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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바이코리아` 지속 2013-01-04 17:17:26
상반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유동성 장세 속에 한동안 주춤했던 위험자산 선호현상이 글로벌 자금을 한국시장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지수희 기자입니다. <기자> 외국인의 바이코리아 행진이 올해 상반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재정절벽 우려가 일부 해소됐고, 중국 경기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기...
공매도 다시 급증…현대미포·한전 '요주의' 2013-01-04 17:15:45
실적 전망이 개선되지 않은 상태에서 주가만 뛴 종목은 공매도의 타깃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4일 한국거래소와 신영증권에 따르면 최근 1주일 동안 코스피200 종목 가운데 거래대금에서 공매도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진 종목은 전체의 54.5%인 109개에 이른다. 전체 거래대금 대비 공매도 비중은 올해...
‘환율방어’..금리인하로 맞불 2013-01-04 16:29:40
기준금리 인하 기대감이다.” 7일째 하락하던 환율도 전일보다 2.10원 오른 1063.60원에 마감했습니다. 하지만 기준금리 동결 주장도 만만치 않습니다. 기준금리 인하 기대감으로 4일 환율 하락은 방어했지만 정부의 외환시장 구두개입이나 금리 인하 전망으로 환율을 방어하기엔 역부족으로 보입니다. 한국경제 TV...
<채권> 기준금리 인하 기대에 금리 하락 2013-01-04 16:15:38
기업어음(CP) 91일물도 변동 없이 연 2.99%를 나타냈다. 교보증권 이슬비 연구원은 "미 국채 금리 급등과 전일 금리 단기 급락이 부담이지만 기준금리 인하 기대감이 여전하고 환율 하락 압력도 이어지고 있어 당분간 금리 하락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djkim@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올해 中위안화 절상폭 2%이내 균형수준" 2013-01-04 15:35:46
국제자금 유입 압력이 오히려 약해졌다"며 "역외선물환율(12M)도 소폭(1.6%)의 절하를 반영하는 등 위안화절상 기대 심리가 크게 완화됐다"고 분석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인민은행의 외환 순매입 규모 역시 지난해 9월(QE3) 소폭의 증가세를 보이다가, 11월에는 다시 마이너스로 전환됐다. 이 연구위원은 "국제자금의...
환율, 8거래일만에 반등…1063.60원 마감 2013-01-04 15:18:00
서울 환시에서 원·달러 환율은 이번 주와 비슷한 1060~1070원 수준에서 등락할 것으로 전망됐다.전승지 삼성선물 외환연구원은 "시장의 달러 매도 심리가 여전히 강하기 때문에 하락 추세가 깨지지는 않을 것"이라며 "다만 그동안 달러 매도에 대한 부담과 주식시장에서의 외국인 매수세 약화 등이 단기 조정의 빌미가 될...
원화강세 수혜? 항공株보다 여행株 2013-01-04 14:54:30
것은 원·달러 환율 하락이 외화부채 경감효과와 내국인의 출국 수요를 자극하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그러나 전체 여객에서 출국자 비중이 감소하고 있어 원화강세로 인한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했다. 출국 수요보다 입국과 환승 비중이 클 뿐만 아니라 경기 불황의 영향으로 원화강세가 기대만큼 출국 수요를...
[부산·경남]부산제조업 경기전망지수 7분기 연속 하락 2013-01-04 14:17:56
부산지역 제조업 경기전망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1·4분기 경기전망지수(bsi)는 ‘70’을 기록, 2011년 2·4분기 이후 일곱 분기 연속 하락세를 보였다. 이는 글로벌 경기 침체 장기화 및 내수 시장 부진으로 기업들의 매출 및 수익성이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환율하락에 따른 환차손...
<자동차株 한달새 시총 10兆 증발…추락 어디까지> 2013-01-04 11:34:13
주가 하락도 이어질 전망이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업계는 현대차와 기아차의 목표주가를 각각 0.23%, 1.56% 하향 조정했다. 토러스투자증권 양희준 연구원은 엔화 약세와 원화 강세에 대한 부담을 이유로이미 작년 11월 현대차의 목표주가를 25만7천원, 기아차를 7만원으로 각각 낮췄다. 양 연구원은...
"경기회복 기대감 연초 랠리 주도..환율이 변수" 2013-01-04 10:46:46
중 IT는 나름대로 경쟁력을 가졌기 때문에 환율에 그다지 민감하지 않다. 대신 자동차 업종은 환율에 대한 민감도가 높기 때문에 조금 더 부정적으로 봐야 한다. 반면 원화 강세의 수혜주도 있다. 수혜가 되는 업종으로는 항공업종이 대표적이다. 2000년 이후 통계적으로 봤을 때 원화 강세기에 가장 두각을 나타낸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