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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신용보증재단, 수원에 자금지원 상담 등을 위한 '고객센터' 개소 2016-05-02 16:06:34
고객센터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고객센터(콜센터)의 정식운영으로 신용보증, 자금지원 등에 대한 전화 상담과 각종 민원에 대한 응대가 원스톱으로 처리될 예정이다. 전화번호 콜백(call back) 서비스를 도입해 상담 대기가 길어져 통화가 어려운 경우에는 예약상담도 가능해진다. 경기신보는 2008년부터 고객센...
금융권 콜센터 직원에 언어폭력 행사하면 고발 조치 2016-05-01 12:01:41
수립하고, 악성민원 발생 시 합리적인해결책 모색을 위한 대안 제시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위원회는 매달 1회 개최되며 사회적 파장이 큰 이슈가 발생하면 수시로 열릴 예정이다. 금감원이 밝힌 금융권 콜센터 상담직원의 악성민원 피해 사례는 심각한 수준이다. 한 보험사 콜센터의 여성 상담원은 한...
내집연금 3종세트 순항…5일간 주택연금 상담 11배로 2016-05-01 12:01:05
지난달 25일부터 관계기관합동 대응팀을 운영하면서 고객들의 민원과 질의에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대비하고있다. 아울러 고객들이 상담사에게 편리하게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예약상담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금융위는 "공사 콜센터(☎ 1688-8114)나 홈페이지(www.hf.go.kr)를 통해 예약상담을 신청하면...
"내달 6일 은행도 휴무…금융거래 미리 대비하세요" 2016-04-28 14:27:42
입간판이나 인터넷 홈페이지를 활용해 미리휴무 여부를 공지한다면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임시공휴일 금융거래와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은 각 금융사에 문의하거나, 금감원 통합민원콜센터(☎ 1332)로 문의하면 된다. hysup@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층간소음 가장 심한 계절은 `겨울?` 2016-04-04 16:16:20
최근 서울시가 2014년부터 올해 1월까지 접수된 층간소음 민원 1097건을 분석한 결과, 겨울에 건수가 가장 많았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 여름 8월에는 26건이 접수됐지만 12월 겨울에는 76건으로 여름보다 3배나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77.5%가 아이나 어른이 뛰거나 걸으면서 발생하는 소음이었다. 가구를 끌...
수출인증 전화상담 1년사이 2배↑…1381콜센터 2주년 2016-03-27 11:00:43
콜센터 개통 2주년을 맞아 일반과 전문상담으로 민원을 구분하고전문 상담원을 7명에서 9명으로 늘리는 등 상담서비스를 강화했다. 또 고객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상담 데이터베이스(DB)를 암호화하고인터넷 등으로도 콜센터에 접속할 수 있게 했다. 제대식 국표원장은 "대기업 서비스를 강화하고...
공정거래조정원, 작년 724억원 규모 피해구제 2016-03-22 12:00:15
지난해 조정 성립률은 88%였으며 평균 사건 처리 기간은 36일이었다. 조정에 실패한 사건은 공정거래위원회에 보고돼 정식 사건 처리 절차를 거치게된다. 조정원은 분쟁조정상담 콜센터(☎ 1588-4990)에서 민원 상담과 무료 법률 상담을 하고 있다. chopar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설 연휴 때 꼭 알아두세요"…금감원이 꼽은 5대 금융정보 2016-02-03 12:00:45
3일 이런 상황에서 발생하는 민원과 상담사례를 토대로 연휴기간에 유용한 다섯가지 금융정보를 안내했다. 차량이 고장나면 보험사 긴급출동서비스를 이용하는 게 좋고 사설 견인차를 이용할 때는 반드시 영수증을 받아놓으라고 금감원은 당부했다. 해외 여행지에서 카드 결제를 할 때는 현지통화로 하는 게...
"자동차 보험료, 왜 나만 올랐지"…사고 횟수가 중요 2016-02-03 12:00:40
여부를 콜센터 등과의 충분한 상담을 거쳐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음주, 무면허, 뺑소니, 신호위반, 중앙선침범 등 중대교통법규를 위반한경우 공동인수 물건으로 지정돼 보험료가 대폭 할증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교통법규를 지키며 운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pan@yna.co.kr(끝)<저 작...
전기안전공사, 설 연휴 대비 전기안전 집중안전관리 나서 2016-01-27 15:31:00
대비해 24시간 상황근무 태세를 강화하는 한편, 콜센터를 통해 접수된 고객 민원이나 신고 전화에 대해서도 적시에 출동해 고충사항을 해소해준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공사는 다음 달 시작되는 국민안전처의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일정(2.15~4.30)과 연계, '안전점검의 날'인 2월 15일 전국 자치단체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