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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디스 "한국 신용등급 변수는 지정학적 리스크와 고령화" 2018-11-13 14:53:09

    미칠 변수는 인구 고령화"라며 "인구 고령화로 재정 적자 폭과 채무가 늘어날 것이며 좀 더 강력한 구조조정이 없으면 고령화 비용 증가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클 것"이라고 내다봤다.구즈만 이사는 한국의 내년 경제 성장률은 2.3%로 올해(2.5%)보다 낮아지고 주요 20개국(g20)의 성장률은 올해 3.3%에서...

  • 무디스 "韓신용등급 변수는 지정학적 리스크·고령화"(종합) 2018-11-13 14:30:24

    많은 영향을 미칠 변수는 인구 고령화"라며 "인구 고령화로 재정 적자 폭과 채무가 늘어날 것이며 좀 더 강력한 구조조정이 없으면 고령화 비용 증가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클 것"이라고 내다봤다. 구즈만 이사는 한국의 내년 경제 성장률은 2.3%로 올해(2.5%)보다 낮아지고 주요 20개국(G20)의 성장률은 올해 3.3%에서 내...

  • 무디스 "韓신용등급 변수는 지정학적 리스크·고령화" 2018-11-13 12:05:08

    많은 영향을 미칠 변수는 인구 고령화"라며 "인구 고령화로 재정 적자 폭과 채무가 늘어날 것이며 좀 더 강력한 구조조정이 없으면 고령화 비용 증가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클 것"이라고 내다봤다. 구즈만 이사는 한국의 내년 경제 성장률은 2.3%로 올해(2.5%)보다 낮아지고 주요 20개국(G20)의 성장률은 올해 3.3%에서 내...

  • 인천시 '연간 1천억 부담' 시내버스 준공영제 투명성 높인다 2018-11-13 10:48:44

    재정지원금을 투명하게 집행하고 그 사용 내용을 시민에게 숨김없이 공개해야 시민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고 했다. 시는 2009년부터 시내버스를 대상으로 준공영제를 시행해 현재 32개 업체 156개 노선의 운송원가 대비 적자 예산을 시 예산으로 지원하고 있다. 인천시 준공영제 예산은 2015년 571억원, 2016년 595억원,...

  • 1∼9월 세금 26조원 더 걷혀…법인세 연간목표 초과 달성 2018-11-13 09:00:02

    통합재정수지는 9월 기준 2조원 적자, 1∼9월 누계는 14조원 흑자를 기록했다. 통합재정수지에서 4대 보장성 기금을 제외해 정부의 실질적인 재정상태를 보여주는 관리재정수지의 적자 규모는 9월 기준 5조3천억원, 1∼9월 기준으로 17조3천억원이었다. 1∼9월 기준 통합재정수지와 관리재정수지는 1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 '악재 줄줄이' 13일 주식시장, 주목해야 할 점은? 2018-11-13 08:38:00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는 이탈리아에 재정 적자를 국내총생산(gdp)의 2.4%로 대폭 늘린 내년 예산안을 수정하라고 요구하며 데드라인을 13일로 정했지만 이탈리아는 eu의 수정요구를 거부한다는 입장을 바꾸지 않고 있다.국내 증시에서는 당분간 바이오주 투자심리가 악화될 것으로 보이면서 지수 조정 우려가 더해가고...

  • '애플 쇼크'에 유럽증시도 하락…브렉시트·이탈리아 우려 부각 2018-11-13 07:52:26

    끝냈다. 영국 ftse100지수는 0.7% 하락한 7053.08로 마감했다. 브렉시트 협상의 불확실성과 이탈리안 예산안 등을 둘러싼 우려도 컸다.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는 이탈리아에 재정 적자를 국내총생산(gdp)의 2.4%로 대폭 늘린 내년 예산안을 수정하라고 요구하며 데드라인을 13일로 정했지만 이탈리아는 eu의 수정요구를...

  • [유럽증시] 브렉시트·이탈리아 예산 불확실성에 하락 2018-11-13 02:36:32

    기술주들이 약세를 보였다.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는 이탈리아에 재정 적자를 국내총생산(GDP)의 2.4%로 대폭 늘린 내년 예산안을 수정하라고 요구하며 데드라인을 13일로 정했지만 이탈리아는 EU의 수정요구를 거부한다는 입장을 바꾸지 않고 있다. minor@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광주 20∼30대, 남구·광산구 도시철도 2호선 찬성 높았다 2018-11-12 11:28:12

    운영적자재정 부담 때문'이 73.1%로 다수였고, '전기버스와 BRT 등 미래형 대안 교통이 있어서' 21.2%, '8년 공사 기간 교통 혼잡, 소음, 분진 등 환경 공해 때문' 3.8%로 나타났다. 찬반 결정의 중요 요소로는 '교통체계(효율성)' 86.9%, '안전성' 81.9%, '환경성'...

  •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론화추진위 "건설 재개 권고" 2018-11-12 10:39:58

    것을 권고한다"고 밝혔다. 또 "건설 비용과 운영적자재정부담을 최소화하면서 추진하고 건설 과정에 대한 철저한 감독을 통해 안전한 지하철, 시민의 부담이 덜한 지하철을 건설해주기 바란다"며 "반대 시민중 중 73.1%가 막대한 건설비와 운영적자 등을 반대 이유로 들었다"고 덧붙였다. 이어 "토론 과정에서 찬반 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