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꽐라` 아니라 `코알라`~청춘 창업기 `코알라` 10월 개봉 2013-09-16 13:42:34
확정 지었다. 영화 `코알라`는 취업과 창업에 도전하는 세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현실적으로 그려 2030 세대들의 공감을 이끌어 낸다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계속되는 실패와 좌절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꿈을 향해 달려나가는 세 젊은이들의 모습을 유쾌하게 그려 관객들에게 기분 좋은 엔돌핀을 선사할 예정이다....
커피전문점 창업과 관련된 Q & A “창업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2013-09-16 09:49:30
창업비용이 소규모창업이기는 하지만 창업연령층은 업종의 성격상 30대 이상에서 50대의 베이비부머 세대가 주축을 이루고 있다. 창업후 실패 없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유지해야 할 연령층인 셈이다. 때문에 창업준비는 보다 철저하고 과학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창업설명회도 적극적으로 찾아가보고 창업과 관련된 정보를...
[프랜차이즈 CEO 인터뷰] 나상균'죠스푸드'대표 "창업 6년만에 점포당 매출 1등 떡볶이 브랜드로 키웠죠" 2013-09-15 15:48:03
유학이 계기가 됐다. 샐러리맨 생활을 청산하고 외식업체를 창업하기 위해 미국 뉴욕의 유명 요리학교인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에 유학 가기로 결심했다. 문제는 유학자금이었다. 자금 마련을 위해 사업을 벌이기로 했고, 우연한 기회에 고려대 앞에 갔다가 떡볶이점을 하기로 마음을 굳혔다. 나 대표는...
소자본 커피전문점 창업, 프랜차이즈가 좋을까 독립형을 선택할까? 2013-09-13 08:50:03
부머 세대의 은퇴와 청년실업 등의 여파로 창업건수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전체 창업 기업 가운데 3년 이상 사업이 유지되는 곳은 50% 정도에 불과하다. 특히 요식업과 서비스업 등은 4곳 중 3곳이 3년을 넘기지 못하고 폐업을 하고 있다. 때문에 처음 시작하는 창업은 규모가 크지 않은 소규모이면서 향후에도...
창업자·파트너의 시너지 창출…HP가 성공모델 2013-09-13 06:59:15
은퇴 예정인 대한민국 베이비붐 세대는 약 600만명 정도로 추산된다. 앞으로 평균 수명을 감안할 때 창업은 중요한 대안 중 하나다. 경제여건이나 개인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들 중 약 10% 정도만 창업을 한다고 가정하면 약 60만개의 사업장이 새로 생기게 될 것이다. 또 20%에 육박하는 청년실업률에 대한 대처방안...
'로케트 배터리' 세방그룹, 2세경영 체제로 2013-09-12 18:10:20
신임회장 취임식을 가졌다. 창업주 이의순 회장은 명예회장으로 물러났다. 이상웅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앞으로 또 다른 반세기가 지나면 (세방그룹이)대한민국 대표 기업으로 우뚝 서는 것을 다음 세대들이 보게 될 것”이라며 “100년 이상 존속 가능한 기업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그는 1977년 서울...
마리사 메이어 야후 CEO "방문객 20% 증가…죽어가던 야후 살아났다" 2013-09-12 17:11:04
1세대 인터넷 벤처기업으로 잊혀질 수 있었던 이 회사가 최근 살아나기 시작한 것은 메이어를 ceo로 영입하면서부터다. 메이어가 1년 새 22개의 창업기업을 인수하고 경쟁력이 떨어지는 서비스를 없애는 등 과감한 행보를 이어가면서 야후는 지난달 말 미국 포털사이트 방문자수 1위를 차지했다. 2008년 이후 구글에 1위...
"품질위해 부품 60% 자체 생산…잘 만들어 제 값 받는 게 밀레 목표" 2013-09-09 17:38:50
진칸가가 공동 창업한 밀레는 두 가문이 올해로 114년간 4대째 가업을 이어오고 있다. 1904년 최초의 전기 세탁기를 내놨고 1929년엔 세상에 처음 전기 식기세척기를 내놨다. 1956년 첫 완전 자동세탁기를 개발한 것도 밀레였다. 오랜 역사만큼 기술에 대한 자신감, 품질에 대한 자부심이 높다. 밀레의 세탁기와 냉장고 등...
토요타 코롤라, 글로벌 4,000만대 판매 2013-09-06 11:10:09
1세대를 1966년 11월에 출시한 이후 46년 9개월 만에 달성한 것으로, 창업 이후 판매된 토요타 제품 5대 중 1대가 코롤라라는 계산이다. 일본과 해외의 누적 판매는 각각 1,225만대와 2,777만대(2013년 7월)다. 코롤라는 출시 4년만인 1970년에 글로벌 100만대 판매를 넘겼으며, 27년 후 1997년에는 2,265만대에...
글로벌 베스트셀링카 도요타 코롤라···누적판매 4000만대 돌파 2013-09-06 09:23:41
것. 한국도요타 관계자는 "1937년 도요타자동차 창업 이래 76년간 판매한 총 판매대수를 집계한 결과 5대 중 1대가 코롤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코롤라는 1997년 당시 세계 판매 1위를 기록 중이던 폭스바겐 비틀을 잡고 판매왕 타이틀을 따낸 후 줄곧 1위 자리를 지켜왔다. 지난해 코롤라의 글로벌 판매는 약 116만대를...