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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의 '오토파일럿'은 왜 운전자를 보호 못했나 2016-07-03 18:45:57
발전단계 0~4단계 2단계까지 운전자 전방주시 필요 3단계는 제한적 자율주행 수준자율주행기술 선두주자는 구글…현대차 "3단계 차량 2025년 출시" [ 김순신 기자 ] 구글, 애플 등 글로벌 정보기술(it) 공룡 기업의 대규모 투자를 등에 업고 순항하던 자동차 ‘자율주행 기술’ 개발이 난관을 만났다. 한...
‘뷰티풀 마인드’ 박소담, 모태 러블리 순경 계진성 완벽 변신…연애 에너지 100% 발산 2016-06-21 07:55:58
순경의 표본처럼 전방만 주시하며 “신호위반 벌점 15점, 제한속도 위반만 해도 벌점 30점입니다.”라면서 열의 가득한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첫 눈도장을 찍었다. 또한, 계진성(박소담)은 연애 에너지는 100%지만 연애는커녕 데이트도 못해본 모태솔로의 모습을 보여주며 눈길을 끌었다. 머리를 만지느라 정신...
현대모비스, 실제 도로에서 '자율주행차' 달린다 2016-06-09 12:42:58
있도록 자동차 앞·뒤·측면에는 레이더 5개와 전방카메라 1개, 제어장치를 장착했다. 각 레이더와 카메라센서는 차 주변 360도를 감지, 각종 주행정보를 제공한다. 제어장치는 이들 정보를 계산해 앞차와의 거리유지, 충돌방지, 차선변경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한다. 쏘나타에 구현한 자율주행기술은 최고시속 110㎞까지 제...
어린이 보행사고 중 절반, 앞만 보고 뛰어가다 발생 2016-05-04 15:06:06
밝혔다. 사고 당시의 상황 중에서는 좌우를 살피지 않고 전방만 주시하다 발생한 것이 34.5%, 반대 방향의 차량만 확인하다 발생한 것이 9.7%였다.전체 사고의 54.8%는 이면도로(주택가 등 편도 1차로 이하) 에서 사고를 당했고, 아파트단지 등 주차장에서의 사고도 13.5%를 차지했다.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4月 장,...
"어린이 교통사고, 절반은 뛰어가다…5월에 최다 발생" 2016-05-04 15:04:46
않고 전방만 주시하고 통행(34.5%)하거나 반대 방향의 차량만 확인하고 횡단(9.7%)하는 경우가 많았다. 어린이 54.8%는 이면도로(주택가 등 편도 1차로 이하)에서 사고를 당했고, 아파트단지 주차장에서의 사고도 13.5%를 차지했다. 연구소가 2010∼2015년 경찰청 집계 교통사고 통계를 분석한 결과를 보면,...
현대모비스, 2020년 자율주행차 4단계 기술 선보인다 2016-04-28 15:09:12
중 사람의 시선이 전방을 주시하지 않아도 사고 위험에 노출되지 않는 상태까지 기술 진화를 이룬 단계다.현대모비스는 이처럼 2020년에 처음 시동을 켠 후 목적지에 도착해 주차가 완료되는 시점까지의 완전 자율주행 단계의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현대모비스 관계자는 "향후 자율주행시스템을 이루기 위해선...
SNS하다 열차 충돌 사고··기관사,유족에게 배상하라 2016-03-29 08:56:38
지인들에게 사진을 전송하고 대화를 나누다 전방 주시와 신호 주의 의무를 태만히 했다고 결론내렸다. 업무상 과실치사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신 씨는 1심에서 금고 3년형을 받았으나 지난해 항소심에서 금고 2년에 집행유예 3년으로 감형돼 풀려났다. 형사재판과는 별도로 사고 사망자인 A씨의 아들은 사고 후 3개월 뒤...
스스로 멈추는 자동차, 한국에서도 의무화 된다 2016-03-29 08:40:04
적용을 완료한다. gm과 포드, fca, 혼다, 토요타, 폭스바겐, 현대기아차 등이 동의했다. 한국자동차미래연구소 박재용 소장은 "영종대교 추돌사고와 같이 안개 등 기상악화로 운전자가 전방을 주시할 수 없을 때에는 자동긴급제동이 가장 효과적"이라며 "대부분 인명 사고가 갑작스런 후방 추돌 때...
크림빵 뺑소니범 ‘징역 3년’ 확정…음주운전은 무죄, 자백했는데 왜? 2016-03-25 02:18:23
주시 흥덕구의 한 도로에서 술을 마신 채 윈스톰 승용차를 운전하다 길을 건너던 강모(당시 29세)씨를 치어 숨지게 하고 도주한 혐의로 기소됐다. 허씨는 뺑소니를 한 뒤 망가진 차량을 직접 수리하는 등 범행을 은폐하다가 수사망이 좁혀오자 19일 뒤인 같은달 29일 경찰에 자수했다. 1심은 "주취 정도를 알 수는 없지만...
[시승기+]연비 '끝판왕'이 돌아왔다…"역시 프리우스…실주행 연비 30.3km/L" 2016-03-24 10:48:44
일부에선 "현란한 그래픽이 집중력을 흐리고 전방 주시를 방해할 수 있다"는 의견이 나왔다. 고속도로 구간에 진입하면서 가속 페달을 밟았다. 프리우스는 연비만 특화한 차가 아니다. 주행 성능까지 겸비했다. 가속감은 적당히 부드럽다. 응답성도 탁월하다. 140km/h까지 속도를 높여봤다. 차체는 흔들림 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