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VS 쿠팡, 디지털 공룡들의 불꽃 튀는 '쇼핑 전쟁'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4-22 09:40:14
낼 수 있다는 점에서 두 ‘디지털 공룡’들의 경쟁은 숙명에 가깝다는 평가가 나온다. 무섭게 성장한 디지털 쇼핑의 강자들외형 면에선 네이버가 압도적이다. 공정거래법상 일찌감치 대기업집단에 지정됐다. 공정위에 따르면 네이버 소속회사는 43개이며, 작년 말 기준 자산 총액은 9조5000억원 가량이다. 일본, 중국(홍콩...
위메프는 수익성, 티몬은 외형 확장…서로 다른 길 택한 'e커머스 동기들' 2021-04-20 17:26:45
외형확대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20일 커머스업계에 따르면 거래액이 약 7조원으로 추정되는 위메프는 올해부터 외형 성장에 치중하기보다는 수익성을 강화하기로 전략을 바꿨다. 위메프는 지난해 코로나19를 겪으면서 강점으로 여겼던 여행 공연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 판매가 큰 타격을 받았다. 매출이 3853억원에 그치며...
퇴직연금과 증시의 시너지 효과 [더 머니이스트-100세시대와 평생 자산관리] 2021-04-16 08:04:59
가파른 성장세입니다. 외형은 커졌지만 퇴직연금 적립금에서 실적배당형 상품 투자비중이 10.7%로 높지 않은 점이 아쉽습니다. 반면 적립금의 90%에 가까운 228조원이 대기성자금을 포함해 여전히 원리금보장상품으로 운용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금리 환경을 고려했을 때 운용수익을 통한 적립금 증대가 쉽지 않은 구조라...
[연합시론] 전략산업 패권전쟁 속 확대경제장관회의, 민관협력 촉매되길 2021-04-15 17:58:10
외형 자체도 클뿐 아니라 첨단기술의 집합체로서 산업연관 효과도 엄청나다. 전기차에 장착될 배터리를 놓고 각국이 전쟁을 벌이고 있는 것도 이런 이유다. 이제 정부는 정부대로 현장과의 소통을 통해 규제나 애로를 풀어 글로벌 경쟁 환경을 만들어주고 단순한 금융, 세제 지원을 넘어 연구개발이나 첨단 기술인력 양성...
美 F-16보다 강하다…'보라매' 120대 한반도 영공 수호 2021-04-09 17:33:47
뒤 사업이 본궤도에 올랐다. KF-21의 외형은 길이 16.9m, 높이 4.7m, 폭 11.2m다. 미국의 F-16보다는 조금 크고 F-18과 비슷하다. 최대 추력은 4만4000lb(파운드), 최대 이륙중량 2만5600㎏, 최대 탑재량은 7700㎏이다. 유럽제 미티어(METEOR) 공대공 미사일, 독일 딜사의 공대공 미사일(AIM-2000)을 비롯해 현재 개발 중인...
쿠팡 '나비효과'…e커머스 몸집 불리기 전쟁 2021-04-04 17:01:51
전면전에 들어갔다. 거래액은 플랫폼의 경쟁력을 평가하는 핵심 지표다. 쿠팡이 불을 댕긴 ‘덩치 키우기’ 싸움이 업계에 전방위로 확산하는 모습이다. ‘계획된 적자’로 외형을 키워 미국 뉴욕거래소에 상장한 쿠팡의 사례를 지켜본 경쟁 업체들은 출혈 경쟁도 불사하며 외형 키우기에 나서고 있다. 쿠팡발(發) ‘치...
정용진의 거침없는 질주…야구단 이어 'W컨셉' 품었다 2021-04-01 17:43:58
유력 인수 후보로 꼽힌다. 모두 본업인 유통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결정이다. 당장 e커머스 부문의 외형 확대부터 꾀한다는 전략이다. 쿠팡과 네이버는 오픈마켓을 발판으로 지난해 각각 20조원 안팎의 거래 규모를 기록했다. 이마트가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 인수에 성공할 경우 쓱닷컴(지난해 말 ...
엘앤씨바이오 “합작사로 中 진출…내년 실적 퀀텀 점프” 2021-03-31 08:10:48
사업과 신제품 출시가 외형 성장을 이끌고, 내년부터 실적이 대도약(퀀텀 점프)할 것으로 봤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엘앤씨바이오는 중국 1위 임상대행회사(CRO)인 타이거메드와 중국국제금융공사(CICC) 등이 참여한 합작사 설립을 위한 본계약을 맺었다. 회사는 현지 공장 착공과 인허가 진행을 통해...
"야구도, 유통도 한판 붙자"…독해진 롯데의 '반격' 2021-03-30 15:33:24
쿠팡이나 마켓컬리처럼 적자를 감수하고 외형을 확대하는 식의 출혈 경쟁은 하지 않을 것”이라며 “오프라인 매장을 활용해 온라인 주문을 처리하는 등 물류와 유통을 결합한 롯데만의 전략에 강 부회장이 자신감을 갖기 시작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롯데마트의 4월 할인 행사에서 주목할 상품은 소고기와 와인이...
"국내 업계 최초"…티몬의 파격, '마이너스 수수료' 내놓는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3-29 15:04:36
적자를 감수하고서라도 외형을 키워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티몬 관계자는 “‘마이너스 수수료’ 정책은 국내 e커머스 업계 최초”라며 “파트너와의 상생 협력을 기반으로 좋은 상품들을 특별한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202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