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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롯데백화점, '기본'에 충실한 고객만족 서비스 2014-07-08 07:00:26
있다.이 같은 서비스 품질 향상 노력이 결실을 맺으면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국가품질상 고객만족부문 대통령 표창’,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백화점 업계 최초로 수상하기도 했다. 고객중심 경영의 우수성을 국가...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에너지, 주유소 고객만족 수준 항상 확인 2014-06-26 07:02:10
고객만족 수준을 정기적으로 체크하고, 그 결과를 현장의 영업조직과 주유소에 피드백해 준다.특히 전문 리서치사의 진단 요원들이 직접 주유를 하면서 cs표준 실행수준을 모니터링하고 고객 관점에서 sk 주유소의 고객 만족 수준을 점검하고 있다. 평가 결과는 주유소별·항목별로 분석해 해당 주유소에 개별적으로...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에버랜드, '국가대표 공원'…캐리비안 베이 등 인기 2014-06-26 07:01:46
김봉영·사진)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테마파크 부문 15년 연속 1위, 워터파크 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국내 여가문화 수준을 세계적으로 끌어올리며 레저 인프라를 새롭게 창조하기위해 노력해온 결과다.에버랜드는 38개의 최신 어트랙션과 세계적 수준의 사파리, 테마 동물원 ‘몽키밸리’와...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화재, 전국 5곳에 소비자보호센터…'고객중심' 선도 2014-06-26 07:01:35
시장 전략으로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자동차보험 1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삼성화재는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cco(chief customer officer·최고소비자보호책임자)를 두고, 소비자정책팀을 신설하는 등 조직적으로 소비자보호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또 지난 5월에는 고객의 목소리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텔레콤, 무한멤버십·분실폰 찾기…차별화된 서비스 2014-06-26 07:01:26
] sk텔레콤(대표 하성민·사진)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이동통신부문에서 1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이동통신 시장에서 ‘최고의 고객가치지향’을 의사결정과 행동의 기준으로 삼아 고객가치경영을 실천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차별화된 혜택 제공sk텔레콤은...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코웨이, 고객 기대 넘어서는 '엄마 같은' 서비스 2014-06-26 07:00:39
기자 ] 코웨이(대표 김동현·사진)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1위를 차지했다.코웨이는 고객만족경영 전략을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감동(beyond expectation)’으로 정하고 일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넘어선 ‘엄마 같은 꼼꼼함’ ‘내 일 같은...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아시아나항공, 최고 서비스로 '글로벌 항공사' 날개 2014-06-26 07:00:37
통한 고객만족’이라는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서비스품질의 향상과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이를 통해 아시아나항공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2007년 이후 영국의 항공서비스 평가 전문 기관인 스카이트랙스(skytrax)로부터 8년 연속 항공사 서비스 평가 최고 등급인 ‘5 star...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텔링크, 유무선 아우르는 '대표 국제전화' 2014-06-26 07:00:31
확대했다. 그 결과 2009년부터 경쟁 브랜드를 제치고 6년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에 오르는 등 유무선을 아우르는 ‘대표 국제전화’로 인정받고 있다.sk텔링크 국제전화 00700이 국제전화 부문에서 6년 연속 최고의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을 인정받고 있는 것은 회사의 모든 부문이 함께 00700...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신한은행, 고객이익·만족 위해 '따뜻한 금융' 지속 추진 2014-06-26 07:00:28
고객만족도 평가에 은행권 최초로 ‘소비자보호지수’를 운영해 왔다. 소비자 보호지수란 판매 직원이 상품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지,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노력했는지, 소비자 입장에서 적합한 상품을 안내받았는지를 점검하고 이를 영업점 평가에 반영한 것이다. 신한은행은 올해부터는 은행 내부의...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현대해상, 37개 부서 고객중심 업무개선 제도 참여 2014-06-26 07:00:16
왼쪽, 대표 박찬종·사진 오른쪽)이 한국표준협회 ‘2014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장기보험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현대해상은 37개 부서가 참여하는 ‘고객중심 업무개선’ 제도를 통해 고객서비스의 질적 개선뿐 아니라 현장에서 서비스를 하는 담당직원의 업무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반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