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생활 속 '반짝 아이디어'로 일상 UP시켜요 2015-02-04 10:05:49
사회공헌팀과 협력해 비용을 줄이고, 업사이클링 제품 수요가 있는 타깃 소비층 대상 크라우드 펀딩을 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잉업 브랜드를 안착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번에 쓸고 닦고…밀고 다니면 청소 끝! 울동사람들 - 홈쇼핑 주목한 無전력청소기 '롤크린' ‘밀고 다니기만 하면...
차바이오텍 "지지세포 없는 배아줄기세포 배양 기술 개발" 2015-02-03 11:26:10
밝혔다.이 특허는 배양용기 내 지지세포 역할을 하는 나노 크기의 기둥을 120nm 간격으로 배열한 뒤 그 위에 인간 배아줄기세포를 배양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에 관한 것이다.이번 특허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복합 구배기술을 이용한 인간 배아줄기세포의 최적 배양시스템 시제품 개발' 과제의 결과물로...
토요타에 위기 느낀 현대차, 수소차 가격인하 2015-02-02 16:16:30
등 관련 부품의 비용을 낮춰 현실적인 가격을 강점으로 확보했다. 토요타는 미라이의 판매가격을 723만6,000엔(약 6,800만 원)에 책정, 발표 당시 '파격에 가까운 가격'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지금까지 fcev는 고등 기술의 집약, 생산과정의 어려움, 적은 판매대수로 가격이 높다는 단점이 있었으나...
'모스크바 국제 발명전' 출품작 모집 <발명진흥회> 2015-02-02 10:30:56
지식재산진흥부(☎02-3459-2843)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은 국내에서 내국인이 발명했거나 고안한 신기술로서, 특허나 실용신안으로 이미 등록됐거나 출원 중인 제품이다. 개인 및 중소기업은 일부 비용에 대해 발명품 1건당 최대 100만원이 지원된다. ju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명품의 향기] 눈길 사로잡은 특별한 시계 2015-02-02 07:00:30
‘엑스칼리버 스파이더 스켈레톤 플라잉 투르비용’고무 베젤(테두리)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해 넣은 시계가 세계 최초로 등장했다. 파격적인 시도를 많이 하기로 유명한 로저드뷔의 작품. 부드러운 고무 위에 보석을 박아넣는 건 어려운 일이어서 지금까지 성공한 전례가 없었다. 로저드뷔는 2년간의 연구개발(r&d...
고부가 소재·백신 개발 '박차'…내년 이후 실적 대폭 개선될 듯 2015-01-30 07:00:18
10%가 넘는 연구개발(r&d) 비용을 집행하고 있으며 다수의 치료제와 백신을 개발 중이다. 현재 주력 제품은 치매치료제 제네릭(sid710)으로 오리지널 의약품의 특허가 2013년에 만료돼 동사가 복제 의약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2013년 200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2014년 300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동사가 개발 중인...
SK건설, 대구에서 국내 첫 모노레일 사장교 준공 2015-01-28 11:00:00
대봉동과 수성구 수성동을 연결하는 다리다. 특허기술이 적용된 국내 최초의 모노레일 사장교로, 빼어난 디자인과 야간조명 등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SK건설은 지난 2009년 6월 착공 후 5년 7개월만에 신천횡단사장교를 포함해 정거장 5개소, 교각 100기 등 총연장 3.67km구간의 도시철도 3호선 공사를 수행했다....
이마트, 고급 PL 선물세트 출시…"PL 상품 고급화 나선다" 2015-01-28 07:42:53
세계 3대 유산균 배양업체인 다니스코사의 특허 유산균 7종을 사용해 만들었다. 마케팅 비용과 유통단계를 줄여 유명 유산균 제품보다 최대 60% 저렴하다.이외에 원두커피 매출 1위인 '피코크 원두커피'와 이마트 유기농 건강즙 3종도 선물세트로 준비했다. 이마트 한정판 특별 와인인 '로스바스코스...
현대차, 자동차 관련 미공개 특허 1천여건 공개 2015-01-27 11:00:27
창업 지원 체계를 구축하며 자동차 관련 미공개 특허 1천여 건을 공개한다. 현대차그룹은 27일 광주시와 함께 출범시킨 광주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이같은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광주 혁신센터는 자동차 관련 창업 아이디어 창출에서 사업화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하나의 창구에서 원스톱...
[인터뷰] 이은철 변호사가 말하는 클레어스 게리쏭 콤플렉스9 마유크림 ‘짝퉁의 난’ 2015-01-26 10:00:00
및 변경, 제품 개발 등의 비용이 발생하며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한 달 전, 한 달 후의 제품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혼돈을 불러 올 수 있다. 혼돈을 막기 위해 홍보 또한 적극적으로 펼쳐야 하므로 홍보비용이 발생하게 된다. 물질적인 손해뿐만 아니라 무형의 손해도 단연 동반된다. 클레어스의 제품이 맞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