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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부처 걸쳐있는 `덩어리 규제` 원점 재검토 2014-03-23 10:17:40
관계자는 "박근혜 대통령 주재의 규제개혁장관회의를 계기로 규제개선 노력이 추진력을 얻은 만큼 고용과 투자를 가로막는 덩어리 규제와 유망 서비스 산업의 규제 완화를 첫번째 과제로 설정해 규제개선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말 현재 1만5269건의 등록규제 중 경제관련 규제는 1만1천건에 달합니다....
정부, 여러부처 걸쳐있는 '덩어리 규제' 원점 재검토 2014-03-23 05:59:07
산업통상자원부가, 환경관리자로서 환경부가, 산지나 농지라면 산림청이나 농림축산식품부가각각 규제를 나눠 관리하고 있어 기업들이 투자 과정에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여수산업단지의 경우 작년에 정부가 산단내 여유녹지를 공장부지로 풀어주기로하고 각종 인허가 문제를 해소했으나 600억원대의 개발부담금...
환경부 장관 "정책에 현장 목소리 반영…규제도 합리적으로" 2014-03-20 08:07:31
윤성규 환경부 장관은 2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주요 기업 경영자들과 조찬 간담회에서 "규제수준을 합리적으로 설정하겠다"고 약속했다.윤 장관은 인사말에서 "기업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고 앞으로도 정책 입안 때부터 현장 목소리를 들어 규제 수준이 합리적으로 설정되도록 하겠다"며 이 같이...
댐 건설 등 사후 환경피해 관리 강화 2014-03-12 20:50:12
전략환경영향평가에서 환경부 장관과 합의한 내용을 사업 계획에 반영하지 않을 경우 추가 조치를 요청할 수 있도록 환경영향평가법을 개정할 계획이다. 전략환경영향평가는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각종 국가 계획을 수립할 때 환경 보전 여부를 따지는 제도다. 유통산업발전기본계획, 댐건설장기계획 등 굵직한 국가계획이...
자동차 탄소세 수정되나?···미국도 "한·미 FTA 위반" 항의 2014-03-10 11:31:40
사실상 어긋난다고 주장했다. 환경부는 당초 탄소세 구상시 국산차 업계나 fta 규정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자동차의 탄소 배출량을 감소시켜 환경에 일조한다는 취지가 한국의 수출산업 특성도 간과했다는 지적도 나온다. 산업계도 탄소세가 재검토 없이 도입되면 탄소 배출량이 적은 유럽산 디젤차...
[모터쇼]쌍용차 사장, "저탄소차협력금제 뒤로 늦춰야" 2014-03-06 14:43:46
수밖에 없다. 지난달 산통부 장관이 왔을 때 문제를 거론했다. 본 사안은 쌍용차 뿐 아니라 다른 회사도 부담으로 여긴다. 그래서 장관에게 보조금 폭을 좁혀 달라고 말했다. 물론 언젠가는 해야 하지만 국내 기업들은 아직 준비가 안됐다" -환경부는 2015년에 제도 시행을 고수하는...
[사설] 자동차 탄소세 연기론, 산업부 이제야 할 일 한다 2014-03-05 20:35:15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내년 1월 도입 예정인 자동차 탄소세 제도를 환경부와 다시 짜고 있다고 밝혔다. 윤 장관은 연기 여부에 대해서도 검토할 뜻을 내비쳤다. 그동안 국내 자동차 업계는 co₂배출 차량이 적은 차량 구매자에게는 보조금을 주고 고배출차량 구매자에게는 부담금을 물리는 자동차 탄소세에 대해...
정부, 자동차 탄소세 재검토 2014-03-05 09:21:02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내년 도입 예정인 저탄소차 협력금(탄소세) 제도가 수입차에 유리하고 국산차에는 불리한 형평성 문제가 있어 환경부와 함께 전반적으로 재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윤 장관은 오늘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자동차 생산국이 이 제도를 도입하는 것은 극히 드물다"며 이같이...
"자동차 탄소세 재검토…국산차 역차별 우려" 2014-03-05 07:59:36
장관은 "자동차 탄소세는 최근 늘어나는 고연비의 수입차만 혜택을 보고 국산차는 역차별을 받을 수 있다"며 "환경부와 함께 전반적으로 다시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다.저탄소차 협력금 제도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적은 차량의 구매자에게는 보조금을 주고 고배출량의 구매자에게는 부담금을 물리는 제도로, 국산차 업계가...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일문일답> 2014-03-05 06:58:54
장관과의 일문일답. -- 자동차업계가 내년 도입 예정인 탄소세 제도에 상당한 부담을 느끼는데. ▲ 수입차는 연비 좋은 디젤차가 많은 반면에 우리나라는 대형차 중심이다. 이때문에 수입차가 혜택을 보고 국산차는 역차별당할 수 있다는 우려가 큰 게 사실이다. 자동차 생산국 가운데 탄소세를 도입한 나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