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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사기의 근원 대포통장 지난해 8.4만건‥근절 `총력전` 2015-01-22 12:00:00
추진하고 민원평가시 대포통장 의심거래에 대한 계좌개설 거절 등으로 인한 민원 제외를 명문화하도록 할 방침입니다. 이밖에 대포통장 개인 명의인을 대상으로 부과하는 비대면 인출거래 제한과 1년간 신규계좌 개설 금지 등 금융거래 제한 대상을 법인까지 확대 적용하는 방안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금감원 관계자는...
中·日서 호객꾼에 끌려 수백만원 바가지요금 피해 잇따라 2015-01-21 06:00:55
신용카드로 바가지요금을 결제하는 피해를 당했다는 민원이 발생하고 있다며 21일 주의를 당부했다. 최근 6개월새 비슷한 민원만 중국 상하이에서 2건, 일본 도쿄에서 1건이 발생했다. 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처는 해외에서 물품·서비스를 구매하고 신용카드로 결제해 분쟁이 발생한 경우 해외 브랜드사의 규약...
['뉴타운 출구전략' 또 연장] 조합 "사업 늦어지고 비용·갈등만 늘 것" 불만…투자리스크도 커져 2015-01-20 20:48:31
계속 늘어나고 있다”며 “이로 인해 발생한 비용은 모른 척하며 해제 동의서 징수 기간을 늘려 조합 내분만 야기하고 있다”고 주장했다.이에 반해 비대위 측은 사업을 다시 검증할 수 있는 기회라며 반기고 있다. 신정2-1구역의 한 비대위원은 “가구당 추정분담금이 2억원을 넘어섰다”며...
<"세무조사, 경제위축 안되도록"…中企 세무조사 부담 줄인다> 2015-01-19 09:43:28
신고 오류가 발생하고, 세무당국이 인지하지못할 것으로 예상해 고의적으로 누락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대신 사후 검증을 70% 가까이 줄여 납세 편의와 지하경제 탈세 추적 강화 등에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예로 국세청은 지난해 부가가치세 관련 사업자 4만5천명을 대상으로 사후검증을실시했으나,...
실손보험, 중복가입여부 확인해야…길라잡이 발간 2015-01-18 18:36:10
발생한 의료비 한도 내에서 보험금이 지급되기 때문에 가입하기 앞서 다른 실손의료보험 가입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가입여부는 생·손보협회 및 보험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놓치기 쉬운 보상항목도 살펴봐야합니다. 해외에서 발생한 상해 또는 질병이더라도 국내에서 치료받은 의료비,...
<실손의료보험 가입자가 알아야 할 10가지 유의사항> 2015-01-18 12:00:26
민원 사례를기반으로 한 질의 응답(Q&A) 등이 담겨 있다. 유의사항으로는 먼저 실손의료보험 가입 전 중복가입 여부 체크를 들 수 있다. 실손의료보험은 두 개 이상의 상품을 가입해도 실제로 발생한 의료비 한도 내에서만보험금이 지급된다. 중복가입 여부는 보험설계사나 생명보험협회(www.klia.or.kr),...
긴급전화 3개로 통폐합, 119,112,110으로 압축 ‘단순화’ 2015-01-17 07:13:44
등 재난 발생으로 구조를 요청해올 때는 119, 노인학대와 학교폭력 등 생활민원 상담은 110에서 응대하기로 했다. 통폐합이 되더라도 세분화된 기존 번호는 없어지지 않고 통합된 번호로 연결된다. 한편, 이번 긴급전화 통폐합에는 간첩 신고전화 111 등 일상생활과 다소 거리가 있는 번호들은 통합대상에서 제외됐다....
아현동 살인사건 유력용의자 '내연男' 4일만에 체포 2015-01-16 19:05:07
서울 아현동 주택가에서 한밤중 발생한 의문의 살인사건 유력 용의자가 16일 경찰에 검거됐다. 용의자는 숨진 피해자의 내연남이었다.마포경찰서는 중국 동포 이모씨(42·여)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살인)로 최모씨(31)를 이날 오후 4시55분께 검거했다고 밝혔다.피해자 이씨는 지난 12일 오후 11시50분쯤...
긴급전화 3개로 통폐합…`효과 있을까` 2015-01-16 18:02:22
마무리돼 범죄 신고는 112, 재난·화재·응급 신고는 119, 생활 민원·상담은 110 등 3개의 번호로 정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전처는 조만간 관계 부처와 협의를 마치고 다음주 중 이 같은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통합 대상은 122(해양사고) 등 서너 자릿수 번호 15개와 1577-1389(노인학대 신고) 등 여덟 자릿수 번...
홈쇼핑 과장광고 피해 지속 증가 2015-01-13 16:50:47
2011~2013년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홈쇼핑 민원의 44%를 차지했습니다. 품질이나 효과를 부풀리거나 판매에 불리한 정보를 축소하고 판매해 소비자들의 불만을 산 것입니다. <인터뷰> 황기두 한국소비자원 약관광고팀장 “TV홈쇼핑의 특성상 소비자들은 제품을 영상 이미지와 광고만 믿고 사기 때문에 품질에 대한 불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