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디다스, 우먼스 캠페인 26일부터 연다 2013-03-07 16:16:00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전세계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는 캠페인 ‘함께 하면 달라질거야, 마이걸즈(all in for #mygirls)’의 한국 이벤트를 오는 26일부터 내달 3일까지 연다고 7일 밝혔다. 아디다스의 이번 여성 캠페인은 전세계 여성들이 아디다스를 통해 긍정의 에너지를 나누고 함께 운동을 하자는 의미가...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더불어 살아가는 '相生·협력'의 힘 !…신뢰경영으로 '윈윈' 2013-03-07 15:35:06
대기업 또는 중견 프랜차이즈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중기적합업종 지정작업을 추진했다. 이런 일련의 규제 강화는 프랜차이즈 시스템,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이해 부족에서 비롯된 것이란 견해와 가맹본부들이 자초한 것이란 주장이 맞서고 있다.프랜차이즈 사업모델이란 기본적으로 가맹본부를 경영하...
[비즈니스 교육 연수 단신] 우면문화예술 아카데미 개강 등 2013-03-07 15:31:29
진행한다. 중앙정부와 지자체, 공기업, 브랜드 컨설팅 관련기업 등의 마케팅, 홍보, 광고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기업의 브랜드 성공 실패 사례와 문제해결 능력 배양, 조직의 전사적 브랜딩을 위한 이론과 실무를 함께 진행한다. 김유경 한국외대 교수와 최대용 전 국가브랜드위원회 사업지원단장,...
동탄2신도시 랜드마크 '아이비파크'…특별한 엄마들의 커뮤니티 2013-03-07 15:31:28
등 브랜드 파워를 앞세운 대형 업체의 선전이 예상됐지만, 최종 승리는 ‘반도 유보라’를 분양한 반도건설에 돌아갔다. 이 아파트는 1순위에서 최고 200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8개 업체 중 가장 먼저 분양을 마쳤다.동탄1신도시 시범단지에서 ‘대박’을 터뜨린 반도건설은 이달 말 동탄2신도시에서 ‘어게인(again)...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야들리애치킨, 겉은 바삭 ·속은 야들 '맛이 살에 있네' 2013-03-07 15:31:26
상업지구를 적정 입지로 권장하나 홀, 배달,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브랜드의 특성으로 상권별 맞춤형 마케팅이 가능하다. 1566-9259 ▶ 개그우먼 배연정, '국밥' 팔아 하루 버는 돈이▶ 이경규 딸, 라면 cf서 '폭풍 미모` 뽐내더니▶ "야동 못 끊는 남편 어쩌죠" 女교수 대답이…▶ '아빠 어디가' 출연 한...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채선당, 매주 목요일 가맹점 찾아 '생생토크' 2013-03-07 15:31:25
야채를 제공하는 유일한 샤부샤부 전문 브랜드다. 신선한 야채와 소고기 등심, 샐러드, 삼색김치, 칼국수, 만두, 영양죽으로 구성된 푸짐한 메뉴가 특징이다. 메뉴의 우수성은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3040세대 주부들을 주고객층으로 끌어들였다. 이런 성과를 인정받아 채선당은 6년 연속으로 프랜차이즈 대상을 받았고,...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코바코, '소통·공감' 모토…가맹점 하루 매출까지 챙겨 2013-03-07 15:31:19
전문브랜드로 외식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인 (주)호경에프씨(대표 이용재)가 운영하고 있다. 호경에프씨는 ‘코를 박고’ 먹을 만큼 맛있는 음식을 만든다는 의미로 ‘코바코’라는 이름을 만들었다. 이처럼 고객에게는 맛있는 음식을 통한 행복을, 가맹점에는 안정된 수익을 제공하는 ‘정직한 프랜차이즈기업’을 모토로...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업계 부동의 1위…中·美 등 해외 점포만 142개 2013-03-07 15:31:16
등 업종별 국내 1위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spc그룹은 60여년간의 제과·제빵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업자들에게 체계적인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전사적 자원관리(erp) 시스템과 웹 기반의 판매시점 관리(pos)시스템을 도입해 점주들이 효율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도...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놀부NBG, 매장 인테리어·영업전략 '밀착관리' 2013-03-07 15:31:09
새로운 매장을 열기 전에 해당 입지의 상권과 브랜드 적합성, 수익성 등을 분석한다. 그 결과 승인된 점포만 오픈할 수 있도록 했다. 창업 성공률을 높이려는 취지다. 이 회사는 3월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열리는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놀부 브랜드...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본아이에프, 가맹점 부담줄인 로열티·다문화 자녀에 장학금 2013-03-07 15:31:02
본아이에프는 ‘2010년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대상’에서 대통령 상을 받았다. 2002년 국내 최초로 죽 전문점을 선보여 죽에 대한 인식을 환자식에서 웰빙 영양식으로 전환시킨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창립 8년 만에 가맹점 1000개를 돌파, ‘프랜차이즈 1000클럽’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 회사는 ‘세계 최고의 한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