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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고] 윤창현 한국금융연구원장…동남아 금융韓流로 은행업 중흥 기대 2014-10-08 07:03:06
등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켜야 한다. 또한 정보통신기술(ict) 발전을 반영해 새로운 분야에 진출하면서 기존 점포에 대한 전략을 새로이 수립하고 인력의 과감한 재배치를 추진하면서 융복합 시대에 사물인터넷의 발전을 반영한 다양한 전략을 수립 시행해야 한다.은행들은 최근의 분위기를 반영해 실물경제 지원과...
신제윤 `카카오톡 한도증액` 언급··실무부서 `우와좌왕` 2014-10-06 20:31:45
"50만원을 한도로 정한 것은 소비자 보호를 위한 목적이었다"며 "은행들이 이런 목적으로 한도에 대해 합의를 했고 약관에 넣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금융위 관계자는 "신 위원장님의 발언을 수취한도를 아예 없애는 것으로 해석할 여지가 있다"며 "현재 관련 규정을 검토 중"이라고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이...
[금융소비자 행복시대] 이갑주 금감원 금융민원실장 2014-09-26 17:11:12
되겠습니다. 원장 직속인 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처 내에 금융민원실을 두어 은행, 저축은행, 카드, 보험, 금융투자회사 등 금감원이 감독하고 있는 다양한 금융회사의 금융업무와 관련하여, 금융소비자분들이 제기한 불만, 질의, 건의, 요청, 정보, 고발 등 금융민원을 가장 일선에서 직접 처리하고 있는 부서입니다....
블루코트, 보안 환경 분석 플랫폼 활용 '고객 사례' 발표 2014-09-23 13:13:09
방지할 수 있어야 한다. 고객 사례) 글로벌 소비자 가전 기업에서는 블루코트 보안 분석 플랫폼을 사용하여 임직원 및 파트너 사들이 지적 재산 및 제품 관련 기밀 계획, 재무 정보 등을 유출하지 못하도록 보안 환경을 구축했다. 또한 이 플랫폼을 바탕으로 정보 자산 유출 사고 발생 시 이로 인한 재산 피해를 측정할 ...
[금융소비자 행복시대] 조효제 금감원 금융교육국장 2014-09-19 18:12:52
<엥커> 금융소비자 행복시대. 오늘은 조효제 금융감독원 금융교육국장 모시고, 금융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장님 먼저 금융교육국은 언제 만들어 지고, 무슨 일을 하는 곳 인가요 ? <답변> -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계기로 금융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세계적 흐름에 맞춰 2012년 5월...
[금융소비자 행복시대] 박용욱 금감원 소비자보호총괄국장 2014-09-05 17:07:52
국장님 먼저 소비자보호총괄국은 어떤 업무를 하는 곳인지 말씀해 주시죠. <답변> - 먼저 금융소비자보호처는 2011년 저축은행 사태로 소비자보호에 대한 요구가 더욱 높아지면서 2012.5월 조직개편시 금감원 내에 원장직속의 준 독립기구로 설치 - 사실 금융감독원 전체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일하는 곳이라 할 수...
[안전 경영] 현대홈쇼핑, '고객정보 보호' 안심번호 사용…여직원 집에 보안장치 설치 2014-08-20 07:00:03
도입했다. 이는 상품 배송에 필요한 소비자 연락처를 임의의 번호로 변경해 택배사에 알리는 서비스다. 연락처 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해 범죄에 악용되는 것을 막는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 소비자 이름의 일부를 별표(*) 처리해 택배사에 전달한다. 전달 정보는 2주 후면 자동적으로 폐기돼 재열람이 불가능하다....
금감원 "잘못된 금융관행 1332로 전화하세요" 2014-08-07 12:00:31
사례처럼 금융민원센터에 들어온 민원상담 사례중 소비자보호와관련된 주요사항을 감독·검사부서와 협의해 2분기에 13건을 개선했다고 7일 밝혔다. 개선내용에는 요구불 예금의 계좌를 개설 신협에서만 해지할 수 있었던 관행을고쳐 다른 신협에서도 해지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포함됐다. 변액보험 계좌의 펀드...
금감원, 금융사 부적절 업무처리 관행 61건 개선 2014-08-05 12:00:20
상반기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를통해 금융회사의 부적절한 업무처리 관행 61건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했다고 5일밝혔다.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는 금감원이 금융소비자보호처와 감독·검사부서간 협의를통해 2012년 9월부터 소비자보호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감독·검사부서의 참여가 확대되면서 올해...
[2014 글로벌 고객만족도] 현대해상, '고객 입장'서 모든 정책 결정 2014-07-16 07:01:04
37개 부서가 참여하는 ‘고객중심 업무개선’ 제도를 통해 고객서비스의 질적 개선뿐 아니라 현장에서 서비스를 수행하는 담당직원의 업무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반기별로 80여개의 과제를 개선하고 있으며, 직원만족과 고객만족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유도함으로써 전사적인 고객중심 경영을 이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