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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EM 맡기고 지역인재 뽑고 가맹비 안받았더니…지역-기업 '윈윈' 2020-01-14 18:00:02
탄 파워풀엑스는 고속도로 휴게소 플랫폼을 활용해 눈길을 끌었다. 파워풀엑스는 스포츠 크림이 높은 인기를 끌면서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 매장을 내 성장가도를 달렸다. 매장 점주에게 가맹비나 보증금 없이 상품을 제공한 점이 흥미롭다. 사업 초기 부담을 낮추고 진입장벽을 완화해 매장을 늘리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표류하는 '타다 금지법'…모빌리티 불확실성만 커졌다 2020-01-06 15:04:05
플랫폼 사업'을 신설하고 △플랫폼 운송사업 △플랫폼 가맹사업 △플랫폼 중개사업 등 3가지로 사업 유형을 구분해 사업자가 다양한 혁신을 시도할 수 있도록 한 게 골자다. 정부도 여객법 개정안이 통과되면 기여금 산정이나 면허 총량 등에 대한 하위 시행령을 만들어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자의 합법적 사업을 도울...
[인사] DB손해보험 ; 하나금융투자 ; KB증권 등 2019-12-31 17:10:59
유현철▷신기술사업금융 신정목▷인수금융 최정욱▷부동산금융2 이정석▷리서치기획 서경희▷글로벌주식영업 유용상▷소비자보호 안기순▷감사 노승창▷서초 임제홍▷과천 고영륜▷수유 송진욱▷광명 박영태▷안산 김진희▷평택 권오식▷김해 정상권▷진주 이원자▷구미 하재준▷영주 김갑동▷광산 이관복▷상무 김수...
금주(12월 13일~19일)의 신설법인 2019-12-23 15:45:52
209호-비 (신문로1가,신문로빌) ▷우리마을버스(김병호·100·여객운수사업) 금천구 서부샛길 156 (독산동) ▷유로라인투어(송지영·30·국내, 국외, 일반여행업) 강남구 봉은사로 317, 2층 2033호 (논현동,아모제논현빌딩) ▷이에스알인텍스(이홍균·500·플랫폼...
각양각색 브랜드 택시…"오늘은 어떤 거 탈까?" 2019-12-23 15:37:21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택시들은 ‘가맹형 플랫폼 택시’로 분류된다. 기존 택시사업자들이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플랫폼과 결합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다. 프랜차이즈 사업처럼 직영과 가맹으로 사업을 할 수 있다. 카카오가 인수한 택시회사를 일종의 ‘직영점’으로 운영한다면 여기...
'타다 금지법' 국제 이슈화…OECD 이어 美서도 "무역장벽이다" 2019-12-20 17:25:12
권리금을 보장하나” 타다와 같은 플랫폼 운송사업(혁신형)은 기존 택시를 활용하지 않는다. 택시를 기반으로 하지 않기에 택시산업 보호를 위해 규제 문턱이 높은 것 아니냐는 비판이 나온다. 비판의 핵심은 정부가 유도하는 기여금 납부와 택시면허 총량 정책이다. 타다 금지법에는 플랫폼 운송사업자가 대통령령으...
[결산2019] '혁신이냐, 불법이냐' 불붙은 모빌리티 논쟁 2019-12-18 07:10:13
도전장을 내밀었고 우버 역시 중형 택시 호출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전동 킥보드 등 개인 운송 수단의 공유, 이른바 '라스트 마일 서비스'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전동 킥보드 공유 서비스 등을 펼치는 스타트업들이 모여 '퍼스널 모빌리티 서비스 협의회(SPMA)'를 출범하기도 했다. 이처럼...
'골라 타는 재미' 브랜드 택시…서비스는 왜 붕어빵 같지? 2019-12-16 17:07:29
할 서비스인데…” 새로운 택시들은 ‘가맹형 플랫폼 택시’로 분류된다. 기존 택시 사업자들이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플랫폼과 결합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다. 프랜차이즈 사업처럼 직영과 가맹으로 사업을 할 수 있다. 카카오가 인수한 택시회사를 일종의 ‘직영점’으로 운영한다면 여...
[하이빔]택시 모빌리티, 누가 승자가 될 것인가 2019-12-13 08:00:05
탄력요금제 운영은 정부가 허용하지 않았지만 새로운 플랫폼택시 제도 하에선 도입키로 결정했다. '타다'와 같은 비면허 유상운송사업자 등도 이미 적용하는 방식이다. 그리고 다양한 서비스(유모차, 카시트, 의전, 통학, 기타 등등)를 제공할 때도 비용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한 마디로 정부가 정하는 기본 이동요...
국토부 "플랫폼 택시 제도화 위해 중소 스타트업 기여금 면제"(종합2보) 2019-12-12 18:41:27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사업 허가시 수반되는 기여금 등은 일정 수준으로 성장할 때까지 면제하거나 대폭 감면하는 등 진입 장벽을 최소화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기여금 산정 방법도 허가 대수뿐 아니라 운행 횟수, 매출액 등의 기준으로 다양하게 선택권을 부여할 수 있도록 하고 가맹사업 등과 관련 규제도 완화하겠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