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인사이트] 예보법 개정안에 금융투자업계 반발 2013-05-28 17:36:52
선물회사도 예보료를 납부해야 한다. 금융위 관계자는 “증권금융은 개인을 상대로 사실상 은행과 마찬가지로 예금 수신이 가능해 예보료를 내는 부보(附保)금융기관에 편입시키는 게 당연하다”고 말했다. 업계는 이중 부담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금융투자협회 관계자는 “예탁금 규모에 따라 한국증권금융에 별도로...
전경련 "경조사비 받지 맙시다" 2013-05-28 17:25:33
윤리지침 “협력사에서 경조사비와 명절 선물을 받지 맙시다. 식사비도 각자 부담해야 합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28일 서울 여의도 63시티에서 2013년 제1차 지속경영임원협의회를 열어 협력사와 관련된 5대 윤리 지침을 선포하고 이를 지키는 ‘함께하는 마음’ 캠페인을 시작했다. 5대 윤리 지침은 △경조사비 및...
"日 국채금리 상승, 국제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 2013-05-28 13:54:41
있고 작년 말 기준으로 재정지출 중 국채발행 비용이 세수의 50%를 넘어선 상황이다. 이미 막대한 채권발행으로 인해 재정수지가 굉장히 위험한 수준에 와 있는데 그동안에는 초저금리를 유지했기 때문에 전체 중 20% 수준의 비용이 지난 20년 동안 유지된 것이다. 국채발행이 늘어나면서 금리가 올라가게 된다면 이 부분도...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원앤원, 한식 38년 내공…종합 외식기업 '우뚝' 2013-05-27 15:30:38
비용 일부를 본사가 내놓는다. 창업 및 운영자금이 부족한 가맹점주는 본사와 제휴한 은행을 통해 최대 2억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다. 가맹점 상권보호조항을 가맹 계약서에 명시하는 것도 가맹점의 경영 안정에 도움이 되는 요소다. 가맹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본사의 활동은 남다른 면이 있다. 가맹점 종합평가 제도를...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크린토피아, 첫 기업형 세탁 전문점…로열티制로 본사·가맹점 '윈-윈' 2013-05-27 15:30:35
본사가 인테리어 비용과 식자재 등을 판매하면서 추가 수익을 올리지만 크린토피아는 로열티 수익만 매출의 1.5% 수준에서 거둬들이고 있다. 로열티 수익만으로 경영하려면 어려운 점도 있지만, 본사와 가맹점이 장기적으로 함께 윈윈하고 롱런하기 위해 이 제도를 고수하고 있다. 크린토피아는 업계에서는 드물게...
"달러약세로 방향선회..배경은?" 2013-05-27 09:05:25
이유는 에너지 비용이 줄었기 때문이다. 지난해 말부터 계속 에너지 비용이 줄어들고 있는데 이는 미국의 자체 에너지 생산을 늘려 에너지 독립국 위상을 강화하고 셰일가스를 국책사업으로까지 밀어붙이는 오바마 대통령의 정책적인 영향에 따른 것이다. 물가가 오르지 않으면 성장률도 오르지 않을 수밖에 없는 구조다....
아베노믹스 효과 `의문` 2013-05-24 14:14:35
비용 증가로 이어져 국가 재정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또 환율의 경우에는 엔화 선물 매도 규모가 연초 대비 커진 상태로, 일본 주가가 하락한다면 엔화가치 상승폭도 확대될 수 있다는 얘깁니다. 특히 일본증시의 급락세가 국채 10년물 금리 1% 돌파 이후 이뤄졌다는 점에서 일본은행이 장기금리를 안정시키지 못하면...
[서울베이비페어 2013] "친환경 학습 칠판, 아들에게 선물하려고 만들었죠" 2013-05-24 09:04:08
13만원이 들었어요. 자녀들에게 좋은 칠판을 선물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시작하게 된거죠. 그래서 회사 이름도 아들 건희와 주영이의 이름을 딴 'kj스토리보드'로 지었어요."국내 학습용 칠판 업체들은 대부분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방식으로 생산하고 있다. 유통과정이 복잡해지니 판매가격이 높을 수밖에 없는...
[서울베이비페어 2013] "아들 주려고 만든 친환경 학습용 칠판 중국산보다 싸요" 2013-05-23 16:59:31
좋은 칠판을 선물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시작했죠. 회사 이름도 아들 권희와 딸 주영이의 이름을 딴 ‘kj스토리보드’로 지었어요.” 국내 학습용 칠판 업체들은 대부분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제품을 만들고 있다. 유통과정이 복잡해 판매가격을 높일 수밖에 없는 구조다. 김 대표는 가격을 내리기 위해 경기...
역대 최고의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제13회 웨딩앤 웨딩박람회 2013-05-20 13:46:36
피팅비용이 5만원 내외가 소요되는 현실에 고객의 부담을 줄이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선착순으로 300쌍에게 무료로 메이크업 시연과 원하는 드레스를 입고 사진촬영의 기회까지 제공되었는데 많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다양한 결혼 상품과 선물로 꾸며진 제 13회 웨딩앤 웨딩박람회는 수많은 관람객을 기록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