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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산업센터 특화설계 시대 열려…가좌 G타워 `주목` 2017-10-30 10:05:46
▶ 단조롭고 폐쇄적인 설계에서 드라이브 인 시스템 등 첨단 설계 도입 ▶ 가좌 G타워, 드라이브 인 시스템 적용…작업차량 접근성 높여 지난 2010년 원 명칭인 아파트형 공장에서 법정용어가 변경된 지식산업센터가 명칭 변경과 더불어 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란 법적으로는 <산업집적활성화 및...
[대한민국 대표기업] 포스코, 신소재에 과감한 투자… 철강-비철강 '쌍끌이 성장' 나선다 2017-10-11 21:20:10
포스코가 개발한 기가스틸은 1㎟ 면적당 100㎏ 이상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 차세대 강판이다. 양쪽 끝에서 강판을 잡아당겨서 찢어지기까지의 인장 강도가 980mpa(1기가파스칼) 이상이어서 ‘기가스틸’로 이름 붙였다. 기가스틸을 자동차 소재로 사용하면 알루미늄 등 대체 소재에 비해 경제성과 경량화는 물론...
소음·막힘 없는 초절수 양변기… 중국·인도서 러브콜 2017-10-01 17:59:13
전공하고 건설회사와 토목설계회사에서 10년 이상 철도 설계 업무를 한 현 대표는 유독 화장실에 관심이 많았다. 2011년 아이디어를 얻어 제품 개발에 들어갔다. 2013년 인천에서 열린 한 창업경진대회에서 수상하면서 그해 10월 다니던 회사에 사표를 내고 회사를 차렸다.그는 “원래 물탱크 없는 양변기를 제작하려...
희소성 높은 수도권 지식산업센터 `군포에이스하이테크시티` 분양 2017-09-28 13:58:46
설계다. 군포시가 제조업 기반 도시인만큼 이에 맞는 다양한 설계가 적용됐다. 먼저 지하 2층에서 지상 8층까지 드라이브인(Drive-in) 시스템을 적용돼 물류 상하차가 편리하다. 또한 층고를 최대 6.6m(전층 5.5m 이상)로 높여 공간 활용을 다양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높은 층고와 견고한 하중 설계는 재고 물량...
현대로템, 공항 탑승교 자동설계 SW 개발 2017-09-18 19:31:16
현대로템은 이번 개발을 통해 기존 15시간 걸리던 기본 설계작업을 2시간에 끝낼 수 있어 한정된 시간 안에 더 많은 설계와 검증작업을 할 수 있게 됐다. 탑승교 통로에 가해지는 하중과 압력을 자동으로 계산하기 때문에 정밀한 설계도 가능해졌다.안대규 기자 powerzanic@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현대로템, 국내 최초 탑승교 설계 자동화 프로그램 개발 2017-09-18 09:00:03
설계 작업 시간을 7분의 1 수준인 2시간으로 단축할 수 있다. 또 탑승교 통로에 미치는 하중과 압력이 자동 계산되기 때문에 설계자가 수작업으로 계산하던 기존 방식보다 실수 없는 정밀한 설계가 가능하다. 설계 결과에 따라 필요한 자재의 종류와 수량도 정확히 예상할 수 있어 원가 산출, 자재 발주 등에서도 효율성이...
[책마을] 다산, 저술가 이전에 엔지니어였다 2017-09-14 19:26:02
뒤 장안문(북문)을 이용해 서울로 나가도록 설계했다.화성 공사일지를 보면 한 건물의 공사는 보통 두 달 내에 빠르게 끝났다고 한다. 정약용은 가장 중요한 건축 자재인 돌의 크기를 표준화한 뒤 부석소에서 미리 가공하도록 했다. 그리고 현장에 옮긴 뒤 바로 조립했다. 벽이나 천장, 기둥, 보 등을 공장에서 미리 제작해...
[분양 포커스] 제조·물류 특화설계 적용한 인천 지식산업센터 2017-08-17 21:15:10
뛰어나 지식산업센터 최적의 입지조건을 가지고 있다.특화된 설계도 주목할 만 하다. ‘주안 제이타워 2차’는 9층까지 '드라이브 인 시스템'을 적용하여 작업차량의 호실 접근성을 높였으며 화물용 엘리베이터, 컨테이너 전용 하역장 등 물류를 위환 최적의 조건을 완비하였다. 주차대수는 법정 주차대...
8.2대책에서 비켜난 지식산업센터로 뭉칫돈 몰려…인천 `남동테크노타워` 관심 증폭 2017-08-14 17:11:51
내부실을 설계하였으며, 3.9m~6m 이상의 층고 설계로 기계장비와 각종 화물을 운반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되어 있다. 지식산업센터의 특성상 많은 차량 이동과 주차시설이 필요한 만큼 전국 최대주차계획 수준인 법정대비 177.44%(236대)의 주차시설을 확보하였으며 3ton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 화물용 엘리베이터도...
배출가스 규제 '초읽기'… 쌍용차 "1조5000억 날아갈 판" 2017-08-06 18:15:56
맞추기 위해선 엔진·배기 시스템, 하중 등을 전면적으로 다시 설계해야 한다. 2~3년의 준비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만저만 부담이 아니다. 관련 장치나 부품의 원천기술 대부분을 보쉬나 델파이 등 해외 부품업체들이 보유하고 있는 것도 걸림돌이다.현대·기아자동차처럼 대형 업체는 개발비용을 부담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