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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이나 머니 '무한식탐'…자원부터 기업·명품까지 '싹쓸이' 2013-05-31 17:22:36
사상 최대 규모였다. 시노펙도 지난 2월 미국 체서피크에너지의 라임가스 광구 지분 50%를 10억2000만달러에 사들였다. 중국 국부펀드인 중국투자공사(cic)는 영국 히드로공항의 지분 일부와 런던 상하수도관리 민간위탁업체 템스워터의 지분 일부를 사들였다. 국영기업 중국장강삼협공사(ctgc)는 포르투갈 전력업체 edp의...
[맞짱 토론]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 설치해야 하나 2013-05-31 17:22:20
현재 인천공항은 하루평균 350대의 항공기가 들어온다. 피크시간대에는 2분에 1대씩 항공기가 도착하며, 항공기 1대에 평균 200명이 입국한다. 입국장 면세점 이용시간을 평균 20분 안팎으로 잡으면 1500~2000명의 인원이 입국장에 체류하게 된다. 여러 항공기를 타고온 여행자가 뒤섞이면 특정 항공기 여행객에 대한 세관 ...
전력 다소비 기업 2836개 업체 피크시간대 '강제 절전' 2013-05-31 17:13:35
△피크시간대 공공기관 20% 절전을 골자로 하는 여름철 전력수급 대책을 발표했다. 강제 절전 대상인 2836개 업체는 8월5일부터 30일까지 오전 10~11시와 오후 2~5시 하루 4시간 동안 부하 변동률에 따라 전기 사용량을 3~15% 의무적으로 감축해야 한다. 여름철 절전 규제를 시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정부, 고강도 절전 대책] 기업 강제절전 작년의 2배, 전기료 3배 할증…"블랙아웃 차단" 2013-05-31 17:12:10
전기 절약을 유도하기 위해 현재로서는 필요한 제도”라며 “전력 피크철이 지난 뒤 누진제 개편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김홍열/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정부, 고강도 절전...
[정부, 고강도 절전 대책] "예상 못한 발전기 고장땐 블랙아웃 배제할 수 없다" 2013-05-31 17:10:55
전기를 쓰면 전기요금을 낮춰주는 선택형 피크요금제 등은 어느 정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대기업이나 대규모 전력 사용자에 사용량 감축을 요구한 것은 인위적인 것이 아니라 기업이 수용 가능한 범위에서 절전 규제를 하려는 것이다.” ▷작년과 다르게 문을 열고 냉방하는 행위 규제는 계도 기간이 없어 혼선...
대기업 등 최대 15% 의무절전…공공기관은 20% 감축(종합) 2013-05-31 17:01:03
비피크시간대는 할인하는 선택형피크요금제의 가입 대상을 계약전력 3천㎾미만에서 5천㎾ 미만으로 확대해 수요 분산을 유도한다. 전력수요 예측치에 따라 계절별로 하루를 3∼4개 시간대로 구분해 요금을 차등부과하는 계시별 요금제 가입대상도 100㎾ 이상 14만 호로 늘린다. 일반 가정이 7∼8월에 작년과...
선택형 피크 요금제 확대‥공공기관 전력 20% 감축 2013-05-31 15:59:26
많은 피크일에 현재 적용 중인 시간대별 차등요금의 차등률을 확대하는 선택형 요금제를 말합니다. 산업부는 이어 모든 공공기관의 월간 전력사용량을 전년동월대비 15% 감축하고, 특히 피크시간대 전력사용량은 20% 이상 감축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비상상황 발생시 예비력 300만~500만kW의 준비 관심단계에서는...
<윤상직 장관 "블랙아웃 100% 배제할 수 없다"> 2013-05-31 15:53:34
피크요금제와 계시형 요금제 적용대상을 확대할 때는 어느 정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판단했다. 대기업, 대규모 사용자에 감축을 요구한 것은 인위적이아니라 기업이 수용 가능한 범위에서 절전 규제하려는 것이다. 위기 상황에서 다 같이 동참하면서 불편과 어려움을 나눠야 한다고 생각한다. -- 작년과 다르게 문...
철강주 바닥은 어디 …'블랙아웃' 공포로 부담 커져 2013-05-31 15:27:22
공장가동 중단 대신 오프타임의 3배에 이르는 피크타임(연간 90일·하루 3시간) 전력료를 업체에 부과할 경우 연간 전력료가 6.2% 상승하는데 올해 5% 가량의 전력료 인상을 감안하면 연간 전력료가 11.5% 뛴다. 철강주 중에서도 현대제철의 원가부담 가중이 우려된다.이원재 sk증권 연구원은 "전력난에 따른 피해는 전기로...
"엔저 속도조절, 자동차주 vs 차부품주 승자는? 2013-05-31 15:09:46
그래서 영업이 좋아지고 경기가 피크로 올라오면 현금이 들어오고 그때 산다. 짧게 재미를 보고 길게 터지는 머니게임에서 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지금은 해운업보다 조선업이 낫다. 일각에서는 전력이 모자라기 때문에 한전에 굉장히 안 좋은 뉴스라고 한다. 이것도 맞는 이야기다. 왜냐하면 발전을 할 때 기저발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