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법 정보유통 고강도 대책…효과 있을까>(종합) 2014-01-24 16:04:56
했다. 범죄 이용 가능성이 큰 것으로 확인되는 발신번호는 조작방지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모든 금융업종의 금융회사 임·직원을 통해 불법 개인정보 활용이 의심되는 혐의거래에 대해서는 당국에 즉각 통보토록 할 계획이다. 금융회사에 대해서는 전화나 SMS, 이메일 등을 통한 대출 권유와 모집...
<불법 정보유통 고강도 대책…효과 있을까> 2014-01-24 15:54:08
했다. 범죄 이용 가능성이 큰 것으로 확인되는 발신번호는 조작방지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모든 금융업종의 금융회사 임·직원을 통해 불법 개인정보 활용이 의심되는 혐의거래에 대해서는 당국에 즉각 통보토록 할 계획이다. 금융회사에 대해서는 전화나 SMS, 이메일 등을 통한 대출 권유와 모집...
불법 개인정보 유통시 징역 5년 2014-01-24 14:01:58
센터`를 설치하고, 유통행위 확인시 신고자에게 최대 1천만원 규모의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미래부와 경찰청의 협조를 통해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등 사기 및 범죄에 이용될 가능성이 높은 전화번호는 정지합니다. 전 금융업권의 금융회사 임직원에게는 불법개인정보 활용이 의심되는 혐의의 거래에 대해서 즉각적인...
불법 개인정보 유통 적발시 징역 5년 구형 2014-01-24 13:33:27
신고센터`를 설치하고, 유통행위 확인시 신고자에 최대 1천만원 규모의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전 금융업권의 금융회사 임직원에게는 불법개인정보 활용이 의심되는 혐의거래에 대해서 즉각적인 통보를 요청했습니다. 은행과 보험, 대부업체 등의 업권은 불법유통 개인정보를 활용한 영업행위 가능성이 높은 전화나...
정부, 불법정보 유통 무기한 단속…비대면 대출모집 3월까지 중단 2014-01-24 13:15:10
통해 불법개인정보 활용이 의심되는 혐의거래에 대해서도 금감원에 즉각적으로 통보할 것을 주문했다. 현재 금감원 등에 설치된 '불법사금융 신고센터'를 '불법유통 개인정보 신고센터'로 확대·개편해 모니터링을 강화한다. 범죄 이용가능성이 높은 전화번호에 대해서도 제한과 단속을 강화한다. 미래부,...
<'캐시카우' 넘겨준 현대하이스코 주가 향방은> 2014-01-23 13:45:57
센터는현대·기아차가 공장을 둔 중국·체코·인도·슬로바키아·러시아·터키·미국·브라질 등에서 운영되는 해외법인이다. 현대·기아차가 해외공장 생산능력을 늘리고 있는 만큼, 현대하이스코의 스틸가공센터도 동반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해외법인이 현대·기아차의 해외공장...
<바뀌는 稅테크 지형…오피스텔 임대업 부담 커질듯> 2014-01-23 12:01:26
집주인이 확정일자 기입을 꺼리는 국내 부동산 거래의 관행 때문이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오히려 이번 개정안이 집주인의 세금 탈루를 포착하는 데 더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월세 거래가 많은 오피스텔의 경우 세입자가 소득공제 혜택을 노려 확정일자를 받지 않고도 공제를 신청하면 집주인은 자동으로...
<정보유출 대책발표…소비자들 "실질적 보상해야"> 2014-01-22 15:47:19
안 롯데카드 센터에서 신용카드 재발급을 받으려던 김모씨는 "금융사 최고경영자(CEO)까지 해임할 수 있다고 하지만 막상 사고가 나면 그게 무슨 소용이 있느냐"며 "더 강력히 제재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같은 이유로 이곳을 찾은 다른 고객도 "카드 해지 후 개인정보를 삭제한다면 고객이 실제로 확인할 수...
증권사들 고객정보관리 '비상'…전방위 대책에 총력(종합) 2014-01-22 14:11:35
전산망'을 분리해 PC 두 대를 사용하도록 전산센터의 물리적 망분리 작업을 진행하고, 개인정보보호 솔루션 도입을 추진 중이다. 이번에 정보유출 사고가 난 카드사와 같은 계열인 NH농협증권은 NH농협카드와고객정보를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했다. 마찬가지로 계열사 고객정보가 유출된 KB투자증권은...
[카드 정보유출 후폭풍] CVC 3자리 노출안돼 카드복제는 불가능…재발급 받는게 안전 2014-01-21 20:46:36
q. 유출 여부를 확인하려고 해도 카드사 콜센터와 연락이 닿지 않는데. a. 고객정보를 유출한 카드사 3곳의 콜센터 직원은 1000명이 조금 넘는 수준이다. 인력을 최대로 늘려도 1500명 안팎이다. 이들 인력을 24시간 풀가동해도 하루 수만 건의 민원을 감당할 수 있는 능력이 안 된다. 단순히 피해만 확인하려면 각 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