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 풀 꺾인 올림픽 마케팅…금융권 `눈치보기` 2016-08-05 16:39:03
박세리, 기업은행과 우리은행도 배구와 사격을 후원, 메달 전망도 밝지만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서지 않고 있습니다. 바로 이전인 2012년 런던 올림픽의 경우, 각종 상품이 쏟아지며 고객 유치 경쟁이 벌어지고, 올림픽 응원단 선정 이벤트를 여는 등 올림픽 열기가 금융권을 달궜던 것과는 상반되는 모습입니다. 또 이 맘...
[리우올림픽 6일 개막] 리우로 간 CEO…태극전사 '금사냥' 힘 보탠다 2016-08-04 18:13:43
목표를 내걸고 브라질 리우올림픽에 출전한 국가대표 선수들의 후원자 역할을 다하기 위해 2만㎞에 달하는 여정에 올랐다. ◆삼성, 빙상·승마·육상 적극 지원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은 지난 2일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로 출국했다. 전 종목 석권을 노리는 양궁 대표팀을 현장에서 응원하기 위해 장도에 오...
나이키, 골프 클럽?공 사업서 손뗀다... 신발?의류는 유지 2016-08-04 17:32:41
전년 대비 8.2% 감소한 7억600만달러에 그쳤다. 한국 선수로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뛰고 있는 노승열(25)을 후원하고 있다. 나이키는 기존 선수들과의 계약을 유지할 방침이다. 대릭 애쉬퍼드 나이키 골프 부문 사장은 “타이거 우즈와 로리 매킬로이, 미셸 위 등은 골프와 전 세계인에게 큰 힘을 줬다”...
[2016 리우 올림픽] 경기장은 의류브랜드 '패션쇼장' 2016-08-04 15:24:41
또 리듬체조 종목의 손연재 선수도 후원한다. 손 선수는 올림픽 기간 노스페이스 옷만 입는다. 노스페이스 개인 후원에 따라 공항에서 이 브랜드 옷을 입고 이동한다. 팀 훈련복, 리듬체조 선수복도 노스페이스 옷이다. 메달을 따면 이 브랜드가 제작한 시상용 단복까지 입는다.삼성물산 패션부문 빈폴은 개막식 단복을...
[2016 리우 올림픽] 감동·유쾌함 주는 기업 캠페인 광고 '눈길' 2016-08-04 15:22:56
캠페인을 공개했다. 올림픽 공식후원사는 아니지만 20여개 개별 종목 후원 팀과 선수들의 육성, 스틸 컷(사진), 영상 등을 활용해 캠페인을 구성했다. 지난달 캠페인 영상에는 리우로 향하는 축구대표팀 선수들의 육성과 스틸 컷 등을 담았다. 주축 공격수인 문창진과 권창훈을 비롯해 수문장 김동준과 수비수 최규백 등...
[2016 리우 올림픽] 배구 6억·골프 3억…두둑한 금메달 포상금 2016-08-04 15:05:48
딴 선수에게 1억원을 준다.메달을 딴 선수들에겐 각종 포상금 외 경기력 향상 연구비 명목의 연금 혜택도 준다. 금메달 100만원, 은메달 75만원, 동메달 52만5000원을 지급이 확정된 달부터 사망한 달까지 매달 지급한다.메달을 여러 개 따더라도 받을 수 있는 연금은 100만원이 최대다. 매달 100만원을 초과하는 연금을...
[2016 리우 올림픽] 리우 예수상 활용 글로벌 현대차 마케팅 2016-08-04 15:00:33
비인기 종목 가운데 하나인 양궁을 꾸준히 후원하고 있다. 정몽구 회장은 1985년부터 1997년까지 대한양궁협회장을 지내고, 1997년부터 대한양궁협회 명예회장직을 맡으면서 30여년간 380억원 이상을 지원했다. 2005년부터 대한양궁협회장을 맡고 있는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도 주요 국제양궁대회를 참관하며 선수들을...
[2016 리우 올림픽] 최태원의 각별한 '핸드볼 사랑' 수영·펜싱도 묵묵히 지원 2016-08-04 14:24:27
세계선수권대회 다음으로 랭킹 포인트가 많이 걸려 있다.sk는 ‘수영 영웅’ 박태환을 후원해 키우기도 했다. 지금은 박태환을 지도하던 마이클 볼 코치와 함께 ‘제2의 박태환’을 꿈꾸는 유망주를 지원하고 있다.sk는 핸드볼, 펜싱, 수영 등의 종목에 대한 지원은 물론 이번 리우올림픽에 참가하는...
나이키도 반한 '토종 섬유과학' 리우 누빈다 2016-08-03 18:15:53
'아이스필 rx' 나이키가 후원하는 나라 올림픽 대표 유니폼에 적용 세계 200여국에 시판 예정1초 만에 마르는 속건섬유 등 선수들 기록 단축에 큰 효과 지난해 아디다스와도 계약…올림픽 '러브콜 효과' 기대 [ 유정우 기자 ] 올림픽은 기업들의 과학기술 격전지로도 불린다. 촌각의 승부가 메달 색깔을 바꾸고...
[단독] 올림픽 마케팅 금메달 삼성전자 2016-08-03 17:43:00
가장 많이 언급되는 브랜드를 뽑았다.삼성은 올림픽 무선통신분야 공식 후원사다. 1998년 나가노올림픽 때부터 후원하고 있다. 리우올림픽을 앞두고선 지난 3월 역경을 딛고 올림픽에 출전하는 3개국 네 명의 선수 얘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싸울 기회(a fighting chance)’를 세계에 공개해 반향을 불러일으켰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