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징주]구조조정 대상 기업, 급락 2013-07-11 09:11:03
금융감독원은 전날 금융권 신용공여액 500억원 이상의 대기업(1802곳) 중 세부평가대상업체에 대한 신용위험평가를 완료하고 이중 40곳(c등급 27, d등급 13)을 구조조정 대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건설회사는 20곳(c등급 4, d등급 12)으로 가장 많았다. 조선·해운 3곳(c등급 2, d등급 1), 철강·석화 2곳(c등급...
대기업 구조조정 대상 40곳…건설 20곳·조선해운 3곳(상보) 2013-07-10 15:14:45
예상된다. 금융감독원은 10일 금융권 신용공여액 500억원 이상의 대기업(1802곳) 중 세부평가대상업체에 대한 신용위험평가를 완료하고 이중 40곳(c등급 27, d등급 13)을 구조조정 대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36곳 대비 4곳이 늘어난 것이다. 건설회사는 20곳(c등급 4, d등급 12)으로 가장 많았다....
[아시아나기 사고] 전문가들 "조종미숙 사고 직접원인으로 보긴 어렵다" 2013-07-09 16:39:19
이상 징후가 없었다 해도 조종사 과실로 곧바로 연결시키기 어렵다는 것이다.충돌 1.5초 전 착륙을 포기하고 기수를 올리려다 실패했던 점 역시 기계 반응속도 차이 또는 기체 결함으로 볼 여지도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견해다.조 교수는 "마지막 순간에 출력을 높였는데 제대로 반응하지 않았다는 조종사 진술을 감안하면...
일본항공 보잉777기 기체결함 회항 2013-07-09 16:12:24
보잉 777여객기가 9일새벽 기체 유압계통에 이상징후가 발견돼 긴급 회항했다고 외신이 전했다. ▲사진= 최근 안전문제가 불거지고 있는 보잉 777기종 일본 교도통신은 이날 0시 50분께 도쿄 하네다공항을 이륙해 샌프란시스코로 향하던 일본항공 002편이 태평양 상공을 비행하던 중 유압계통 오일이 줄고 있다는...
올해 구조조정 대상 대기업 40여곳 전망(종합2보) 2013-07-09 15:02:32
'연례행사'로 해서는 부실징후를 제때 파악하기 어려울 만큼 기업들의 사정이 시시각각 변하고 있어 '상시 평가'가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금융당국이 지난해부터 부실 징후를 보이는 기업에 대한 상시 구조조정을 은행권에 주문했던 것도 같은 맥락이다. 금융권 신용을 50억원 이상 끌어다 쓴...
대기업 구조조정 대상 지난해보다 늘어날 듯(종합) 2013-07-09 13:23:27
구조조정을 '연례행사'로 해서는 부실징후를 제때 파악하기 어려울 만큼 기업들의 사정이 시시각각 변하고 있어 '상시 평가'가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금융당국이 지난해부터 정기 신용위험평가 기간 외에도 부실 징후를 보이는 기업에 대한 상시 구조조정을 은행권에 주문했던 것도 같은 맥락이다....
취약업종 대기업 30여개사 구조조정된다 2013-07-09 06:02:11
구조조정을 '연례행사'로 해서는 부실징후를 제때 파악하기 어려울 만큼 기업들의 사정이 시시각각 변하고 있어 '상시 평가'가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금융당국이 지난해부터 정기 신용위험평가 기간 외에도 부실 징후를 보이는 기업에 대한 상시 구조조정을 은행권에 주문했던 것도 같은 맥락이다....
조종사 과실로 몰아가는 美언론 2013-07-08 17:44:48
대화에 이상 징후가 없었으며 충돌 7초 전 조종석에서 ‘속도를 높여라’는 소리가 나왔고, 1.5초 전에 착륙을 포기하고 기수를 올리려고 했다고 덧붙였다. 과도하게 낮은 속도로 활주로에 진입한 것이 사고원인이었다는 것이다. 미국 언론들은 충돌 직전까지 조종석에서 비상구호 요청이 없었다는 점을 들어 조종사 과실...
[아시아나 착륙 사고] 美 "충돌직전 착륙 포기"…전문가 "조종사 실수 단정 못해" 2013-07-08 17:25:08
접근 이상 징후 등에 관한 것은 없었다. 충돌 7초 전에 조종사 중 한 명이 속도를 높이라고 외쳤다. 착륙 때 지정된 속도 137노트(시속 약 253㎞)보다 상당히 낮은 속도였다고 허스먼 위원장은 설명했다. 충돌 4초 전에 조종간에 부착된 ‘스틱 셰이커(stick-shaker)’가 크게 떨렸다. 비행 속도가 너무 낮아 추락하고...
[아시아나기 사고]美항공안전위 "충돌 직전까지 기체 이상없어" 2013-07-08 07:59:30
이상 징후도 보이지 않았다고 ntsb측은 밝혔다. 착륙에 앞서 응급차를 요청했다는 앞선 보도와 달리 충돌 사고가 날 때까지 기장과 부기장의 사고를 예상한 언동은 없었다는 설명이다. 착륙을 시도할 때 너무 속도가 낮아 엔진에 문제가 있지 않았나 하는 의심이 들었지만 속도를 높이라는 지시에 따라 출력을 올렸을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