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르노삼성차, 케이팝스타2 우승,준우승팀에 SM5, SM3 부상 전달 2013-04-18 16:24:42
우승자 악동뮤지션 이찬혁(18), 이수현 씨(15)와 준우승자 방예담 군(12)에게 각각 new sm5 platinum과 new sm3를 전달하는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케이팝스타2의 제작 협찬사로, 방송 당시 차량과 브랜드 노출 등 ppl을 진행한 데 이어 우승자와 준우승자에게 승용차를 부상으로 수여하기 위해 이번 행사...
고창성-김상수-이형종.. 야구선수에게 SNS란 2013-04-18 16:18:43
2군에 머물며 재활을 해왔던 이형종은 개막 엔트리에 들지 못하자 4월 자신의 인터넷 미니홈피에 “너랑 싸움하고 싶다”며 박종훈 당시 LG 감독을 겨냥해 물의를 일으켰다. 경우는 다르지만 최근에는 WBC 야구대표팀 김상수(삼성) 선수가 SNS 말 실수 논란에 휩싸였었다. 제3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에 유격수로 출전한...
부산 백화점 소비심리 살아있네 2013-04-18 16:12:27
군 우수먹거리 초대전 등 식품관에서 평소 접하지 못했던 행사를 유치해 고객들을 흡수한데다 소비심리가 점차 회복되면서 먹거리에 대한 지출도 함께 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혼수시즌을 맞아 대형가전제품 등 혼수품의 판매가 늘어난 것과 함께 대연혁신도시 등 아파트 입주를 앞두고 새로운 생활·가전제품의 구입도...
르노車에 페인트 납품하던 바스프, 공정 효율화 방안까지 제시 2013-04-18 15:29:06
후보군을 찾는다. 그리고 1차 스크리닝을 통해 후보군(群)을 줄인다. 압축된 후보들에 대해서는 새로운 기준이나 기존의 기준을 더 엄격하게 적용, 최적의 공급자를 선택한다. b2b 구매자들도 이와 비슷한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보인다. 소비재 중심의 b2c에 비해 b2b가 다른 점은 여러 사람이 의사결정에 참여한다는 점이다...
[2013대표브랜드] 자연이 만든 명품 '청송사과' 2013-04-17 17:59:40
만든 명품’ 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로 그 이름을 널리 알려왔다. 군내 30개 법인 58개 작목반이 참여하는 2,500여 농가에서 해마다 4만여t을 생산하고 있으며, 지난해 이 브랜드로 판매된 사과가 1,066억원에 이른다. 그 동안 ‘청송사과’는 2004년, 2005년, 2007년, 2010년 4회에 걸쳐 ‘전국으뜸농산물 품평회’에서...
불황에 기운 없는 홍삼시장 2013-04-17 17:29:54
때문이다. 강화(-4억2000만원), 경기동부(-4000만원) 등 주요 인삼농협들이 지난해 영업손실을 낸 상황이다. 생산원가 상승과 변덕스러운 날씨로 농사를 포기하는 농가가 늘어나면서 조합 출자금이 줄어드는 곳도 나타나고 있다. 개성인삼농협의 경우 출자금이 지난해 2억6000만원 감소했다. 충남 금산군 남일면에서...
울산 울주군, 영남알프스에 인공암벽장 설치 2013-04-17 17:04:33
경기벽(폭 12m 이상, 높이 16m 이상) 4면, 볼더링 경기벽(폭 35m 이상, 높이 3.5m 이상) 1면 등이다. 난이도 경기벽은 초급 코스 2면, 중급 코스 2면, 상급 코스 2면으로 나눠 조성된다. 실내 워밍업 홀 및 대기실은 150명 정도를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내부에는 연습용 암벽장도 설치한다. 울주군은 국제 규모의 대회...
태광그룹, 사회공헌활동 강화 선언(종합) 2013-04-17 16:41:28
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 4색의 불빛으로 구성된 이미지는 석유화학·섬유, 미디어, 금융, 서비스·레저등 태광의 4개 핵심 사업군을 상징하는 것으로 전사적으로 사회공헌활동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태광 측은 "창립 63주년을 맞은 올해를 사회공헌활동의 원년으로 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11번가, 최저가 보장…모바일쇼핑 연매출 2800억 2013-04-17 15:29:22
연간기준 흑자구조로 전환했다. 2012년에는 거래액 4조6000억원을 달성했다. 위조품 110% 보상제, 최저가보상제, 무료반품제, 배송지연보상제, 고객실수보상제, 24시간 콜센터 운영으로 업계에서 신뢰를 다졌다. 그룹의 마케팅 인프라인 t멤버십, ok캐쉬백을 결제수단으로 활용하며 가격경쟁력을 높였다. 포인트와 마일리...
무협 "도쿄 한국상품전서 4천만弗 수출 계약" 2013-04-17 11:51:10
개최한 한국상품전시회에서 4천만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올해로 12회째인 이번 전시회에서는 경기·경북·전북 등 9개 지자체의 추천을받은 유망 중소기업 104개사가 참가해 현지 바이어와 일대일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수출 계약에는 농수산·식품, 생활잡화, 환경·기계, 의료·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