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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TA로 베트남 시장 일본보다 더 열었다> 2014-12-10 21:14:06
등 우리 중소기업의 품목을 다수 개방해 중소기업의 수출 확대를 도모하는 '친(親) 중소기업형 FTA'로 평가된다. 베트남은 우리 기업의 핵심적인 조립·가공단지 역할을 수행하는 국가로, 대(對)베트남 수출에서 현지 투자기업을 위한 소재·부품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큰 상태다. 따라서 이번 FTA로...
이마트 `49%`의 비밀 2014-10-24 13:50:09
홈페이지> 사업조정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공존을 위해 제정된 상생법(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제도로, 대기업 지분율이 50%가 넘는 가맹점 SSM(기업형 슈퍼마켓)의 진출을 연기시키는 골목상권 보호 장치입니다. SSM이 소상공인의 심각한 피해를 유발할 경우, 상인들은 이 제도를 통해 SSM의...
제2회 유통산업주간 개막··22일까지 유통업 할인행사 2014-10-20 15:08:14
Day에는 대형마트 3개사(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 4개사(롯데슈퍼, GS리테일, 에브리데이리테일, 홈플러스익스프레스), 프랜차이즈 5개사(파리바케트, 꿀닭, 바보스, 이바돔감자탕, 돈까스클럽), 편의점 2개사(미니스톱, CU), 전통시장 5곳(망원시장, 동부골목시장, 신원시장, 남문시장, 목3동 시장)...
쇼핑대전부터 학술대회까지…유통산업주간 개막 2014-10-20 06:00:33
주간으로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가맹점, 편의점, 전통시장, 농협 등 전국 1만8천여개 점포에서 할인행사를 한다.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이상 대형마트), 롯데슈퍼·GS리테일·에브리데이리테일·홈플러스익스프레스(기업형 슈퍼마켓), 파리바케트·꿀닭·바보스·이바돔감자탕·돈까스클럽(프랜차이즈),...
유통산업 주간 개막…전국 단위 할인행사 2014-10-19 11:00:15
대·중소 유통업체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중소 유통사의 경쟁력을 높일 방안을모색하기 위해 작년에 출범한 유통산업연합회가 이 행사를 주최한다. 20일 개막식에는 윤상직 산업부 장관과 진병호 유통산업연합회 공동회장 등 유통업계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다. 유통산업 주간에는 전국 단위 할인행사인...
20일부터 사흘간 제2회 유통산업주간··유통업계 할인행사 2014-10-14 14:57:47
주간’을 개최합니다. 대·중소유통업계의 단합과 상생발전을 도모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유통산업 주간은 올해 2회째를 맞아 “함께 만드는 글로벌 유통강국, 희망찬 대한민국”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전 유통업체의 할인행사와 통합학술대회, 우수상품 전시회, 유통기업 취업설명회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17일부터 대한민국 쇼핑주간…마트 등 최대 60% 할인 2014-10-14 11:00:26
3개사(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 4개사(롯데슈퍼, GS리테일[007070], 에브리데이리테일, 홈플러스익스프레스),백화점 5개사(롯데, 신세계[004170], 현대, 갤러리아, AK플라자) 등이 참여해 할인행사를 한다. 전통시장도 5곳(망원시장, 동부골목시장, 신원시장, 남문시장, 목3동시장)이...
'소유 아닌 공유'로 기업가치 100억弗 만든 에어비앤비 2014-10-10 07:03:49
수 있다.중소기업은 적은 비용으로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정보화에 따른 리스크와 부담을 경감할 수 있다. 아울러 기업 간 정보공유와 협업모델을 유도해 플랫폼 비즈니스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정부는 중소기업이 자생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형 플랫폼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에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biz칼럼] 디지털콘텐츠 불공정거래 관행 끊어라 2014-10-03 22:10:16
것으로 보인다.콘텐츠산업은 전형적인 중소기업형 산업으로 콘텐츠 제작사들이 자신들의 상품을 소비자에게 활용되기 위한 수익의 접점에 다가가기 위해선 대기업의 플랫폼이나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밖에 없다. 그만큼 콘텐츠 시장에 만연해 있는 불공정거래 관행을 끊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우선 국내 대표적인 콘텐츠 플...
시드는 '기업가정신' 창업…한국, OECD國 중 꼴찌 2014-08-24 21:25:54
하는 기회추구형 창업 △가족이 소유·경영하는 가족기업형 창업으로 나눴다.한국은 이 중 생계형 창업 비중이 63%로 인도(66%)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기회추구형 창업 비중은 21%에 불과해 34위였다. 덴마크(76%) 네덜란드(67%) 핀란드(66%) 스페인(40%) 등 기회추구형 창업 비중이 높은 국가에 크게 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