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민할 시간 확 줄었다"…홈쇼핑 업계 '매출 두 배' 뛴 비결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2-11 14:46:52
상품군(패션) 판매 방송 평균 주문액(10억 원) 대비 두 배 높은 금액이다. 특히 의미 있는 건 주문건수가 급증하는 시간대가 앞당겨졌다는 점이다. 통상 2시간 분량의 패션 방송은 영상이 송출되기 시작하고 65분이 지나야 주문건수가 절정을 찍는 양상을 보인다. 이번에 AI 기술을 적용한 방송은 방송 시작 이후 35분이...
'2023년 총결산'…유통업계, 올해 마지막 '쇼핑대전' 돌입 2023-12-11 09:11:57
패션, 유아·아동, 헬스케어 등 7개 카테고리 200여개 브랜드를 최대 25% 할인한다. 카테고리별로 올해 가장 인기를 끈 상품으로 선별했다. 베스트셀러 브랜드 6개를 매일 돌아가며 소개하는 '올해의 추천 브랜드', 1시간 단위로 새로운 상품이 공개되는 '타임특가', 전문 상품기획자(MD)가 직접 엄선한...
'삼성물산'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2023-12-11 09:10:40
연결 영업이익 증가를 이끄는 가운데 패션, 레저, 식음 부문의 고른 실적 개선이 가능할 것이기 때문임."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9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워크웨어' 틈새시장 노렸다…매년 매출 2배씩 뛰는 이 회사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2-08 10:00:42
‘패션’이라는 걸 뒤늦게 깨달은 셈”이라고 말했다. 그렇게 처음 탄생한 제품이 바로 한솥도시락 유니폼이다. 세련된 디자인과 좋은 착용감, 그리고 재활용 원단으로 만들었다는 점 때문에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시장의 가능성을 본 박 대표는 블루웨어라는 워크웨어 전문 브랜드를 론칭하며 공기업 유니폼 시장에...
'삼성물산'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2023-12-08 09:16:10
연결 영업이익 증가를 이끄는 가운데 패션, 레저, 식음 부문의 고른 실적 개선이 가능할 것이기 때문임."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9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안아주는 조끼·달팽이 점액 젤리…롯데가 '찜'한 스타트업들 [긱스] 2023-12-08 09:00:21
연예인이 착용한 패션 상품의 정보를 묻는 게시물이 많지만, 답변을 찾는 과정은 만족스럽지 않다"며 "포털 검색 엔진이나 생성형 AI 기반 챗봇은 텍스트는 인식하지만 이미지 검색에 취약한데, 사람으로 치면 '앞을 못 보는 상태'나 다름없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이런 점에 주목해 턴업을 내놨다. 회사에 따르면...
더디렉터,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세종학당 학생들에게 K-교육 클래스 후원 2023-12-07 14:35:15
K-에듀 전문 서비스 더디렉터(The Director)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세종학당 학생들에게 클래스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더디렉터는 지난 11월 28일 우즈베키스탄 다슈켄트1 세종학당에서 ‘우즈베키스탄 문화교류 청년문화 교류 클래스 행사’를 진행, 학생 700여 명에게 디렉터 클래스와 멤버십 서비스를 후원했다....
소상공인 전용 인터넷은행 '소소뱅크' 설립 추진 2023-12-06 18:15:56
과점체제를 깨기 위해 특화 전문은행 출범 등 은행권 경쟁 촉진에 나선 가운데 소상공인 단체들이 소상공인 전용 인터넷은행 ‘소소뱅크’ 설립을 추진한다. 소상공인 직능별 특색을 고려해 맞춤형 금융상품을 개발하고, 시중은행보다 낮은 금리로 대출한다는 계획이다. 소상공인연합회 지역협의회, 전국패션소상공인연합회...
에이블리·하이버 등 패션앱 돌풍…번개장터는 중고 패션 시세 기능도 [Geeks' Briefing] 2023-12-06 14:23:01
와이즈엡 등에 따르면 지난달 앱 사용 시간 1위는 패션 앱 에이블리가 차지했다. 에이블리는 1인당 평균 59분을 썼고, 지난달 총 4억600만회가 실행됐다. 앞서 지난 10월엔 에이블리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720만명을 기록해 이 분야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에이블리 측은 앱 내 커뮤니티 기능을 활성화한 덕분이라고...
"배상액 5배로 확대해야"…기술탈취 위협에 벤처기업 한 목소리 [Geeks' Briefing] 2023-12-05 18:27:19
설명이다. 스타일메이트 투자 유치 패션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타일메이트가 알토스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알토스벤처스가 단독으로 주도했으며 투자 금액은 한화로 약 10억원이다. 스타일메이트는 지난해 3월 인플루언서 마케팅·숏폼 제작 플랫폼미디언스의 담당 사업부로 앱 서비스를 출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