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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TV홈쇼핑·공기업 불공정행위 철저히 감시키로(종합2보) 2015-01-13 16:06:30
관련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업종이다. 공정위는 하도급대금 불공정행위와 관련해 지금까지 주로 대기업을 우선 조사했지만 앞으로는 중견기업이나 규모가 큰 중소기업에 해당하는 1∼2차 협력업체를 먼저 조사하기로 했다. 공정위 관계자는 "1∼2차 협력업체는 대기업의 피해자이면서 중소기업에 대한가해자일...
하도급대금 미지급 조사, 협력社서 시작해 대기업으로 역추적(종합) 2015-01-13 10:46:13
관련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업종이다. 공정위는 하도급대금 불공정행위와 관련해 지금까지 주로 대기업을 우선 조사했지만 앞으로는 중견기업이나 규모가 큰 중소기업에 해당하는 1∼2차 협력업체를 먼저 조사하기로 했다. 공정위 관계자는 "1∼2차 협력업체는 대기업의 피해자이면서 중소기업에 대한가해자일...
아현동 골목에서 40대 중국동포 흉기에 찔려 숨져 2015-01-13 09:19:12
40대 중국동포 여성이 흉기에 찔려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13일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 50분께 서울 마포구 아현동 서울수도사업소 민원센터 인근의 한 골목길에서 이모씨(42·여)가 흉기에 찔려 쓰러져 있는 것을 귀가하던 주민 조모씨(28)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발견 당시 이씨는 왼쪽 어깨 뒤쪽에...
하도급대금 미지급 조사, 협력社서 시작해 대기업으로 역추적 2015-01-13 07:00:27
관련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업종이다. 공정위는 하도급대금 불공정행위와 관련해 지금까지 주로 대기업을 우선 조사했지만 앞으로는 중견기업이나 규모가 큰 중소기업에 해당하는 1∼2차 협력업체를 먼저 조사하기로 했다. 공정위 관계자는 "1∼2차 협력업체는 대기업의 피해자이면서 중소기업에 대한가해자일...
전남도, 도시가스 공급 서비스 수준 높인다 2015-01-12 16:50:19
적용 기준을 일원화해 그동안 제기돼왔던 민원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대책을 세운 것이다. 더불어 다자녀가구 요금 할인에 대한 18세 나이 제한 폐지하고, 장애인과 기초생활수급자의 요금 할인 신청 절차 간소화했다. 그동안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이나 노인 등이 요금 할인 신청을 하거나 2년마다 자격을 갱신할 때...
수도권 매립지 연장해 쓴다 2015-01-09 23:30:06
수도권에서 발생하는 하루 약 1만4000의 쓰레기를 반입·처리하고 있는 인천시 백석동 수도권매립지의 사용기한을 늘리는 문제로 4년 넘게 갈등을 빚어왔다. 당초 이 매립지의 사용기한은 2016년 12월까지다. 하지만 서울시와 환경부는 쓰레기종량제 시행 등으로 매립지 내 쓰레기 매장량이 예상치의 절반에 머무르자...
묻지마 폭행·절도…외국인 늘며 '홍역' 앓는 홍대 거리 2015-01-09 21:43:16
] 홍대 상권이 외국인 관련 범죄와 민원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이곳을 찾는 외국인들이 급증하면서 한국인과 외국인 간 다툼이 잇따르고 있어서다. 주변 게스트하우스에서는 외국인 절도로 물건이 사라지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최근 서울 마포경찰서 홍익지구대로 중국인 남성 한 명이 찾아왔다. 그는 “...
행복도시, 건설현장 체불 '꼼짝마' 2015-01-09 18:52:07
체불민원 40건, 총금액 12억 2600여만 원을 접수해 처리했다. 최근 건설산업은 건설 불황과 최저가 수급구조 때문에 대금 체불 등의 불공정 거래가 빈번한 산업분야로 알려져 있다. 이 같은 불공정 거래로 인해 현장 노동자와 장비임대 사업자 등 영세한 자재납품 사업자 등이 피해를 보고 있다. 이에 따라 행복청은 사회적...
방위사업청, '국민신문고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2015-01-08 15:59:19
평가는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 및 국정 신뢰도 제고를 위하여 2007년부터 전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41개 중앙행정기관의 민원처리 전반을 10개 평가지표로 나누어 평가한 결과, 방위사업청은 모든 평가지표에서 '매우 우수'로 평가받아 종합평가 1위를 차지하여 최우수기관으로...
보험계약 15일 이내 이유없이도 해지 가능 2015-01-05 12:00:18
지속·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분쟁유형을 발생단계별로 분석해 5일 이같이 밝혔다. 금감원은 보험 가입 권유 단계에서 상품설명을 부실하게 들었고 자필서명도 형식적으로 했다는 민원이 가장 많다고 설명했다. 금감원은 지인(보험설계사)을 통한 보험판매가 많고 대부분 보험계약자가 보험약관 및 용어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