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융소비자 행복시대] 조효제 금감원 금융교육국장 2014-09-19 18:12:52
<엥커> 금융소비자 행복시대. 오늘은 조효제 금융감독원 금융교육국장 모시고, 금융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장님 먼저 금융교육국은 언제 만들어 지고, 무슨 일을 하는 곳 인가요 ? <답변> -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계기로 금융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세계적 흐름에 맞춰 2012년 5월...
[금융소비자 행복시대] 박용욱 금감원 소비자보호총괄국장 2014-09-05 17:07:52
국장님 먼저 소비자보호총괄국은 어떤 업무를 하는 곳인지 말씀해 주시죠. <답변> - 먼저 금융소비자보호처는 2011년 저축은행 사태로 소비자보호에 대한 요구가 더욱 높아지면서 2012.5월 조직개편시 금감원 내에 원장직속의 준 독립기구로 설치 - 사실 금융감독원 전체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일하는 곳이라 할 수...
[안전 경영] 현대홈쇼핑, '고객정보 보호' 안심번호 사용…여직원 집에 보안장치 설치 2014-08-20 07:00:03
도입했다. 이는 상품 배송에 필요한 소비자 연락처를 임의의 번호로 변경해 택배사에 알리는 서비스다. 연락처 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해 범죄에 악용되는 것을 막는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 소비자 이름의 일부를 별표(*) 처리해 택배사에 전달한다. 전달 정보는 2주 후면 자동적으로 폐기돼 재열람이 불가능하다....
금감원 "잘못된 금융관행 1332로 전화하세요" 2014-08-07 12:00:31
사례처럼 금융민원센터에 들어온 민원상담 사례중 소비자보호와관련된 주요사항을 감독·검사부서와 협의해 2분기에 13건을 개선했다고 7일 밝혔다. 개선내용에는 요구불 예금의 계좌를 개설 신협에서만 해지할 수 있었던 관행을고쳐 다른 신협에서도 해지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포함됐다. 변액보험 계좌의 펀드...
금감원, 금융사 부적절 업무처리 관행 61건 개선 2014-08-05 12:00:20
상반기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를통해 금융회사의 부적절한 업무처리 관행 61건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했다고 5일밝혔다.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는 금감원이 금융소비자보호처와 감독·검사부서간 협의를통해 2012년 9월부터 소비자보호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감독·검사부서의 참여가 확대되면서 올해...
[2014 글로벌 고객만족도] 현대해상, '고객 입장'서 모든 정책 결정 2014-07-16 07:01:04
37개 부서가 참여하는 ‘고객중심 업무개선’ 제도를 통해 고객서비스의 질적 개선뿐 아니라 현장에서 서비스를 수행하는 담당직원의 업무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반기별로 80여개의 과제를 개선하고 있으며, 직원만족과 고객만족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유도함으로써 전사적인 고객중심 경영을 이끌고 있다....
[2014 한국서비스대상] 삼성카드, 금융소비자 보호헌장 선포 … 권익보호 앞장 2014-07-10 07:00:28
cs day’를 개최하고 있으며, 매주 주요 임원들과 부서장들이 참석하는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도 운영 중이다.삼성카드 전 임직원은 ‘고객중심업무수행 서약서’를 작성했으며, ‘고객중심의 알기 쉬운 365 용어집’ 제작을 통해 소비자가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를 알기 쉬운 용어로...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카드, 모든 임직원이 고객중심 업무수행 서약 2014-06-26 07:01:29
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임직원 모두의 실천지침인 금융소비자 보호헌장을 선포했다.이 같은 노력 결과, 삼성카드는 신용카드 업계 최초로 금융감독원 민원발생평가 5년 연속 1등급을 달성했다.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ccm(소비자중심경영) 4회 연속 인증, 한국표준협회 주관...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현대해상, 37개 부서 고객중심 업무개선 제도 참여 2014-06-26 07:00:16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현대해상은 37개 부서가 참여하는 ‘고객중심 업무개선’ 제도를 통해 고객서비스의 질적 개선뿐 아니라 현장에서 서비스를 하는 담당직원의 업무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반기에 한 번씩 80여개의 과제를 개선하고 있으며 직원만족과 고객만족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유도함으로써...
블루코트, '보안 시장 성장 단계별 이슈 분석 보고서' 발표 2014-06-23 12:07:24
기술이 소비자 환경에서 먼저 유행하고 이것이 비즈니스 환경까지 영향을 미치는 것) 등이 기업 it 인프라의 안전성을 위협하는 보안 위협 증가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다. 실제로 전세계 클라우드 시장도 지난 2012년에는 290억 달러(29조원)에서 오는 2016년에는 670억달러(67조원) 규모로 성장하며, 같은 기간 스마트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