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모십니다] 공공브랜드 전문가 과정 개강 2013-09-09 17:06:32
한국경제신문은 한국외국어대 국가브랜드연구센터와 공동으로 ‘공공브랜드 전문가 과정’ 2기를 엽니다. 이 과정은 민간영역의 브랜드 관리시스템을 국가 및 중앙부처, 정책, 지역, 관광 등 공공영역으로 확장·응용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창조경제형 통합 교육프로그램입니다. 공공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유능한 브랜드...
[뷰티이벤트] 스킨푸드-시세이도의 행보 2013-09-06 11:36:01
시세이도 대표는 “미혼모를 대상으로 한 이번 미라이-츠바키 활동은 아름다움을 나누는 코스메틱 브랜드만의 전문성을 살린 봉사활동 프로그램이어서 뜻깊다”며 "시세이도는 앞으로도 ‘사람과 함께 관계를 만든다’, ‘진실되고 값진 가치에 감사한다’,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한다’는 기업 철학을 담아 가치 있는...
[기업가 정신 부문] 동진레저 마운티아, 합리적 가격·고품질 의류…소비자 만족 2013-09-05 06:59:25
아웃도어 브랜드 마운티아(회장 강태선)가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는 ‘2013 올해의 미래창조 경영대상’에서 ‘기업가 정신 미래지향경영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 배우 주원을 모델로 ‘젊은 아웃도어, 즐거운 아웃도어’를 표방하면서 합리적 가격대의 고품질 의류로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있다는 점이 심사위원들에게...
[창조인재경영 부문] CJ그룹, 경력단절 주부 인턴십…5000개 여성 일자리 창출 2013-09-05 06:59:07
미래창조 경영대상’에 선정되기에 손색이 없다는 심사위원단의 평가가 있었다. 우선 제일제당 백설 브랜드 탄생 60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cj리턴십’은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맞춤형 인턴 제도다. 국내 대기업 최초로 출산이나 육아로 직장을 떠나야 했던 여성 인력을 대상으로 마련한 재취업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플랜티넷, 신한은행 전국 지점에 배경음악 서비스 2013-09-02 09:07:05
국내 최대의 매장음악 전문서비스 브랜드 ‘주스샵’을 운영중인 플랜티넷(사장 김진영)은 2일 신한은행만의 브랜드 배경음악서비스 ‘에스뮤직(s-music)’을 실시하는 전문파트너사가 됐다고 밝혔다.배경음악(bgm; back ground music)서비스는 우리나라에서는 여전히 생소한 개념으로 대상 고객 및 계절적요인을 고려,...
문화·유대감을 함께 파는 BMW 모토라드 2013-08-26 15:29:33
또한 bmw 모터사이클을 시작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즐겁게 타는 방법을 교육하는 ‘bmw 모토라드 라이딩 스쿨’을 매달 진행 중이다. 이 밖에도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모터사이클 전용 ‘bmw 모토라드 엔듀로 파크’를 통해 bmw 모터사이클의 성능과 감성을 제대로 느껴볼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금, 패션街는] 오늘의 패션계 소식 2013-08-19 15:50:16
국내 정식 론칭을 합니다. 품격 높은 표현을 창조하는 열정을 모토로 하는 아크네 스튜디오는 기성복과 맞춤복 간의 결합을 추구하며, 정교한 수작업을 통한 재단과 섬세한 디테일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W컨셉과 스와로브스키 엘리먼츠가 9월 19일까지 국내 7개의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 콜래보레이션 더블유 콘셉트 메...
[월요인터뷰] 김관용 "터키에서 한국의 문화강국 위상을 세계에 드높이겠다" 2013-08-11 18:05:43
이스탄불에서 ‘문화’로 대한민국의 브랜드를 떨치겠습니다.”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3’ 공동조직위원장인 김관용 경북지사(71)는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통해 문화강국으로 위상을 드높이겠다”고 강조했다. 새마을운동 세계화를 위해 아시아와 아프리카를 누비며 ‘미스터 새마을’이라는 별명을 얻은 김...
창조경제 시대의 상품경쟁력 - 카페베네 김선권 대표 2013-07-18 10:01:09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라는 기사가 많이 게재되었다. 필자 자신도 스스로 그렇게 생각을 했었다. 유럽의 카페와 한국의 사랑방 문화를 접목시켜 새로운 카페문화를 만들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스타벅스가 있는 미국의 중심부인 뉴욕에 진출을 하고서는 그 생각이 더 확고해졌다. 지금 생각해보면 스타벅스와는 다른...
'칫솔 2代' 정태상 크리오 대표 "우리 칫솔 월마트서도 팔 것" 2013-07-09 17:10:14
법인을 설립하고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영업을 탈피해 자사 브랜드 ‘클리오’를 출시했다. 크리오는 지난해 총 4000만개의 칫솔을 판매해 매출 289억원, 당기순이익 15억원을 올렸다.박수진 기자 psj@hankyung.com ▶ 우수 창조기업 제품 정부가 사준다▶ 車 부품사 대성엘텍 370억원 유치▶ "일감 없는데 월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