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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튬은 국민의 것"…멕시코, 중국업체 중재신청 정면 대응 2024-07-18 06:38:02
계정에서 생중계된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중국 업체 측과의 분쟁에서 이길 수 있는 충분한 논리적 근거를 가지고 있다"며 "리튬은 멕시코 국민의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하기 위해 (중재) 절차에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해 멕시코 광업국(DGM)은 바카노라 리튬에서 보유한 소노라주 지역 9곳에 대한 리튬 추출...
석유·수소·배터리…SK이노, 에너지 포트폴리오 완성 2024-07-17 17:43:01
1위 정유·석유화학 기업인 SK이노베이션은 이외에도 윤활유와 석유 개발 등의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SK E&S는 1999년 SK이노베이션에서 분할된 회사로 국내 1위 민간 LNG 사업 회사다. SK그룹은 이번 합병으로 다양한 시너지 효과가 날 것이라고 기대했다. 우선 효율적인 인력 운용과 비용 절감이 가능해진다. 각자...
"대만, 방위 위한 돈 내야"...TSMC 장중 2% ↓ 2024-07-17 12:49:57
"중국을 상대로 대만을 방어하겠느냐"는 질문에 "대만 사람들을 매우 잘 알고 그들을 매우 존중한다"면서도 "그들이 우리 반도체 사업의 약 100%를 가져가기는 했다"고 말했다. 또 "지금 우리는 대만이 우리나라에 새로운 반도체 공장을 짓도록 수십억달러를 주고 있으며 이제 그들은 그것도 가져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해 상반기 화장품 수출 48억달러로 사상 최대 2024-07-17 06:15:43
브랜드인 '인디 브랜드' 인기가 높다. 인디 브랜드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탄생한 중소 화장품 브랜드로 K-컬처 붐을 타고 미국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올해 상반기 화장품 수입액 1위 국가는 세계적 화장품 기업인 로레알 등이 포진한 프랑스로 2억5천만달러에 이른다. 주요 국가별 수입액은 미국 1억6천만달러,...
올해 상반기 화장품 수출 48억달러로 사상 최대…북미 고성장 2024-07-17 06:01:02
높다. 인디 브랜드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탄생한 중소 화장품 브랜드로 K-컬처 붐을 타고 미국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올해 상반기 화장품 수입액 1위 국가는 세계적 화장품 기업인 로레알 등이 포진한 프랑스로 2억5천만달러에 이른다. 주요 국가별 수입액은 미국 1억6천만달러, 일본 8천만달러, 중국 5천만달러 등이다....
물오른 K뷰티…ODM도 실적 신기록 행진 2024-07-16 17:37:44
ODM기업인 인터코스의 북미법인 최고경영자(CEO) 등을 지낸 필립 워너리를 임명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이번 인사를 계기로 미국 1공장과 현재 건립 중인 제2공장 등 북미법인 생산시설의 가동률을 최대치로 끌어올리고, 북미는 물론 중남미, 유럽 시장까지 영업망을 공격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장품...
"中 학생 많다" 미중 반도체 전쟁에 ASML 인근 대학도 휘말려 2024-07-16 16:05:02
중국 학생들을 주의하라는 메시지를 받는데, 정작 중국 학생들에게 미국 대학 입학을 위한 온갖 비자를 주는 것은 미국 정부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지난 몇 년간 중국 유학생 대상 미국 비자 발급 건수가 늘었다고 말했다. 블룸버그통신은 세계 유일 극자외선(EUV) 노광장비 제조기업인 ASML이 있는 네덜란드가 동맹인 미...
대만, AI 호황에도 상반기 외국인 투자 50% 감소…6년만에 최저 2024-07-16 15:53:02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기업인 대만 TSMC의 일본 및 미국 현지 공장 건설 관련 투자 승인과 대만 WT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캐나다 FUTURE 일렉트로닉스 인수 등이 관련이 있다고 설명했다. 반면 대중국 투자의 경우, 올해 상반기 허가 건수와 금액이 각각 176건, 15억4천676만5천 달러(약 2조1천억원)로 전년 동기...
한국콜마, 美법인 총괄에 허용철 사장 선임…북미 공략 드라이브 2024-07-16 09:50:13
중국 사업의 성장을 이끌었다. 한국콜마 입사 전에도 아모레퍼시픽 공장장과 코스비전 대표이사를 지냈다. 글로벌 영업 총괄에 임명된 필립 워너리는 이탈리아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인 인터코스 북미법인 CEO, 에스티로더 영국 대표 및 캐나다 대표를 지낸 글로벌 화장품 시장 전문가다. 필립 워너리는...
[시론] '메이드 인 인디아'와 韓 기업 2024-07-15 17:25:08
초기에는 고비용 구조가 불가피하다. 다국적 기업인 네슬레는 인도를 겨냥한 인스턴트 라면을 개발했는데, 첫 출시부터 5년간은 수익을 내지 못했다. 현재 이 제품은 인스턴트 국수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고용이 증가하고 타깃 소비자가 바쁜 생활에 인스턴트 라면을 먹기 시작하면서 인기를 끈 것이다. 인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