는 금감원의 설립목적을 살리면서 정부의 경기회복, 규제개혁, 기술금융 확산 노력에 발맞추는 형태로 변화가예상된다. 최 원장이 신설한 기획검사국 등 일부 부서의 기능도 재조정될 것으로 보인다. 진 내정자가 정금공 사장시절 직원들과 격의없는 대화 등 소통에 공을 들인 것으로 알려져...
신한은행, 'SCALE' 로 직원·지점별 서비스 품질 관리 2014-11-10 07:00:33
부서가 참여하고 있다.신한은행은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2012년 은행권 최초로 전 직원의 고객 중심적 사고 확립을 목적으로 ‘소비자 보호지수’를 신설해 각 영업점의 성과지표로 활용하고 있다.소비자 보호지수는 상담·판매·관리 전반에 걸쳐 소비자를 위한 상품 판매가...
금감원, 소비자보호 등급 낮은 금융사 영업검사 강화 2014-10-22 10:44:01
산출된다. 은행권의 경우 소비자보호조직의 독립성과 권한 강화, 전체 프로세스에 대한 평가, 불완전판매 예방을 위한 상품판매 평가 등의 비중이 높아진다. 박 부국장은 "이 제도는 금융회사의 소비자보호부서를 금융소비자보호의 컨트롤타워로 만들기 위한 것"이라며 "소비자보호부서가 금융회사내 조정자 및...
농협은행, 카드 고객패널 간담회 개최 2014-10-21 09:47:07
검토하고 필수 고지사항 안내방법 개선, 카드이용 할인실적 정보제공 서비스 개선 등 고객패널들의 중요제안에 대해 다음 주 개최되는 VOC협의회 안건으로 상정하여 해당부서에서 즉각 개선 시행키로 했습니다. 신응환 NH농협카드 사장은 “고객정보 및 소비자보호 문화를 만들기 위해 고객패널 간담회 등 고객들의...
이마트, 직원 스트레스 예방·해소 프로그램 운영 2014-10-14 10:11:15
워크샵을 진행하고 차후 영업부서를 포함한 고객응대 부서로 워크샵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이마트는 교환, 환불 등 고객 응대시 보다 정확한 응대를 위해 ‘소비자 전문상담사 양성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이를 위해 각 점포내 고객 응대가 우수한 사원들을 선발해 소비자 전문상담사 자격증 취득을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