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승기] 차안의 스마트 기기 넣은 3세대 '캐딜락 CTS' … 벤츠 E클래스와 비교하면 2014-06-23 09:42:24
2.0 터보 가솔린 엔진은 캐달락의 엔트리급 세단 ats와 파워트레인을 공유한다. ats는 '2013 북미 올해의 차'에 선정돼 화제를 모았으나 한국에서 큰 반응을 얻지 못했다. cts는 ats 이은 gm코리아의 2.0 라인업이다.최대 40.7㎏·m을 뿜어내는 토크 힘은 벤츠 e클래스나 bmw 5시리즈에 뒤지지 않는다. 시속...
쌍용차 렉스턴W "길은 험할수록 좋다"‥어드벤처 캠핑 개최 2014-06-18 13:27:28
세계 시장에서 31만대가 팔렸습니다. 저속 토크를 강화한 최고 155마력의 2.0리터 e-XDi200 한국형 디젤엔진과 벤츠의 5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됐으며 4륜 구동과 2륜 구동이 모두 가능한 모델입니다. 평상시에는 출퇴근용으로, 주말에는 도심을 떠나 캠핑을 갈 때에도 만족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렉스턴W의 차체는...
[VPR] 기아차, 올 뉴 카니발 국내 첫 공개 2014-05-28 13:37:35
개선된 친환경 r2.2 e-vgt 디젤 엔진 탑재해 유로6 규제 만족국내 대표 미니밴 기아차 ‘올 뉴 카니발’이 뛰어난 디자인과 상품성을 갖추고 9년만에 3세대 모델로 돌아왔다.기아자동차㈜는 5월 22일(목) w서울워커힐호텔(서울시 광진구 소재)에서 자동차 담당 기자 등을 대상으로 6월 출시 예정인 ‘올 뉴...
[VPR] 기아차, 올 뉴 카니발 국내 첫 공개 2014-05-26 10:08:19
개선된 친환경 r2.2 e-vgt 디젤 엔진 탑재해 유로6 규제 만족국내 대표 미니밴 기아차 ‘올 뉴 카니발’이 뛰어난 디자인과 상품성을 갖추고 9년만에 3세대 모델로 돌아왔다.기아자동차㈜는 5월 22일(목) w서울워커힐호텔(서울시 광진구 소재)에서 자동차 담당 기자 등을 대상으로 6월 출시 예정인 ‘올 뉴...
운전습관만 고쳐도 휴가비가 빠진다? 2014-05-21 01:12:08
연료가 더 소모된다. 급격히 속도를 낮추거나 엔진에서 노킹소리가 들릴 정도로 느리게 운전해도 휘발유 소비량이 늘어난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도로상황에 맞지 않게 너무 저속주행을 하더라도 기름이 많이 소모된다. "기름 가득"은 이제 그만! 주유소에 가면 "가득이요!"라는 말을 무심결에 내뱉는다. 절반 정도...
외제차엔 꼭 고급휘발유를 넣어야 한다? 2014-05-21 00:20:10
저속 운전할 때, 급가속 할 때 엔진에서 망치로 두들기는 것 같은 소리가 난다. 이는 엔진 속 실린더 내의 연소에서 화염이 미연소 가스에 점화되어 연소가 진행되고, 동시에 미연소 말단가스가 고온과 고압으로 되어 자연 발화하는 현상이며 일명 ‘노킹현상’으로 불린다. 노킹현상은 단순히 소리만 나는 현상이 아니다....
[시승기] 30대 애널리스트와 기자, 신형 LF쏘나타 번갈아 타보더니… 2014-05-01 09:36:01
것은 아니다.시속 100㎞로 달리다가 속도를 더 높여봤다. 엔진회전수가 3000~4000rpm 영역대로 치솟으면서 엔진 소리가 거세진다. 저속 토크의 아쉬운 힘은 디젤 모델이 나오면 개선될 것 같다.소비자가 궁금해 할 대목은 연비다. 도심의 교통 체증 구간에서 ℓ당 6~7km를 유지했다. 파주 헤이리로 향하던 자유로의 막힘 없...
[시승기] K5 하이브리드, 정숙함·세련미를 몰고 다닌다 VS 캠리 하이브리드, 차체 떨림 없고 폭발적 가속력 2014-04-29 07:00:06
하이브리드는 가솔린(디젤) 엔진에 전기 모터의 힘을 더해 달리는 자동차다. 시동부터 저속 주행까지는 모터가, 고속 주행 시에는 엔진이 주로 추진력을 낸다. 속도를 높일 때는 엔진과 모터가 같이 돌며 힘을 더한다. 이런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에 따라 운전도 세 가지 국면으로 나눌 수 있다.국내 대표 중형 하이브리드...
[시승기] 독일 대표 소형세단이 붙었다…아우디 A3·벤츠 CLA 타보니… 2014-03-28 11:10:35
가속 페달과 브레이크의 빠른 응답성이 돋보인다. 저속 엔진 회전수 구간에서도 강한 토크를 발휘해 지루할 틈이 없다. 최고 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30.6kg·m의 힘을 내는 직렬 4기통 디젤 엔진 덕이다. 서스펜션(충격흡수장치)은 다소 무른 편이다. 턱을 넘을 때마다 지면의 충격이 그대로 전달된다. 여성 운전자들이...
K5 하이브리드, 가속감 탁월 2014-03-26 07:00:18
편안했다. 기존의 가솔린 엔진과 함께 전기모터로 구동하는 하이브리드의 정숙성은 특히 돋보였다. 시속 40㎞ 이하 저속에서는 전기모터로만 움직이기 때문에 별다른 소음이 나지 않았다. 전기모터의 든든한 보조에 힘입어 가솔린 엔진이 연료 소비를 아끼면서 연비도 잘 나왔다. 이 차의 복합연비는 16.8㎞/l다. 실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