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글과 페이스북은 '스타트업' 먹고 큰다 2013-01-28 17:17:19
정신을 되새기자는 차원이다. 창조적 문화와 신사업 개발을 위해 페이스북이 택한 또 다른 방법은 스타트업(신생기업) 인수·합병(m&a)이다. 지난해 5월 만 2년 된 사진 공유 서비스업체 인스타그램을 10억달러에 사들인 것을 비롯해 모바일 쿠폰 업체 태그타일, 친구 소식 알림 서비스업체 프렌드피드 등 그동안 인수...
"혁신 생태계서 최신기술 접목, 세계시장 선도할 제품 쏟아낼 것" 2013-01-28 17:16:12
미래 신제품 개발에 적극 나서달라”고 주문하자 다음달인 4월 연구·개발(r&d) 허브인 북미기술센터를 만들었다. 전자와 디스플레이, 화학 등 계열사에서 수십여명의 연구원이 파견돼 현지 인력과 함께 최신 기술과 스타트업(신생기업)을 발굴, lg에 접목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하고 있다.▷북미기술센터의...
[2013년을 뛴다] 증권업 `위기를 기회로` 2013-01-28 17:07:20
자본시장연구원 "국내 증권사의 비즈니스 모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위탁매매 수입이다. 이는 주식 거래량에 크게 의존한다. 그래서 국내 증권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증권사들도 위기를 정면돌파하기 위해 군살빼기 경영에 들어갔습니다. 지난해 9월 말 기준으로 증권사 임직원은 6개월 전보다 730명...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CU, 21세기 한국형 편의점으로 안착 2013-01-28 15:32:04
성향에 최적화된 편의점 모델을 개발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bgf리테일은 독자 브랜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소요된 가맹점주의 비용을 모두 본사가 부담했다. 기존 편의점과 차별화된 다양한 변화도 시도했다. 이에 따라 공급자 중심의 ‘편의점 1.0시대’에서 벗어나 이용자 중심의 ‘편의점 2.0시대’를 새롭게 열며...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크로커다일레이디, 고품질·합리적 가격…30~50대 여성복 강자 2013-01-28 15:31:53
디자인의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일본, 대만, 유럽 등 해외 굴지의 소재 회사와 장기 파트너십도 맺었다. 통합 구매 시스템을 도입해 생산에 필요한 원·부자재 및 노동력을 경쟁력 있는 지역에서 구매하고 있다. 단일브랜드로는 가장 많은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를 통해 경쟁력...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아이비클럽, 혁신 소재·디자인으로 학생복 시장 선도 2013-01-28 15:31:49
일관된 브랜드 콘셉트를 갖고 상품 개발 및 품질 연구에 주력한 게 브랜드 파워를 향상시키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감성이 풍부하고,외모에 민감한 10대 청소년 고객들을 위해 외적인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순수함,자부심 등 내면의 아름다움까지 표현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을 개발한다는 게...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특별상…삼성전자·YG엔터·카카오톡·히트텍·송중기 2013-01-28 15:31:45
서비스(sns)와 모바일 주소록을 결합한 모델로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인기를 끌었다. 압도적인 사용량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단순한 모바일 메신저를 넘어 소셜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애니팡, 드래곤 플라이트, 다함께 차차차 등 게임을 접목시킨 소셜 플랫폼 모델과 사진 등을 공유하는 서비스인 ‘카카오스토리’는 ...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정관장, 최고급 홍삼 대명사…이젠 글로벌 브랜드 2013-01-28 15:31:43
다양한 제품 개발과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저온 공법으로 개발한 ‘홍삼정 플러스’를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인지시키기 위해 탤런트 유준상을 광고 모델로 기용했다.정관장은 국내 홍삼 시장의 70%를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품질과 효능을 인정받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홍삼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오로라, '유후와 친구들' 캐릭터 수출 2013-01-28 15:31:31
멸종위기 동물들을 모델로 한 캐릭터를 개발하기로 결정하고 상품화에 나선 것이다. 유후(갈라고 원숭이), 패미(사막여우), 루디(흰목꼬리감기원숭이), 츄우(붉은 다람쥐), 레미(알락꼬리 여우 원숭이) 등 사랑스러운 동물 캐릭터를 예쁜 디자인으로 만들어 상품성까지 갖췄다. 이 디자인에 스토리텔링을 접목시켜 기존의...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샤트렌, 프렌치 감성의 여성 캐주얼…유럽시장 진출 2013-01-28 15:31:15
현지 시장에 특화된 상품을 개발하고 시장에서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점차 러시아 내 매장을 늘려갈 계획이다. 장기적으론 러시아를 거점으로 삼아 유럽 시장으로 진출하겠다는 포부다.또 중국에서는 2014년 본격적으로 사업을 벌이기 위해 올해 기반을 다지는 작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중국은 글로벌 사업의 중심이 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