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초보 창업자 주목, 잘나가는 사장님의 마케팅 노하우 ‘뭔가 했더니···’ 2013-07-10 15:30:06
‘샵인’에 본인의 점포를 등록하면 국내 1위의 위치기반 정보서비스인 티맵(T-map)에서 내 가게가 무료로 검색 및 노출되며, 1,000만 고객이 이용하는 모바일 지갑 스마트 월렛에도 해당 점포의 무료 쿠폰을 등록할 수 있다. 또한, 앱과 연계된 무료 모바일 홈페이지와 모바일 전단지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점포의 특징과...
남성의류 조군샵, 카카오스토리 오픈 2013-07-08 11:43:19
남성의류 조군샵이 `조군샵 카카오스토리`를 오픈했다. 조군샵의 카카오 스토리는 일상의 재미있는 소재, 조군샵이 추천하는 스타일 등 다양한 컨텐츠로 조군샵 마니아들과 함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카카오스토리를 실행 후 `스토리 아이디로 친구 찾기`에서 조군샵을 검색해 친구를 맺은...
[사설] 불공정 일삼는 인터넷 포털 규제 당연하다 2013-07-04 17:20:44
pc 기준 70%가 넘는 절대적 점유율을 앞세워 검색은 물론 뉴스, 쇼핑, 부동산, 음원, 게임 등 손길이 미치지 않는 곳이 없다. 모바일 시장 사정도 크게 다르지 않다. 심각한 것은 온라인 상권을 싹쓸이하는 데 그치지 않고 독과점적 지위를 이용해 불공정 행위도 마다하지 않는다는 데 있다. 네이버가 운영하는 오픈 마켓...
한소영 소두 인증… 작은 얼굴 큰 눈망울 ‘귀요미 인형’ 2013-05-31 17:13:25
반응을 얻으며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실시간 검색으로 링크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한편 한소영은 6월 20일 개봉하는 영화 ‘꼭두각시’에서 극 중 청순미가 넘치는 여주인공 유리 역으로 출연한다. 아울러 현재 MBC 채널 퀸에서 방송 중인 드라마 ‘네일샵 파리스’에서 한소영은 순둥이 캐릭터 지수 역으로 열연 중이...
[월드 IT쇼] 유주완 서울버스모바일 대표 "SW교육 중요하지만 강제하면 오히려 역효과" 2013-05-22 17:31:53
무료로 버스노선 정보와 도착 시간 등을 검색할 수 있는 ‘서울버스’ 앱을 내놓아 주목받았다. 그는 이날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월드 it쇼와 함께 열린 2013 미래창조과학 국제콘퍼런스에 기조강연자로 초청됐다. 그는 자신이 개발한 서울버스 앱도 직접 앱을 만들어보고자 하는 열정에서 출발했다고 설명했다. 유...
TV홈쇼핑 대세는 패션·렌털·모바일…싸고 독특한 옷 사고…비싼 제품 빌리고…엄지로 쇼핑 2013-05-02 17:08:10
gs샵에서만 살 수 있는 옷이다. 그는 “tv홈쇼핑의 옷은 상대적으로 싸면서도 독특한 게 많아 즐겨 사는 편”이라고 말했다. #2. 회계사 k씨(40)는 올해 칠순을 맞는 아버지를 위해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150만원짜리 안마의자를 월 5만9000원에 렌트했다. k씨는 “퇴근하면서 스마트폰으로 검색해 주문했는데 비용 부담이...
씨온 "딜 매칭으로 고객 잡을 소상공인 매장 모집합니다" 2013-04-17 10:03:26
서비스로 응찰 경쟁을 벌이는 것. 소비자는 검색이나 문의 등 번거로운 과정 없이 인원과 예산만 올려놓고 마음에 드는 매장을 손쉽게 선택 및 방문할 수 있다. 안병익 씨온 대표는 "소상공인 매장들이 앉아서 손님이 오기만을 바라지 말고 씨온의 위치기반 딜 매칭 서비스로 적극적으로 손님을 구하고, 고객들은 가장 좋...
아빠와 주말여행, 엄마의 부탁이 있다 2013-04-16 12:14:54
여행 장소뿐 아니라 캠핑카 전문 업체, 캠핑 용품과 같은 단어가 검색 순위에 오르는 것은 물론, 친구 같은 아빠를 의미하는 ‘프렌디(Friend)+(Daddy), 플래디(Play)+(Daddy)와 같은 신조어가 생겨나고 있다. 이처럼 아이와 캠핑을 하려고 마음먹은 아빠들은 캠핑을 할 때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장소를 정하는 것이 좋다....
위치기반SNS 마케팅이 뜬다…'브라질리아강남, 위치기반SNS서 입소문타더니…' 2013-04-10 14:04:20
샵 등 위치기반 sns도 그 중 하나다. 이는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해 사용자가 있는 곳을 중심으로 반경 일정 km 내의 정보를 검색해 지인들과 공유하는 형태다. 기존 블로그에만 그쳤던 이른바 '입소문 마케팅'을 지인과의 정보공유로 좀 더 믿을만한 형태로 변화시킨 것이다.이러한 위치기반 sns를 통해 덕을 보고...
GS샵, 카카오톡 메시지 서비스 2013-04-02 15:50:01
gs샵은 홈쇼핑 생방송 도중 카카오톡 메시지 서비스를 개시했다. 고객들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궁금한 점을 직접 쇼핑호스트에게 묻거나 상품평을 남기는 등 생방송에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메뉴에서 ‘gs shop’을 검색해 친구 목록에 추가한 뒤 메시지를 보내면 된다. 쿠폰을 비롯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