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에 1억원 짜리가…오픈런도 불사 2023-10-14 09:31:29
당시 양주 매출은 편의점 전체 주류 매출의 1%에 불과했다. 2010년대에도 편의점 양주 품목이 늘긴 했지만, 사람들은 와인에 더 관심을 가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외식이 줄고 혼자 집에서 마시는 이른바 '혼술족'이 늘면서 양주 판매가 본격적으로 늘었다. 20∼30대 젊은 층...
편의점 '양주'의 진화…캪틴큐 팔다 1억원짜리 고가도 2023-10-14 09:01:01
때 매출↑ 편의점 영업 초기에 판매한 양주는 캪틴큐, 나폴레옹, 패스포트 등 주정을 섞은 국내산 양주와 윈저, 앱솔루트, 스카치블루, 발렌타인, 임페리얼, 앱솔루트 보드카 등 비교적 인지도가 높은 상품들 위주였다. 당시만 해도 양주를 찾는 소비자가 많지 않던 시절이라 양주 매출이 편의점 전체 주류 매출의 1%에...
우주 발사체부터 AI가 만드는 자막까지…테크 스타트업에 쏠린 눈 [긱스] 2023-10-13 18:18:13
절감 효과가 있고 자동차나 스마트폰 같은 주류 제품군에 적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소리를보는통로(소보로)는 AI 자막 서비스를 내놨다. AI가 실시간으로 음성을 인식해 자막을 제공한다. 강연이나 회의에 활용이 가능하다. 청각장애인에게도 도움이 된다. 윤지현 소보로 대표는 "미국이나 영국은 이미 자막이 의무화돼...
"한국 '핫플'이라길래 왔어요"…中 MZ 관광객 몰리는 동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0-13 15:03:30
데 있다. 이달 국내 면세점 업계 매출은 1조1365억원으로 지난해 8월과 비교해도 27.6% 줄었다. 면세접 업계의 ‘큰손’으로 꼽히는 중국인 관광객은 지난해 8월(3만248명)과 비교해 758.4% 늘었는데 매출은 오히려 줄어든 것이다. 면세업계 관계자는 “국경절 연휴 중국인 단체 관광객이 크게 늘어날 것을 기대했지만...
[마켓칼럼] 화들짝 깨어난 채권시장, 증시는 어떨까 2023-10-13 15:00:01
현실화된다면 하반기 매출증가 속도가 급락하고 수익률은 하락하면서 실적의 반등은 기대에 미치지 못할 것이다. 2/4분기 실적에서도 KOSPI 수출기업들의 매출과 영업이익률이 미국 가계의 상품소비 위축으로 예상보다 대부분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제 3/4분기 실적시즌이 막 시작되고 있다. 기대만큼의 실적이 나올...
LVMH, 3분기 실적 둔화…아시아 '명품사랑' 식었다 2023-10-11 18:32:00
올 상반기 매출 증가율(17%)보다 두드러지게 둔화했다. LVMH의 핵심 브랜드인 루이비통, 크리스찬디올이 포함된 패션&가죽제품 부문의 3분기 매출 증가율은 9%로 시장 예상치(11.2%)를 밑돌았다. 와인 코냑을 비롯한 주류 부문의 3분기 매출은 14% 줄었다. 향수·화장품 부문(매출 증가율 9%)과 시계·보석 부문(3%)도 시장...
우크라 물류사업 진출·K팝 글로벌화 선도…CJ그룹,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기업 '우뚝' 2023-10-11 16:50:56
매출을 냈다. 작년 기준 식품 글로벌 매출 비중도 역대 최고 수준인 47%까지 상승했다. 최근에는 미국 식료품점 채널 만두 시장 점유율 49%를 달성하며 만두업계 1위 입지를 공고히 했다. 지난 2분기에는 슈완스의 대표 냉동피자 브랜드 ‘레드바론’이 사상 처음으로 시장점유율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슈완스를 인수한 지...
'명품 싹쓸이' 하던 中 돌변하자…세계 1위 LVMH도 '휘청' 2023-10-11 11:20:26
올해 상반기(1~6월)의 매출 증가율(17%)보다 두드러지게 둔화했다. LVMH의 핵심 브랜드인 루이비통, 크리스챤 디올이 포함된 패션&가죽제품 부문의 3분기 매출 증가율은 9%로 시장 예상치(11.2%)를 밑돌았다. 와인·코냑을 비롯한 주류 부문의 3분기 매출은 14% 줄었다. 향수·화장품 부문(매출 증가율 9%)과 시계·보석...
"오늘은 못 참지"…'한일전'에 치킨집 전화통 불났다 2023-10-10 20:12:14
bhc치킨 전국 매장 매출은 일주일 전보다 각각 70%, 8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1년 전 같은날과 비교하면 교촌치킨은 62%, bhc매출은 65% 증가한 수치다. 치킨과 궁합이 좋은 맥주를 편의점에서 찾는 사람들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지난 7일 맥주 매출은 전월 둘째주 토요일(9월9일)보다 22%...
축구·야구 금메달 효과…편의점, AG 특수에 웃었다 2023-10-08 12:39:55
11시부터 자정까지 매출 규모도 55% 더 컸다. 아울러 맥주와 곁들일 수 있는 안주류, 스낵류 매출도 20∼3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국가 대표팀이 결승전에서 승리한 후 소비자들이 이를 축하하기 위해 맥주를 재구매하며 심야시간대 매출이 50% 이상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