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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일본 해역에 연이어 강진…해일·낙석 주의(종합) 2015-04-20 11:41:50
이날 대만 화롄(花蓮)현에서 동쪽 76.2㎞ 떨어진 해저에서 강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진원은 북위 24.05도, 동경 122.37도, 깊이 17.5㎞ 지점으로 파악됐다. 이날 지진으로 진앙 인근의 이란(宜蘭)현 등 동부 지역에서 규모 4, 타이베이(臺北)를 비롯한 중북부 지역에서도 규모 3의 흔들림이 각각 감지됐다.특히 타이베이...
[현장+] KT "3중 네트워크는 기본…촘촘한 '그물 재난망' 엮는다" 2015-04-16 11:00:06
있다. 예컨대 해저 광케이블의 경우 수심이 깊고 조류간만의 차가 큰 곳에선 운용이 어렵다. 광케이블 절단 등의 장애 위험도 있다.송희경 kt 공공고객본부 본부장은 "모든 시설이 쓸려가거나 무너지는 재난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망의 생존성"이라며 "여러 자원을 활용해 어떤 상황에서도 완벽한 망을...
성완종의 인생역정…대아건설에서 경남기업까지 2015-04-16 04:02:05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구기도 했다. 해저유물 발굴업체인 골드쉽이 인천 옹진군 해상에서 상당한 규모의 은을 실은청나라 보물선 고승호를 인양한다는 소식이 퍼지자 이 회사에 투자한 대아건설이 보물선 테마주로 떠오른 것이다. 2001년 초 2천100원에 머물던 대아건설 주가는 5개월만에 8천원까지 치솟으며 주가...
바닷속 증기선에서 549억 원 어치 은화 인양 … 2차 세계대전 당시 가라앉은 영국배 2015-04-15 16:22:36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영국 주도로 구성된 인양팀이 해저 5150m에 있는 증기선 'ss 시티 오브 카이로'에서 1oot 가량의 은화를 건져올렸다. 이 정도 깊이에 있는 침몰선에서 인양에 성공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텔레그래프는 설명했다.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신종 공작거미 발견, 귀요미 덤보 문어 `그림포텔우티스` 2015-04-15 14:56:05
주요 먹이는 해저 바닥에 있는 갑각류 등이라고 설명했다. NOAA 측은 페이스북에 이 `덤보 문어`의 영상을 공개하며 "덤보 문어는 믿기 힘들만큼 매력적이고 희귀한 동물"이라면서 "촬영 당시 문어가 카메라 촬영을 그리 달가워하지 않는 눈치였다"고 덧붙였다. 한편, 호주 농무부의 위르겐 오토 박사는 국제 학술지...
'세월호 통째인양 가능' 시뮬레이션 영상 공개 2015-04-15 14:36:24
파고, 조류 등 조건을 입력해 시뮬레이션 했다. 선체가 해저면 위로 들리는 순간 가장 큰 장력이 생기는데, 시뮬레이션 결과 최대 장력은 ‘크레인이 안전하게 감당 ?수 있는 범위’(인양 가능 중량의 80%)에 들었다. 세월호는 구조강도가 확보되는 93개 인양점에 의해 인양이 가능한 것으로 나왔다.김 의원이...
핵폭탄 31,822배의 위력을 지닌 대지진이 이미 시작됐다 2015-04-14 17:45:24
위험지역으로 손꼽히는 이유는 육지에 나타난 특이한 해저단층인 ‘샌 안드레아스’ 단층이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1,000km를 가로지르고 있기 때문이다. 1906년 약 1,400명의 사상자를 낸 샌프란시스코 대지진으로 계기로 학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이곳의 단층이 무너지면 미국 전역으로까지 지진이 전파될...
`알뜰폰` 500만명 시대‥서비스 향상 `박차` 2015-04-13 16:43:43
때 낮은 요금에 대해서도 보조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관심이 많습니다." 6만9천원 요금제 기준으로도 지원금이 18만4천원으로 통신업계 최대 금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부 선진국의 경우 알뜰폰 가입자 수가 13%수준인데다 사업자들의 노력이 더해저 당분간 알뜰폰의 점유율은 지속적인 상승이 예상됩니다. 한국경제TV...
세월호 인양 "기술적 가능"…인양 기간 1년 늘면 비용 1000억씩 증가 2015-04-10 23:29:00
왼쪽면이 수심 44m 해저에 닿아 있다. 기술검토 태스크포스(tf)가 제안한 방식은 세월호를 바로 세우지 않고 먼저 선체 측면에 93개의 구멍을 뚫어 와이어를 연결한 뒤 두 대의 해상 크레인으로 해저면에서 3m가량 들어올린다. 수중 시야가 좋은 수심 30m 지점으로 이동한 다음 수중에서 플로팅 도크에 선체를 올린 후...
세월호 인양, 기술적으로 가능…올해 수중작업 착수는 힘들어 2015-04-10 22:29:12
왼쪽면이 수심 44m 해저에 닿아 있다. 기술검토 태스크포스(tf)가 제안한 방식은 세월호를 바로 세우지 않고 먼저 선체 측면에 93개의 구멍을 뚫어 와이어를 연결한 뒤 두 대의 해상 크레인으로 해저면에서 3m가량 들어올린다. 수중 시야가 좋은 수심 30m 지점으로 이동한 다음 수중에서 플로팅 도크에 선체를 올린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