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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버스토리] "메타버스가 뭐냐"는 질문이 대입면접서 나온다면? 2021-08-30 09:00:54
포켓몬 잡기가 대표적입니다. 현실의 배경 위에 포켓몬이 나타나서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증강현실이라는 개념은 1990년대 후반에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자동차 앞유리에 길 안내 이미지가 뜨는 것, 책에 있는 표시를 휴대폰으로 찍으면 책 위에 움직이는 동물이 나타는 것도 증강현실에 해당합니다. 이런...
팀쿡 CEO 10년 애플 고성장했지만…독과점 논란 속 혁신은? 2021-08-25 11:43:33
미국에서도 게임 '포트나이트' 개발사 에픽게임스가 소송을 제기해 지난 5월 팀 쿡 CEO가 처음으로 법정에까지 출석해야 했다. 최근에는 취임 초기처럼 스티브 잡스와 자주 비교되지는 않지만 잡스처럼 세상을 흔들 초대형 혁신 제품으로 무엇을 내놓을지도 애플에 제기되는 질문이라고 CNBC는 전했다. 그러면서...
"힙합 콘서트 온 기분…XR·AR 화면 몰입감 생생" 2021-08-23 17:45:50
지난 17일 경기 김포. 국내 최초 확장현실(XR) 상설 스튜디오 ‘XR 스테이지’가 있는 현장에는 증강현실(AR)을 덧입힌 XR 공연 준비작업이 한창이었다. 스튜디오 안에 들어서자 가로 24m, 높이 6m에 달하는 대형 LED(발광다이오드) 월이 시야를 압도했다. 월과 함께 무대 기능을 하는 바닥은 우주, 사막, 하늘 등 상상...
삼성자산, 글로벌메타버스펀드 설정액 500억 원 돌파 2021-08-23 17:41:16
클라우드 컴퓨팅과 증강현실, 가상현실 등 3개 테마를 집중 투자그룹으로 분류해 장기적 관점에서 투자한다. 또 모빌리티, 온라인 게임, 온라인 페이먼트, 디지털 월렛, 온라인 플랫폼, 럭셔리 상품, 3D 디자인 툴 등 7개 테마에 대해서는 관심도와 모멘텀에 따라 리스크 관리 및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운용한다....
몬스터큐브, 의류 브랜드 라모드치프 인수 2021-08-20 17:00:00
온라인 아이템을 증강현실 아바타 서비스에 입점시키고 유명 게임의 캐릭터로 출시하고자 여러 게임사와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몬스터큐브 유재범 대표는 “초현실 세계로 불리는 메타버스가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명품 브랜드 구찌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내에 피렌체를 배경으로 가상 매장 ‘구찌빌라’를 열어...
뿌리깊은나무들㈜, 엠스포츠 테니스센터와 테니스 산업 발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2021-08-17 09:00:00
공동개발, 빅데이터, 인공지능,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뿐만 아니라, 최근 코로나 사태 이후 더욱 진보된 개념의 메타버스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한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 및 스포츠산업발전에 본격적으로 발을 내딛었다. 또한 선진화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아카데미를 설립하여 테니스, 골프, 축구...
[위클리 스마트] 팬데믹의 시대, 일상으로 증강된 새로운 현실 세계 2021-08-07 10:00:05
종식되기는커녕 더욱 창궐하는 코로나의 기세에 현실은 점점 더 빠른 속도로 가상 공간으로 옮겨가고 있다. 이전까지 게임 같은 분야에 일부 쓰였던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술은 비대면 붐을 타고 이제 '메타버스'란 개념으로 한층 진화해 사회·경제·문화 활동의 주요 기반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에스알파, 100억원대 투자 유치 성공…VC 러브콜 받는 ‘디지털 치료제’ [마켓인사이트] 2021-08-06 16:30:21
주로 모바일 앱이나 게임, 가상현실(VR) 등을 활용한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환자를 치료한다. 1세대 합성의약품, 2세대 바이오의약품에 이어 3세대 치료제로 분류된다. 에스알파테라퓨틱스가 주력으로 개발하고 있는 디지털 치료제 후보(파이프라인)는 소아 근시의 진행을 억제하는 데 사용되는 'SAT-001'이다. 올...
더에이치알더(주), XR BOOK 치매예방 프로그램으로 시니어 디지털교육 진행 2021-08-06 14:19:33
소설인 `어린 왕자`를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의 복합 콘텐츠인 XR로 개발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어린 왕자의 이야기를 가상현실로 경험하며 학습자의 실재감과 몰입감 증가를 통해 시공간 인지능력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고안된 프로그램이다. VR이 게임은 물론 교육, 의료 등 사회 전반에 걸쳐 다방면으로 활용되고...
AI가 이끄는 디지털 치료제 혁명 2021-08-05 05:25:28
VR/AR, 웨어러블, 게임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질병을 직접적으로 예방·관리·치료하는 소프트웨어를 의미한다. AI가 골라주는 음악을 들으며 걷고, AR 글래스를 쓰고 증강현실을 즐기고, 게임을 하듯 스마트폰으로 미션을 수행하다 보면 어느새 치료가 된다. 2017년 약물중독 치료용 모바일 앱인 리셋(reSET)이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