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축구 한일전 금메달 따자…편의점 맥주 '특수' 2023-10-08 11:46:13
41%나 늘었다. 맥주는 더운 날씨에 주로 찾는 주류이지만 기온이 떨어진 10월에도 매출이 증가한 것은 집에서 축구 경기를 보면서 맥주를 즐긴 사람들이 많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전날 맥주 매출을 시간대별로 분석해보면, 경기 시작 전인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두 시간 동안 전체 매출의 31%가 집중됐다. 또 경기가...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금메달에 편의점 맥주 매출도 '쑥' 2023-10-08 11:37:42
41%나 늘었다. 맥주는 더운 날씨에 주로 찾는 주류이지만 기온이 떨어진 10월에도 매출이 증가한 것은 집에서 축구 경기를 보면서 맥주를 즐긴 사람들이 많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전날 맥주 매출을 시간대별로 분석해보면, 경기 시작 전인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두 시간 동안 전체 매출의 31%가 집중됐다. 또 경기가...
이 정도면 '예스 재팬'…맥주 수입국 1위 자리 되찾은 일본 2023-10-05 22:50:35
시장에서 매출 3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류기업들이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과 함께 마케팅 공세를 펼쳤으나 이른바 ‘왕뚜껑 맥주’로 불린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캔' 흥행과 함께 상위로 치고 올랐다. 2019년 시작된 일본 제품 불매 운동 ‘노(No) 재팬’ 이후 급격히 사그라진 인기가 히트상품과...
버터맥주로 유명한 부루구루, 코스닥 상장 추진…대표 주관사 NH투자증권 낙점 2023-10-05 10:00:19
전문 제조기업으로, 2021년부터 주류 제조업에 진출해 전국 편의점 5사와 대형마트 3사에 자사 상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4캔 1만원'의 천편일률적인 마케팅으로 점철된 국내 맥주시장에서 '2캔 9900원', '3캔 1만2000원' 등 고급화 전략을 통해 프리미엄 맥주 시장을 성공적으로 개척한 회사로...
명절 '혼밥족'은 편의점으로...도시락 판매↑ 2023-09-29 17:43:26
대비 매출 증가율은 2020년 12.6%, 2021년 15.0%, 작년 13.4%를 기록할 정도로 많이 팔려나간다. 도시락 외에 가정간편식(HMR)과 주류, 마른안주류 등도 매년 10∼20%대의 매출 증가율을 보인다. 명절 연휴 간편식은 온라인에서도 잘 팔린다. G마켓에 따르면 이달 19∼25일 기준으로 간편 조리식품 판매량이 지난해 추석...
"어디도 안 갑니다"…추석 기간 '혼밥족'에 편의점 매출 쑥 2023-09-29 11:39:11
CU의 도시락 매출에서 20·3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2020년 59.4%, 2021년 63.8%, 작년 67.7% 등으로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혼자서 명절을 보내는 젊은 층엔 편의점이 식당 역할을 하는 셈이다. 도시락 외에 가정간편식(HMR)과 주류, 마른안주류 등도 매년 10∼20%대의 매출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명절 연휴 간편식 선호...
나홀로 명절 '혼밥족'에 편의점 인기…간편식 매출 매년 증가 2023-09-29 11:01:00
CU의 도시락 매출에서 20·3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2020년 59.4%, 2021년 63.8%, 작년 67.7% 등으로 꾸준히 높아지는 추세다. 혼자서 명절을 보내는 젊은 층엔 편의점이 식당 역할을 하는 셈이다. 도시락 외에 가정간편식(HMR)과 주류, 마른안주류 등도 매년 10∼20%대의 매출 증가율을 보인다. 명절 연휴 간편식 선호...
추석 용돈도 선물도 이젠 '모바일이 대세' 2023-09-27 16:44:36
선물세트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309.9% 늘어났다. 이는 같은 기간 전국 300여 개 오프라인 점포에서의 추석 선물세트 매출 증가율(51.6%)의 여섯 배가 넘는 비율이다. 주류 증가율이 406.7%로 가장 높았고 디지털 가전(165.2%), 건강기능식품(65.7%), 생활용품(41.6%), 청과물(36.1%) 등이 뒤를 이었다. 소비자들은 모바일...
'경기둔화' 中 최대 황금연휴에도 소비 냉랭…술 판매 '반토막' 2023-09-27 15:15:50
수준에 그쳤다. 톈진의 주류 판매상인 왕웨이는 "예전에는 중추절과 국경절 연휴를 앞둔 한 달 동안 600만 위안(약 11억원)의 매출을 올렸는데 올해는 절반 수준인 300만 위안(약 5억5천만원)에 그쳤다"고 말했다. 전국적인 유통망을 갖춘 한 주류 업체의 관계자도 "황금연휴의 소비 욕구가 강하지 않다"며 "매출이 작년...
"추석 선물 보내요"…'모바일 선물하기'로 불티난 제품 봤더니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9-27 14:20:54
앱 ‘포켓CU’ 앱의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한 추석 선물세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09.9% 늘어났다. 같은 기간 전국 300여개 오프라인 점포에서의 추석 선물세트 매출 신장률(51.6%)의 6배가 넘는 신장률이다. 제품군별로는 주류가 406.7%로 가장 높았고 그 뒤를 디지털 가전(165.2%), 건강기능식품(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