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납품업체 대상 유통업체 '갑질' 개선됐지만…편의점 업계는 심화 2022-11-29 12:00:01
편의점과 거래하는 납품업체가 부당 반품이나 판촉 비용 전가 등 불공정 거래를 경험하는 비율이 높아졌다. 온라인쇼핑몰 납품업체는 작년보다 거래 여건이 개선됐지만, 대금 부당 감액이나 지연 지급을 경험한 비율이 여러 유통 채널 중 가장 높았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8일 이런 내용을 담은 2022년 유통 분야 거래 관행...
10월 유통업 매출 7.3% 늘어…가전판매 줄고 여행·공연 활발 2022-11-29 11:00:04
준대규모 점포는 가공식품(9.4%)과 신선·조리식품(5.2%) 판매 호조로 작년보다 매출이 3.5% 확대됐다. 온라인 유통업체는 e-쿠폰과 해외여행 상품, 프로야구 티켓 등의 판매가 늘면서 서비스·기타 부문(32.2%)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물가 상승과 외부 활동 증가로 간편식 수요가 늘면서 식품(15.6%) 매출도 늘었고,...
김동연 경기도지사, 세계적 혁신기업 5개사에 '투자 결정' 요청 2022-11-24 15:39:34
업체 A사는 세계 최대 수소 생산업체로 현재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그린수소를 수입해 한국과 아시아에 공급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구상 중이다. 또 코로나19 백신 유통으로 잘 알려진 B사는 현재 친환경 에너지인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에 대한 투자 계획을 가지고 있다. 플라스틱 물질의 재활용률을 94%까지 높이는 독보적...
화물연대 총파업 돌입…둔춘 주공 내일부터 공사중단 위기 2022-11-24 11:45:25
본다"고 말했다. 주류업계의 경우 일부 업체에서 파업이 진행되고 있지만 제품 공급에는 차질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날은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 대표팀 첫 경기가 열려 맥주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돼 일각에선 공급 차질이 생기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나왔다. 오비맥주는 대체 차량을 투입해 출고가 이뤄지고 있어...
쿠팡 등 온라인몰, 직매입 때도 판매장려금·판촉비 등 9% 받아(종합) 2022-11-23 13:47:34
34%·쿠팡 30% 중소 납품·입점업체, 대기업보다 수수료 0.5∼8.0%p 더 내 (세종=연합뉴스) 김다혜 기자 = 대규모 유통업체가 납품업체로부터 물건을 직매입할 때 판매장려금이나 판매촉진비 등 추가 비용을 받는 사례가 늘고 있다. 특약 매입 등 직매입 이외의 거래 유형에 적용되는 실질 판매 수수료율은 대체로 내렸으나...
쿠팡 등 온라인몰, 직매입 때 판매장려금·판촉비 등 9% 받아 2022-11-23 12:00:01
등 9% 받아 공정위, 유통업체 판매수수료 등 실태조사 발표 (세종=연합뉴스) 김다혜 기자 = 대규모 유통업체가 납품업체로부터 물건을 직매입할 때 판매장려금이나 판매촉진비 등 추가 비용을 받는 사례가 늘고 있다. 23일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6대 유통업태 주요 브랜드 34개의 판매수수료 등 서면 실태조사...
"하필 우루과이와 경기 날부터"…편의점·식당 '초비상' 이유 2022-11-23 07:54:24
환경부에 따르면 24일부터 편의점 등 종합소매업체와 제과점에서는 이미 제도가 시행 중인 면적 3000㎡ 이상 대규모점포나 165㎡ 이상 슈퍼마켓과 마찬가지로 비닐봉투를 사용할 수 없다. 우산에 맺힌 빗방울이 떨어지지 않도록 사용하는 비닐도 백화점 등 대규모점포에서 24일부터 사용이 금지된다. 식당 등 식품접객업소...
편의점 비닐봉투·식당 종이컵 금지…내일부터 사용제한 확대 2022-11-23 06:52:57
유통업체들은 자체적으로 법에 정해진 것보다 강하게 매장 내 일회용품 사용을 제한하거나 다회용기 사용 캠페인을 벌이는 등 새 제도 시행을 `친환경 마케팅`의 기회로 삼고 있다. 24일부터 편의점 등 종합소매업체와 제과점에서는 이미 제도가 시행 중인 면적 3천㎡ 이상 대규모점포나 165㎡ 이상 슈퍼마켓과 마찬가지로...
"싱가포르 기술업체 씨 구조조정 끝났다"...월가, 앞다퉈 매수추천 2022-11-21 14:53:10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싱가포르의 전자상거래 업체 씨는 뉴욕증시에 상장된 기술 대기업이다. 온라인 소매업체인 소피(Shopee)와 게임 부문의 가레나(Garena)가 주요 수익 창출 부문이다. 씨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전자상거래, 디지털 결제 및 금융서비스 등 인터넷 소비자 기업으로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급부상했...
"美 소비자들 지갑 닫기 시작"…유통공룡 타깃, 실적 '반토막' 2022-11-17 17:49:08
10월 유통업체들이 집중적으로 할인 행사를 열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10월 소매판매 지표 개선이 일시적이라는 해석이다. 예컨대 아마존은 대규모 할인 행사인 ‘프라임데이’를 처음으로 1년에 두 번(7·10월) 여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 행사를 했다. 유통업체 간 양극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분석도 나왔다. 월마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