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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TV로 미국서 연내 80개 채널 제공" 2019-01-10 11:00:26
시청자 수가 올해를 기점으로 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를 역전하고 2020년에는 격차가 더 벌어질 전망이다. 또 복잡해진 콘텐츠 소스로 원하는 영상을 검색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애플TV, 아마존파이어 TV 스틱, 구글 크롬캐스트, 로쿠 같은 미디어 스트리밍 기기 대신 빠르고 쉽게 콘텐츠에 접근할...
'SKY 캐슬' 신드롬…최고 많이 본 클립 '혜나의 죽음' 2019-01-10 06:20:01
방송사는 JTBC였다. 다름 아닌 금토극 'SKY 캐슬' 덕분이다. 이 정도면 가히 신드롬급이다. 염정아, 김서형 등 내로라하는 40대 여배우들이 모여 상류층 입시 경쟁을 풍자한 블랙코미디 'SKY 캐슬'은 첫회 1%대(닐슨코리아 유료가구) 시청률로 시작해 최근 15%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온라인에서의...
"한국 콘텐츠 망라해 중남미서 한류 확산" 2019-01-06 17:57:19
아이돌 공연 관람, 댄스수업 받기, 기획사와 방송사 방문체험 기회를 준다.“엑소 등 sm 소속 가수들의 아이돌 굿즈를 유료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국 화장품과 패션, 미용법 등으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노래방 콘텐츠와 1인 미디어 등도 강화할 생각입니다. 다양한 한국 문화를 토털 서비스해 중남미 대표...
박정호 SKT 사장 "토종 OTT 6월내 출범…2천억 투자 유치할 것" 2019-01-03 18:04:46
푹의 유료가입자가 300만~400만명으로 늘어나면 SKT의 지분율을 50%나 그 이상으로 높일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됐다. 박 사장은 옥수수와 푹 간 통합 이유에 대해 "K-콘텐츠가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가 필요해 방송사들의 노력에 가세하기로 한 것"이라며 "자본과 마케팅, 플랫폼, 디지털 기술을 방송사의 콘텐츠에 융합할...
지상파·이통사 OTT '동맹'…유료방송 M&A 회오리 부나 2019-01-03 17:00:13
방송사로 구성된 한국방송협회는 작년 11월 성명을 내고 "LG유플러스의 불공정한 넷플릭스 연동형 서비스가 우리나라 미디어산업 전반을 파괴하는 뇌관이 될 것"이라며 제휴 철회를 촉구했다. 방송협회는 유튜브가 국내 동영상 시장 점유율 85.6%를 차지한 데 대해서도 인터넷 실명제 등 규제를 회피하고 정당한 대가 없이...
2018년 최고 화제성 드라마 ‘밥누나’, 또 보고 싶은 예진x해인 케미 2019-01-03 15:01:57
최고 시청률 8.3%(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했으며, 입소문에 의해 ‘체감시청률’이 솟구쳐 연일 이슈가 됐던 작품이다. jtbc는 이번 드라마 부문 연간 화제성 순위에서 tvn과 함께 top 10에 최다 프로그램(4개)을 올린 방송사로 나타났다. 11월20일 종영한 월화드라마 ‘뷰티 인사이드’는 6위를...
김상조X유시민X신세돈X김용근, ‘뉴스룸’ 신년특집 대토론 2019-01-01 10:00:00
지도 벌써 6년째이다. 2017년도에는 닐슨코리아 전국 유료가구 기준으로 11.8%의 기록적인 시청률을 보였는가 하면 하면 지난해 역시 10%에 육박하는 수치를 내놓는 등 jtbc 특집 토론은 새해가 시작될 때마다 특별히 주목 받는 방송사 신년 특집 프로그램의 하나로 자리 잡았다. 올해의 ‘뉴스룸 신년토론’은 그...
평행선 달리는 프로그램료 협상 2018-12-26 17:23:17
10년 만에 반토막났다. 지난해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는 수신료 매출의 25%를, 위성방송은 27%를 pp에 돌려줬다.한국방송채널진흥협회 고위 관계자는 “지난해 pp 채널의 40% 정도가 적자를 냈다”며 “pp들의 프로그램 사용료를 2008년처럼 iptv 수신료 수입의 25%로 인상해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경제부총리 주재 국무회의…손보사 선임계리사 자격요건 강화(종합) 2018-12-18 10:46:12
방송사업자나 그 특수관계자가 아닌 자가 제작한 방송프로그램을 의무적으로 일정 비율 이상 편성하도록 한 의무의 적용 대상을 지상파 방송사업자에서 종합편성 방송채널사용사업자로까지 확대하는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도 의결됐다. 이와 함께 정부 보관금에 대한 환급청구권 소멸시효를 현행 5년에서 10년으로...
"지상파 중간광고 강행은 국민여론 무시하는 것" 2018-12-17 17:31:14
한국신문협회가 지상파 방송사의 중간광고 허용을 반대하는 공개질의서를 17일 채택해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에게 전달했다.신문협회 소속 52개 회원사의 동의를 거친 공개질의서는 “정책 변경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사항은 시청자의 권리와 이익”이라며 “지상파의 중간광고 허용 강행은 국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