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소매유통업은 지난해에 이어 3~4%대의 낮은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다.경기 회복 지연과 가계부채 부담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새 정부 들어 더욱 강해질 것으로 보이는 대형 유통업체들에 대한 각종 규제 등의 영향 탓이다. 올해 3%대로 예상되는 물가상승률을 감안하면 국내 유통업은 사실상 ‘제로 성장’에 머무를 것이라...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신사업 확장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성장세 한 자릿수 중반대로 둔화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는 지난해 백화점 시장 규모가 28조4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4.9% 증가한 것으로 추정했다. 2009년부터 2011년까지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하며 승승장구했던 신장세가 크게 둔화한 것이다. 지난해 신세계 의정부점과 ak 원주점,...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안정적인 성장세다. 하지만 전반적인 소비심리가 침체돼 있는 시기인 만큼 업체들은 긴장하고 있다. 업체들은 올 한 해 모바일시장을 강화하고 패션·자체상표(pb) 상품 등에 집중하며 해외 시장의 입지도 굳힌다는 계획이다. ○홈쇼핑 모바일 시장 ‘전쟁’ 2010년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하며 모바일 소비자 공략에 나선...
[2013 대전망] 온라인몰…불황형 소비에 소셜커머스 성장세 지속 2013-01-03 15:30:32
제품군을 전문적으로 파는 전문 온라인몰의 성장세가 뚜렷할 것”이라며 “여러 제품보다는 한 가지 제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터파크는 또 2011년 인수한 소비재 물류 유통회사인 아이마켓코리아(imk)와 해외 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내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급격히 ...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아워홈도 급식부문 성장세가 둔화되자 간편식 브랜드 ‘손수’를 만들어 소매점에 진출했다. 1981년 국내 간편식 시장의 시초로 꼽히는 ‘3분 카레’를 출시했던 오뚜기도 사골곰탕, 육개장, 설렁탕, 도가니탕, 갈비탕과 같은 간편식 국물요리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다. 삼양식품은 면 레스토랑 ‘호면당’에서 판매했던...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브랜드의 성장세도 가파른 추세다.◆독특하거나 저렴한 여성복 인기 여성복은 지난해 7조7000억원 규모에서 올해는 8조원대로 올라설 전망이다. 성장세는 주춤하지만 남성복 시장 규모가 최근 2~3년 새 정체돼 있는 것과 비교하면 호조세라고 볼 수 있다. 이 가운데 spa 브랜드들은 지난해 2조원대 규모로 성장, 올해는 더...
제주도 수입차 A/S, 여전히 제자리 2013-01-03 13:45:36
제주도의 수입차 등록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것과 달리 사후 서비스는 여전히 제자리걸음을 계속하고 있다. 3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올해 제주도에 신규 등록된 수입차는 3,964대로 지난해 241대에 비해 약 1,600% 늘었다. 이는 11월 현재 판매된 수입차의 3.1%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삼성 '갤럭시S4' 3~4월 출시 유력"…기대株는? 2013-01-03 11:22:26
있다. 삼성전자도 갤럭시s4의 판매 호조로 실적 성장세를 나타낼 것이라는 전망이다.3일 스마트폰 부품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갤럭시s4를 오는 3~4월 출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언론 보도와 업계 동향을 취합해 보면, 갤럭시s4는 3~4월 경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며 "통상...
뷰티 한류, 이제 글로벌 이슈로 떠오른다! 2013-01-03 11:22:15
그 가운데 극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엘리샤코이는 뷰티 한류의 중심 브랜드로 입지를 굳혔다. 지난 2007년 bb크림으로 일본 시장에 진출하며 해외에서 먼저 주목을 받기 시작했으며 당시 일본의 소니 플라자 70여개의 매장에 입점해 10만개 이상의 판매를 기록했다. 이를 시작으로 판매 순위를 알아 볼 수 있는 이색...
전세계 LTE가입자 10명중 3명은 韓國人 2013-01-03 09:17:10
17번째로 LTE를 상용화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한국의 LTE 성장세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다고 할 수 있다. 작년에는 KT가 마지막으로 LTE 상용화에 합류 이동통신 3사 간 LTE 경쟁이 본격화했다. 삼성전자, LG전자, 팬택, 애플 등 단말기 제조사들이 치열한 LTE 스마트폰 출시 경쟁을 전개하면서 LTE 가입자가 폭발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