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尹 만난 정의선, 24조 통큰 투자…"화성에 국내 첫 전기차 공장" 2023-04-11 16:07:50
일반 물류, 신선식품 배송, 다인승 셔틀, 이동식 오피스와 스토어로 활용이 가능한 대형 사이즈 PBV를 비롯해 소형 사이즈 PBV, 자율주행 기술을 접목한 중형 사이즈 로보택시까지 제품 라인업을 늘려 나갈 방침이다.상생협력 프로그램 5조2000억원 운영 현대차그룹은 전동화시대에 부품업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국내 첫 전기차 전용공장 2025년 가동…기아 화성 PBV공장 2023-04-11 16:07:09
공장 조성을 지향한다. 화성 전용공장에서 생산하는 제품은 배달, 택시 등 상업 용도로 쓰이는 PBV다. 2025년 선보일 PBV 라인업 첫 모델(프로젝트명 'SW')은 중형급으로, 스케이드보드 형태의 PBV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종류의 차체를 유연하게 결합해 여유 있는 실내공간과 적재량을 확보할 수...
"사고 또 산다"…'반복 매출'에 꽂힌 투자자들 몰리는 곳 [긱스] 2023-04-10 10:20:05
이미 '주류'로 떠올랐지만, 일상 제품을 구독할 수 있게 해주는 플랫폼도 인기를 끈다. '구독 스타트업'에 투자한 벤처캐피털(VC)은 이 회사들이 소비자를 지속적으로 묶어둘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먹을거리부터 세차까지 '각양각색' 구독 상품스타트업 업계에 따르면 점심 식사 구독...
웰킵스, 소디프비앤에프 인수 통해 식품분야 신사업 진출 본격화 2023-04-06 16:05:34
소디프비앤에프는 식품 전문 제조기업으로 육가공 제품 제조와 유통, 신선섭취식, 간편섭취식, HMR 제품 제조와 유통,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소디프 영주공장은 햄, 소시지, 비엔나 등의 육가공 제조공장으로 국내 식품 대기업 OEM 생산과 자사제품 생산 및 판매를 통해 안정적인 제조 기술력과 영업망...
고물가에 지갑 닫힐라…유통업계 '최저가' 경쟁 2023-04-06 09:55:07
직구 상품을 할인한다. 행사 상품은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제품이나 가성비 상품을 위주로 구성했다. 점심값 급등에 직접 도시락을 싸서 다니는 직장인을 위한 식품 보관 용기, 대용량 시리얼 제품 등을 할인하고, 여름철에 주로 찾는 제품도 할인가로 판매한다. eshiny@yna.co.kr (끝)...
컬리, 창원에 동남권물류센터 개설…비수도권 첫 설치 2023-04-06 09:41:23
동남권물류센터 설치로 밀키트, 뷰티 제품도 오후 11시까지만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배송받을 수 있게 됐다. 경상권의 경우 기존에는 오후 6시까지 주문해야 새벽배송을 받을 수 있었다. 혹은 일반택배로 배송받아야 했는데 이 경우에는 콜드체인(저온 유통망) 혜택을 받을 수 없었다. 이번 동남권물류센터 설치로 경상권...
CJ푸드빌, 지난해 해외사업 호조…영업익 535%↑ 2023-04-05 11:13:42
양산빵 위주의 현지 베이커리와 달리 매장에서 '갓 구운 신선함'을 강조하며 현지 소비자를 공략했다. 미국 법인은 2018년 CJ푸드빌 해외법인 중 최초로 흑자 전환에 성공한 이후 5년 연속 흑자 폭을 늘려가고 있다. 지난해에도 전년비 매출 50%, 영업이익은 40% 상승했다. 뚜레쥬르는 현재 LA, 뉴욕 등 21개...
세미기업, '2023 서울 커피엑스포' 참가... "시음, 이벤트 마련" 2023-04-05 10:00:01
있는 제품으로 루비 레드 자몽의 신선함을 그대로 맛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특히 액상타입의 베이스로 간편하게 제조할 수 있다. 베버시티 과일 베이스는 딸기, 블루베리, 자몽, 망고까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높은 과일함량으로 과일 본연의 맛을 잘 느낄 수 있으며 과육이 살아 있어 스무디, 에이드 뿐만 아니라 빙수...
3월 물가 4.2%로 둔화…신선식품·공공요금 고물가 여전 2023-04-04 08:41:29
제품은 2.9%, 전기·가스·수도는 28.4% 상승했다. 서비스는 3.8%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생활물가지수는 전년동월대비 4.4% 상승했는데, 이중 식품은 6.8%, 식품 이외에는 2.8%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 생활물가지수는 전체 458개 품목 중 구입 빈도가 높고 지출비중이 높아 가격변동을 민감하게 느끼는 144개 품목으로...
印尼 롯데마트 'K푸드 열풍'…히잡 쓴 주부들 지갑 열었다 2023-03-30 17:33:03
별도 운영하고 있다. 법인이 달라 제품 소싱도 따로 진행해왔다. 작년부터는 이를 통합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있다. 신선식품·비식품 상품 조직은 이미 통합이 완료됐다. 향후 가공식품 조직도 합칠 예정이다. ○‘K컬처’ 앞세워이곳에서 롯데마트의 소매점 출점 핵심 전략은 적극적인 K컬처 활용이다. 인도네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