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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교역 코앞 신설역세권·법조타운 갖춘 786세대 오피스텔·상가 특별 조건 분양 2014-09-23 12:40:00
민원처리로 일반인 관련 업체 이전도 줄을 잇기 때문이다.광교 2차 푸르지오 시티 분양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지하철 개통 등의 개발 호재는 주변 부동산의 프리미엄 형성에 가장 강력한 호재이다.”며 “광교2차 푸르지오 시티 역시 법원, 검찰청이전, 신분당선 개통 등의 호재가 많아 입주 후 적지 않은...
<2015년 예산> 알아두면 편리한 생활 밀착형 사업들 2014-09-18 06:01:51
도착지 관련 안전정보와 긴급상황 발생시 3자 통역서비스, 사고대처 요령 안내 등을 제공한다. ▲와이파이(Wi-Fi) 서비스 제공지역 확대 = 전통시장, 터미널, 주민센터, 복지시설, 보건소 등 주요 공공장소에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공와이파이를 설치한다. 올해 7천곳인 공공와이파이존이 내년 1만곳 등...
층간소음 민원 1위 조사해보니...`역시나` 2014-09-16 20:25:44
층간소음 민원상담과 7,700건의 현장진단서비스 신청이 제기됐다. 민원 1위는 5,659건(72.8%)를 기록한 ‘아이들 뛰는 소리나 발걸음 소리’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2위는 ‘망치질’ 353건(4.5%), 3위는 ‘가구 끌거나 찍는 행위’ 225건(2.9%), 4위는 ‘청소기와 세탁기 등 가전제품 소리’ 198건(2.6%) 등이었다....
살인까지 발생하게 만드는 층간소음, 민원 1위 원인은? `전체 73% 차지` 2014-09-16 16:20:25
`층간소음 민원 1위` 층간소음 민원 1위가 대부분 아파트에서 아이들이 뛰거나 걷는 소리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이 운영하는 층간소음이웃사이센터는 지난 15일 "2012년 3월 개소한 이후 올해 7월 31일까지 접수한 3만3천311건의 민원 상담과 7천700건의 현장 진단 서비스 신청을...
김부선 난방비, 난방량 `0` 표기 300건 난방료 9만원 이하 2298건 적발... 수사의뢰 2014-09-16 16:06:50
비리 척결을 위한 민관합동 추진단을 발족해 민원이 발생한 단지를 대상으로 강도 높은 조사를 벌이고 있으며, 행정처분 사안은 자치구에 통보하고 형사처벌 대상은 사법당국에 수사 의뢰까지 하고 있다. 그러나 조사 대상 단지가 약 4000여 곳에 이르기 때문에 전수조사는 불가능하고, 조사에서 비리가 확인되더라도 시장...
삼성물산 "지하철 공사 문제 없다"... 홍콩 지하철 안전대상 수상 2014-09-16 11:08:12
물론 민원, 밀집된 교통통제, 도로이설 등을 완벽히 수행하지 않으면 진행이 불가능할 정도의 어려운 조건 속에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물산 SCL1109 현장은 안전한 공사수행을 위해 복잡한 도심지에 대한 24시간 교통흐름모니터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공사구간 인접통행로에서 자주 발생할 수...
해외통관 분쟁 매년 증가…지난해 年 400건 육박 2014-09-16 06:09:08
과정에서 발생하는 우리나라 수출입 업체와 상대국 세관 당국과의 분쟁이매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해외통관 과정에서 발생한 분쟁과 관련한 민원은총 395건이 접수됐다. 2009년 270건, 2010년 363건, 2011년 376건, 2012년 388건에 이어 계속 증가하는 것이다. 올들어...
태영건설, 건설신기술 인증 획득 2014-09-12 10:10:30
믹서 세척과정에서 발생하는 오염원을 감소시키고, 현장분진 및 모바일 믹서 상하차 등에 따른 장비소음도 저감되어 현장 민원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되었다. 강선종 태영건설 기술연구소장은 “이번에 개발한 기술은 기존의 교면포장공법을 개선해 공기를 단축시키고 현장의 오염·소음을 감소시켜 경제성과 환경성을...
금감원, 자동차 등 리스 분쟁 해결법 홈페이지에 게시 2014-09-11 13:20:03
궁금증을 풀어주는 ‘리스 민원 사례별 답변’자료를 홈페이지(consumer.fss.or.kr)에 게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금감원 소비자보호처에 따르면 리스 거래는 2004년 4조원대에서 2012년부터는 연 10조원 이상 이뤄지고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금융리스와 운용리스의 차이점 등 기본 개념부터 자동차 등을 리스했을...
[금융소비자 행복시대] 박용욱 금감원 소비자보호총괄국장 2014-09-05 17:07:52
매년 실시하는 민원발생평가에서 하위등급을 받은 금융회사들이었죠? <답변> - 민원발생평가? 제도는 매년 금융회사의 민원발생 정도 및 처리 수준을 등급으로 평가하여 발표하는 것으로 현재 2013년 기준 등급이 지난 4월말에 발표된 상태임 - 2013년의 경우 은행, 신용카드, 생명보험, 손해보험, 금융투자, 저축은행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