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 대형면세점, 한화-HDC신라 품으로…점수 미공개(종합) 2015-07-10 17:55:19
함께 한류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테마형 관광상품을 개발ㆍ운영하는 신개념 면세점 사업을 전개하여 ‘함께 멀리’라는 상생 철학을 바탕으로 ‘칭찬받는 기업’을 지향하는 한화그룹의 이미지를 지켜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이어 "63빌딩과 한강ㆍ여의도 지역의 새로운 관광 자원을...
김승연 '뚝심'·정몽규·이부진 '합심' 면세점 판 바꾼다 2015-07-10 17:48:37
채우고 20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한류 공연장, 버스 400여대를 동시에 댈 수 있는 주차장 등도 마련한다.이부진 사장이 이끄는 호텔신라와 손을 잡은 정몽규 회장의 현대산업개발은 유통업으로 외연을 확장하게 됐다. 매해 두 자릿수 성장하는 면세점을 새 먹거리로 확보한 것은 물론 면세점이 들어서는 아이파크몰...
황용득 한화갤러리아 대표 "한류문화 결합, 신개념 면세점" 목표 2015-07-10 17:32:56
한강과 여의도 지역의 잠재된 관광인프라와 함께 한류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테마형 관광상품을 개발ㆍ운영하는 신개념 면세점 사업을 전개하여 ‘함께 멀리’라는 상생 철학을 바탕으로 ‘칭찬받는 기업’을 지향하는 한화그룹의 이미지를 지켜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이어 선정 원동력에...
[분석+] 한화갤러리아-HDC신라 낙점 왜…과제는 '공약 수행' 2015-07-10 17:11:27
결과라는 평이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과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이 손을 잡으며 출범 당시부터 화제를 모은 hdc신라면세점은 면세점 면적만 2만7400㎡에 달하며 연계 시설을 더하면 총 6만5000㎡의 면적을 자랑한다. 주차장은 대형버스 400대가 동시에 들어설 수 있으며 2000명 규모의 한류 공연장과 한류 전시관으로...
7조원대 시장…'한국식 화장법' 동남아 인기 업고 지속 성장할 듯 2015-07-10 07:00:00
중국 성장 ‘기회’국내 화장품산업은 한류의 인기에 힘입어 중국 등 해외시장 진출을 통한 성장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런 기대는 세 가지 측면에서 분석이 가능하다.우선, 아시아시장에서 규모가 가장 큰 중국시장의 성장이다. 동부지역의 1인당 연간 소득수준이 1만달러를 넘어서면서 개인·가구...
박원순, 중국서 '관광 세일즈' 나선다 2015-07-09 21:29:27
시는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약 160억원의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할 방침이다.우선 서울시 관광대책본부장을 자임한 박 시장이 다음달 초 광저우 상하이 베이징을 찾아 직접 릴레이 홍보에 나선다. 박 시장은 한류스타와 함께 현지 대표 여행사와 쇼핑몰, 주요 거리를 찾아 홍보에 나서기로 했다. 관광시장이 회복될 때까지...
[투자로 경제 살린다] 전국 산지 70% 관광자원화…산속에 호텔·리조트 지을 수 있다 2015-07-09 20:50:20
관광산업 육성 대책에는 중장기적으로 국가별·연령별 관광객의 특성에 따라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안도 담았다.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분류해 이들이 선호하는 관광자원을 개발한다는 것이다.한류문화를 선호하는 20~50대 중국·일본 여성 관광객을 공략하기 위해 1만5000석...
`K-뷰티` 한국 관광의 핵심 콘텐츠로 키운다 2015-07-09 20:39:30
위한 이번 대책에서 `K-뷰티`는 관광산업 부흥의 주요 테마로서 집중적인 투자와 육성이 예고됐다. 정부는 한국산 화장품이 가격 대비 높은 품질을 자랑하며 한류붐까지 더해져 외국인 관광객들로부터 인기가 높다고 평가했다. 즉 관광콘텐츠로서 활용가치가 큰 만큼 화장품과 뷰티용품, 뷰티서비스를 활용한 관광시장...
올윈커뮤니케이션즈, 김승원 중화권 진출을 위해 브랜딩 및 매니지먼트 등 지원 2015-07-09 16:22:55
신운철 대표는 “한류 열풍 속에 한국의 뷰티산업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중국권 시장에서 세계적인 브랜드(크리스찬 디올)의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출신이 김승원을 브랜딩화 하여 k-beauty의 진정한 수준을 널리 보여줄 것이다. 이는 차별화된 뷰티 아카데미 및 자체 개발한 고품격 제품 진출을 통해...
쏘나타 '7번의 진화, 7가지 얼굴로 탄생' 2015-07-09 14:08:19
했다.윤택해진 국민 삶의 척도와도 같았고, 수출 역군이면서 우리 산업의 발전과 세계화의 선봉이었다.이런 쏘나타가 7세대를 거쳐 7개의 심장을 가지고 다시금 우리 앞에 서며 쏘나타의 ‘히스토리’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 국내 최장수 단일 브랜드 ‘쏘나타’1985년 처음 세상에 모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