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골 손님’ 이끄는 고객 관리 비결은?’ IT업계, 채널톡 등 단골 경제 효과 이끄는 비즈니스 솔루션 각광 2022-10-25 16:12:12
챗봇 기반의 채팅 상담, CRM 마케팅, 팀 메신저 기능이 하나로 결합된 서비스로, 더 많은 SMB 사업자들이 고객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연내 챗봇 상담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전화 연동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당근마켓, 동네 주민과 상권 연결하는 단골 프로필로 지역 경제 활성화 당근마켓은 동네 소상공인...
월드컵 승부예측·식당예약까지…LG유플러스, AI브랜드 '익시' 내놨다 2022-10-25 11:54:53
콜봇 서비스도 제공한다. 콜봇은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면 AI엔진이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이 텍스트를 통해 이용자의 질문 의도를 분석한 다음 이에 맞는 상담내용을 음성으로 전하는 서비스다. 음성인식, 자연어처리, 대화시나리오, 음성합성 등 다양한 기술을 적용했다. AICC 콜봇 서비스는 다음달부터 LG유플러스...
AI가 경기결과 예측하고 IPTV 콘텐츠도 추천…LGU+, '익시' 공개 2022-10-25 10:00:03
등의 상담 업무를 맡길 예정이다. 우리가게 AI는 업주 대신 매장 정보와 자동 예약 같은 전화 응대 업무를 AI가 돕는 것으로, 내년 2월 정식 출시된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고객의 시청 이력 등을 분석해 맞춤형 IPTV 콘텐츠 추천 서비스도 U+tv에서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익시를 자사 캐릭터인 '마법사 홀맨'을...
사람 같은 AI 만드는 '자연어처리' 기술…어떤 스타트업이 이끄나 [긱스] 2022-10-25 09:20:14
챗봇 서비스, 전화 상담 등 다양한 곳에서 NLP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관련 기술과 시장을 국내 유망 AI 스타트업이 혁신하고 있다는 평가다. NLP는 컴퓨터와 사람의 언어 사이의 상호 작용에 대해 연구하는 AI의 주요 분야 중 하나다. 머신러닝을 통해 인간의 언어를 공부한 AI가 사람의 말이나 문자를 이해하고 다양한...
'자연어처리' 시장 급성장…튜닙 등 국내 스타트업이 혁신 주도 2022-10-24 16:43:27
챗봇 서비스, 전화 상담 등 다양한 곳에서 NLP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관련 기술과 시장을 국내 유망 AI 스타트업이 혁신하고 있다는 평가다. ○AI 스피커가 초기 시장 키워NLP는 컴퓨터와 사람의 언어 간 상호 작용에 대해 연구하는 AI의 주요 분야 중 하나다. 머신러닝을 통해 인간의 언어를 공부한 AI가 사람의 말이나...
기업은행·서울시, '2022 참 좋은 일자리박람회' 개최 2022-10-23 13:42:06
코스닥 상장사인 에브리봇과 더블유씨피, 삼성그룹 협력사 등 우수 중소·중견기업 100여곳이 현장 면접과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 현장에서 열리는 '채용 트렌드 콘퍼런스'에 참여하면 최신 취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정보기술(IT) 기업 인사 담당자가 진행하는 채용 설명회도 주목할만하다. 서울시가 운영하는...
리치앤코, 최적의 상품 골라주는 새 보험추천 시스템 공개 2022-10-20 11:30:26
설계사들이 고객 상담 현장에서 보장 분석과 상품 추천 및 설계까지 한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향후 원수사(보험사)와의 계약 체결을 돕기 위해 챗봇 형태의 심사 가이드도 제공한다. 리치앤코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오픈으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리치앤코 통합 플랫폼이 완성됐다"며 "토스 등 온라인...
솔트룩스, AI챗봇으로 학교폭력 골든타임 잡는다 2022-10-19 16:42:56
챗봇’ 과제를 맡아 학교폭력 사건의 상담과 정보 제공을 위한 챗봇을 개발하게 됐다. 본 챗봇의 특징은 △이용자의 유형(피해·가해·목격자 등)과 연령·상황 등에 따른 적절한 정보 제공 △청소년들의 심리적 부담감 완화와 공감대 형성을 위한 맞춤 어휘·어조 적용 △사진 첨부 및 OCR 기술 지원 등이다. 챗봇 개발을...
아이폰 통화녹음 앱 넘어…고객의 '시그널' 읽는다 [긱스] 2022-10-12 06:17:48
로봇하고 말할 땐 일상에서 사람끼리 하는 대화와 전혀 다르게 한다"며 "단순하게 명령형으로 이야기기 때문에 이를 학습한 AI는 사람 간의 대화를 인식이 잘 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다"고 말했다.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도 한정적이었다. 방송, 오디오, 상담 데이터 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방송을 자막으로 인식하는건...
[2022 연세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개인 맞춤형 여행 패키지 앱 ‘하우’ 서비스하는 바카티오 2022-10-11 13:15:17
소비, 예약 내역, 고객 정보 등을 토대로 취향을 분석해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 후 여행일정, 동행인, 선호지역, 키즈존·반려동물 가능 여부 등을 고려해 사용자에게 맞는 최적의 여행 스케줄을 세워준다. “여행 중 돌발 상황을 예측해 그에 맞는 대체 여정을 제안하기도 합니다. 현재 제주도 중심으로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