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생과, 당뇨치료신약·Hib 백신 "성장의 두 축"-대우 2013-01-04 07:44:49
프리미엄백신, sr-hgh(1주일제형의 인성장 호르몬)등의 해외수출 및 신제품 출시 효과에 따른 매출증가를 전망하기 때문이다.그는 2013년 새해 복지부 예산 최종안에 의하면 영유아 필수예방접종 항목에 뇌수막염이 추가되면서 동사 hib 백신의 국내 추가 매출(2013년 국내 필요량 120만 도즈 중 75% 공급, 2014년부터 90%...
[4일 증권사 추천종목]STS반도체·GS 등 2013-01-04 07:06:28
해외반도체 업체로 거래선 다변화 전략을 통한 추가 수주 모멘텀(동력) 부각)<추천종목제외>-kmh(아시아경제신문과 팍스넷 인수 고려에 대한 공시로 불확실성이 증대돼 편입 제외)◆ 우리투자증권<신규추천종목>-gs(구조적인 전력부족 현상으로 gs파워, gs eps와 같은 발전 자회사들의 가동률 상승에 따른 실적...
아시아·아프리카·북미 수출 호전 2013-01-03 17:18:17
해외 현지 지사장들을 대상으로 올해 수출 환경에 대해 설문을 벌인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아시아 지역은 필리핀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아세안 지역의 제품 수요 증가 등으로 수출 여건이 나아질 전망이다. 한류 영향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이미지가 높아진 점도 수출 확대에 긍정적인 요인이다. 중국 시장은 올해보다...
[靑出於藍] 물 제어 기술로 수출길 꽉 잡은 '밸브형제' 2013-01-03 17:13:21
잇달아 설립했다. 삼진jmc는 중동지역에 제품을 수출하기 위해 만든 회사다. 해외 유학 후 화학 관련 외국계회사에 입사 예정이던 동생 정호영 씨(42·삼진jmc 상무)를 불러 회사를 맡겼다. 이렇게 삼진정밀은 형이 내수를, 동생이 수출을 담당하는 체계를 완성했다. 물론 파죽지세로 성장만 계속한 것은 아니다. 2008년...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잡는 것이 목표다. 현지업체가 우리 제품과 kfc 제품을 비교 시식한 결과 우리 제품의 맛이 절대 뒤지지 않는다는 결과가 나왔다. 다양한 메뉴와 건강에 좋은 올리브유로 미국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광활한 영토의 미국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지역본부 개설을 준비하고 있다. 뉴욕 = 한경닷컴 강지연 기...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제과·빙과류가 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둔 적이 있지만 최근 식품업계의 수출전략은 여기서 한 단계 진화해 ‘한국인의 밥상’을 그대로 옮긴 한식 세계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cj제일제당은 냉동만두, 양념장, 장류, 햇반, 김치, 김 6종을 수출 전략제품으로 선정하고 ‘비비고’라는 통합 브랜드를 붙였다. “어설프게...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신규 지역 진출도 검토하고 있다. 현재 가장 많은 해외 시장에 진출한 곳은 cj오쇼핑이다. 최근 진출한 터키를 포함해 중국 태국 일본 베트남 인도 등 6개국 8개 지역에서 사업을 벌이고 있다. 이 회사는 2015년 전체 취급액 중 해외 비중을 50%까지 늘린다는 계획을 세웠으며, 진출한 지역 중 사업성이 높은 곳 위주로...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있는 국내 시장에서 벗어나 해외 쪽으로 눈을 돌린다는 계획이다. 허민호 올리브영 대표는 “해외 매장은 국내 화장품은 물론 국내 음악과 음식을 소개하는 한류 복합매장 형태로 될 것”이라고 말했다.왓슨스는 올해 매출 목표를 1300억원으로 잡았다. 점포도 현재보다 40개를 더 늘릴 계획이다. 왓슨스 관계자는 “올 한...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연내 국내 매장을 10개까지 늘리고, 내년부터는 해외 진출도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15% 수준인 색조화장품 매출 비중을 35%대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웠다.lg생활건강은 일본에서의 사업을 안정화시킨 뒤 에버라이프 제품을 한국은 물론 중국, 베트남, 대만, 싱가포르 등 주요 해외 거점에 진출시킬 예정이다. 또 지난해...
[2013 대전망] 온라인몰…불황형 소비에 소셜커머스 성장세 지속 2013-01-03 15:30:32
회장은 “앞으로는 특정 제품군을 전문적으로 파는 전문 온라인몰의 성장세가 뚜렷할 것”이라며 “여러 제품보다는 한 가지 제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터파크는 또 2011년 인수한 소비재 물류 유통회사인 아이마켓코리아(imk)와 해외 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내는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