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강병중 넥센타이어 회장 "100년 내다보고 지은 창녕新공장…초고성능 타이어 생산기지" 2013-03-21 15:30:51
내년엔 프리미엄 브랜드도 노크 버스·트럭용 제품 생산위해 해외업체 m&a 고려 “사업 아이디어를 얻고 신기술을 배우기 위해 미국 세마쇼를 비롯한 해외 타이어 전시회에 빼놓지 않고 다녔죠. 하도 자주 나타나자 얼굴을 알아본 한 영국인이 ‘타이어 강’이라는 별명을 붙여주더군요.”강병중 넥센타이어 회장은 철저한...
[현장에서] 광고 품는 '네이버 웹툰', 세련미가 필요해 2013-03-21 00:20:02
노골적으로 ppl이 진행된다. 브랜드 이름이 극중 회사명으로 노출되는가 하면 화장품 매장에서 주인공이 데이트를 한다. 이례적으로 이 ppl은 화제가 됐을 뿐 도가 지나치다는 논란으로 번지진 않았다. 극중 캐릭터가 압도적으로 눈길을 끌면서 ppl 대상 제품이 튀어보이지 않은 것이 주 요인이다. 또 캐릭터와 제품이 꼭...
[모십니다] 한경·한국외대 공공브랜드 전문가과정 2013-03-20 17:21:56
과정은 공공브랜드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민간영역의 브랜드 관리시스템을 국가, 중앙부처, 정책, 도시, 관광, 지역 등 다양한 공공영역으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운영일정 : 4월5일~7월5일(매주 금요일 오후 6시30분~9시30분) ●수강대상 : △마케팅, 홍보 광고담당 공무원 및 공기업 임직원 △공공브랜드 ...
[취재수첩] 병원 눈치보는 한국소비자원 2013-03-20 17:01:04
전국 44개 상급 종합병원을 대상으로 심사평가원과 공동으로 비(非)급여 진료비용과 상급병실료차액, 초음파진단료 등을 조사·발표하면서 병원 이름을 일일이 거론했던 것과는 대조적인 탓이다. 등산화·젖병·유모차 등의 성능 비교분석 결과를 발표할 때도 브랜드별로 ‘친절하게’ 소개했다.소비자원이 진정 ‘소비자의...
골목상권 협동조합 만들기 '열풍' 2013-03-20 16:59:38
모여 지난해 12월 결성했다. 이 조합은 공동브랜드 사용, 공동구매, 공동마케팅 등으로 힘을 키워 대형마트나 기업형슈퍼마켓(ssm)과 경쟁하고 있다. 장남권 골목가게협동조합 이사장은 “조합원들이 발주한 상품들을 점포까지 배송해주는 도매물류센터를 부산 반여동에 이달 말 열기로 했다”며 “495㎡(약 150평) 규모의...
[스타마케팅] 스타와 마케팅이 만나면, 최고의 스토리 나온다 2013-03-20 15:35:13
패션부터 육아용품에 이르기까지 여성을 대상으로 한 상품 개발에 참여시키고 있다. 고소영이 론칭한 이탈리아 유명 슈즈 브랜드 아쉬의 ‘고소영 한정판’ 슈즈는 방송 28분 만에 모두 팔리기도 했다. 코웨이의 화장품 브랜드 리엔케이가 고현정과 함께 개발한 ‘k라인’은 이 회사 매출의 30%를 차지하는 주력 제품으로...
[스타마케팅] IBK기업은행, 송해 모델로 '국민 모두의 은행' 각인 2013-03-20 15:31:33
기업은행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다고 봤다”고 설명했다. 송해 ‘카드’의 효과는 기대 이상이었다. 최근 여론조사 전문기관 밀워드브라운 미디어리서치 조사 결과 은행 광고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광고로 작년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기업은행의 광고가 1위로 꼽혔다. 한 해 전보다 광고 호감도나 접촉률...
화장품·애견용품…넌 쇼핑하니? 난 '구독'한다 2013-03-20 15:31:31
대표(30)가 만들었다. 하 대표는 “5월에 모바일 서비스를 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미미박스 웹사이트 내 정품 코너인 ‘미미샵’에서 다루는 상품 종류도 5배가량 늘리는 등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확충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미박스는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하고 현재 1만6500원인 가격을 점차 내...
[스타마케팅] 동서식품, 김연아가 권하는 맥심 커피…누가 거절해 2013-03-20 15:31:11
제품을 내놓고 20대 후반~30대 초반 여성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그러면서 동서식품이 주목한 전략이 바로 ‘스타 마케팅’이다.동서식품은 김연아, 공유, 이나영, 송중기 등 광고시장의 ‘최대어’라고 할 수 있는 모델 등을 제품별로 기용하고 있다. 주 수요층이 제품구입 시 광고모델에 영향을 많이 ...
"중국은 지금 'K-Beauty' 시대"…화장품株 뜨나 2013-03-20 13:24:02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코트라(kotra)가 최근 중국인을 대상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내륙 여성 소비자의 44.7%가 한국하면 떠오르는 것으로 '한국 화장품'을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여성의 66% 가량이 한국 브랜드를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렇지만 이렇게 한국 화장품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